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여행 이야기

[강원도] 고한구공탄시장 방문기

by Mr.Roan 2019. 7. 21.
728x90
반응형


※ 고한구공탄 시장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강원도 정선 하이원 휴가를 다녀온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로안이는 느꼈습니다! 이 강원도 정선은 구공탄과 탄광으로 유명한 곳이라는 것을 말이죠! 그렇게 2일차는 일단 이곳을 탐색하면서 로안이네 부부는 고한구공탄시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의 장점은 일단 주변에 인근 주민들이 살고 계셔서 주변의 시설들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 파크에서는 밑에 마트가 있었지만 아쉬웠던 것은 어쩔수 없이 구매해야하는 것을 아는 매장들은 할인이 거의 없고 가격은 원가 그대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강원도 정선은 시장도 있어서 가격이 정말로 착했습니다. 하이원에 있는 CU에서 구매를 해도 되지만 일단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아래의 한구공탄시장 인근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한구공탄시장을 소개해 볼까요?



일단 먼저 시작 외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로 정겨운 시골의 풍경을 자아내는 모습입니다. 일단 수제 왕 돈까스 분식이 보이지요? 그리고 이 곳을 둘러보다면 잔치국수 3,500원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 파크 근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정겨운 모습이었습니다. 역시 여행이라면 이 지역의 특색을 볼 수 있는 볼거리가 최고겠지요?


그리고 시장 입구라고 말씀드리기 전에 어디가 시장 입구일까요? 잘 찾아보세요! 엄청 특이해보이는 곳을 찾았나요? 안전제일!이라는 빨간 접식자 로고에 안전제일이라고 써져있는 곳이 바로 시장의 입구입니다! 정말로 색다른 느낌이지요? 솔직히 시장이라고 해서 그냥 동네 시장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오히려 깔끔했습니다. 아무래도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안된 것 같았습니다.



GOHAN 한구공탄시장


일단 내부는 이렇습니다! 가운데에 광장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주에 몇번 야시장? 아니면 푸드코트를 여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여러가지 배선들을 보면 확실하게 시장을 활성화 하는 날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 서문시장의 야시장처럼 말이죠? 정말로 어떨지 궁금했습니다만 저희가 주중에만 놀고 갔기 때문에 아쉽게도 여기 재미있는 모습을 못봤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시간을 잘 몰랐을까요? 여기 광장식당의 모습을 보지 못해서 너무나도 아쉬웠습니다. 로안이의 부부는 엄청 기대했다는 점입니다! 맛을 기대한 것이 아니지만 이곳의 모습이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하지만 로안이는 인터넷으로 찾아보지 않겠습니다! 내년에 꼭 다시 가서 시간때를 맞춰서 보고싶습니다!



그리고 시장안에가 작아서 그방 돌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당시에 탄광 광부들의 모습들을 그대로 담은 벽화도 보기 좋았습니다. 이색적이 이 골목은 외국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도시 문화속에서는 보기 힘든 연탄은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좋은 것 같습니다! 연탄이라는 것은 지금에서는 문화로 남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렌트가 회사에서 좋은 렌트카를 잘 주어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정말로 알뜰하고 잘 찾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이원 워터월드에 오셨다면 하이원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외부로 조금만 나오면 이곳 시장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러면 여행 자비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강원] 하이원 워터월드 2일차!

클릭 [강원도] 구명조끼 렌탈 하자!- 자이언트스키렌털샵

클릭 강원도 하인원으로 휴가 1일차!

클릭 [이벤트 상품] 서울우유 나 100% 텀블러 도착!

클릭 [대구] 동성로 화덕앤바 뷔페

클릭 [대구] 동성로에 있는 스시에노시젠 스시뷔페

클릭 [1주년] 2019년 6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정산

클릭 AirPods 2세대 개봉기 - 프렌즈타운 인싸 이벤트 당첨 경품!

클릭 리니지 2 레볼루션 2주년 기념쿠폰

클릭 [대구] 서문시장에서 먹은 유부전골은 맛있었다.

클릭 [경기도 군포] 장수옥 맛있는 탕집

클릭 A4 용지를 모아서 책으로 만들기

클릭 왜관의 수타면 천궁

클릭 애드센스 CTR-RPM 의미는?

클릭 아무리 먹어도 맛 없는 집

클릭 친구에게 선물해주는 뜨게 아기 모자

클릭 사기가 많은 마누카 꿀

클릭 부산→서울까지 가는 길에 멋진 점심 콜?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