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여행 이야기

[강원도] 정선 삼탄아트마인 입구!

by Mr.Roan 2019. 7. 22.
728x90
반응형


※ 삼탄아트마인 태양의 후예 촬영지?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네 가족이 2019년 7월 8일~12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으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 날에는 조금은 특별하게 돌아오고 싶었습니다. 작년에는 바로 집으로 오면서 별로 구경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은 즐기기 위해서 알아봤습니다.


강원도에서 즐길 만한 것을 말이죠! 일단 강원도 정선에서 다녀온 곳을 소개하기에는 너무 많이 밀려있습니다! 이번에는 삼탄아트마인으로 시작해서 시리즈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 강원도 정선 삼탄아트마인은 사진이 너무 많고 소개해드릴 것도 너무 많기 때문에 몇편의 시리즈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곳은 태양의 후예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였었습니다!



대한민국 예술관산 1호 전선 삼탄아트마인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지 100선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강원도 정선, 함백산 자락 아름다운 풍광 속에 위치한 삼탄아트마인은 폐광된 삼척탄좌 정암광업소를 예술을 캐는 광산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1962년부터 2001년까지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이끌던 석탄은 시대의 변화에 의해 그 빛을 잃었습니다.


삼탄아트마인에서는 그 빛을 내던 사람과 공간, 그리고 이야기를 다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부들의 일터였던 이 공간은 문화와 예술, 산업유산이 만난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한 때 뜨거운 막장에서 가족과 미래를 위해 이야기를 만들어가던 광부들은 이제 이곳에서 과거의 향수를 전하고 과거의 공백을 채운 문화와 예술을 이야기합니다.



※ 기억의 정원


레일바이뮤지엄, 삼탄아트센터 등 삼탄아트마인의 전경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폐석탄과 탄가루만 가득하던 이곳은 산업전사였던 광부들의 땀을 기리고 기억하기 위한 정원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어북기만하던 풍경은 푸른 나무와 다양한 예술품으로 채워져 과거와 현재가 융합된 공간이 되었습니다. [출처 : 삼탄아트마인 가이드북]


이곳의 올라오는 입구에서 확실하게 삼탄아트센터에서 태양의 후예를 촬영했었다고 했습니다! 첫째 아이가 말하기를 이런 촬영장을 언제 와보겠냐고 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촬영장을 우연하게 몇 곳을 다녔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좋아해서 저도 재미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저의 추억과 경험을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로안이네 가족은 하이원 리조트에서 지냈기 때문에 1인당 9,100원에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 가격에 처음보고 와이프와 로안이는 정말로 놀랐습니다! 가격이 꾀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비싸다라고 말했던 것을 후회를 한 썰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로 아깝지 않은 관광이었기 때문이죠?


지금 설명하는 곳은 아직 4F(입구)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위의 미술 작품도 4층 입구에 호텔방에 걸려있는 작품입니다. 일단 4층에는 태양의 후예 남자 주인공인 손중기씨가 머물던 방도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850L 카페 전망라운지가 있기 때문에 차분하게 커피나 차 한잔하고 천천히 내려가면서 감상하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단 4층 입구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송중기씨가 머물던 뮤지엄 방!


일단! 이 방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 유명하던 태양의 후예에서 배우로 나왔던 송중기씨가 머물던 뮤지엄 방입니다! 일단은 침실 입구에서만 침실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행이었던 것은 비성수기여서 사람들이 없었다는 것! 이점에서는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여기서 사람이 많았다면 천천히 여유롭게 구경은 못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조용하게 천천히 관람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이야기하면서 재미있게 구경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4층 입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4층 입구 소개만으로도 정말로 대단해보이죠? 일단은 입구는 시작일 뿐입니다! 사진으로만 소개를 해드려서 그렇지 4층은 호텔룸 몇개만 볼거리랍니다! 하지만 그 호텔룸이 정말로 멋있다는 것이 함정이죠!



관련 포스팅

클릭 [강원도] 고한구공탄시장 방문기

클릭 [강원] 하이원 워터월드 2일차!

클릭 [강원도] 구명조끼 렌탈 하자!- 자이언트스키렌털샵

클릭 강원도 하인원으로 휴가 1일차!

클릭 둘째아이와 대구 이월드를 가다!

클릭 [후기]비발디 워터파크로~~~ 가족 휴가

클릭 휴가 3일차 실망 그 자채

클릭 가족 휴가 1일 째!

클릭 우리 아이 채험학습

클릭 로안이 서울 상경 두번째 렌트 빌려갔다

클릭 [대구] 동성로 화덕앤바 뷔페

클릭 [대구] 동성로에 있는 스시에노시젠 스시뷔페

클릭 [대구] 줄서서 먹어야하는 30년 전통 신라식당

클릭 일령계획 프리미엄 굿즈 이벤트 상품

클릭 [1주년] 2019년 6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정산

클릭 [택배파인더] 이벤트로 받은 상품 택배 조회하기!

클릭 마리모! 로안이도 키워보기!

클릭 [대구 봉덕시장] 소문난 에덴 떡볶이 분식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