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애드센스 CTR-RPM 의미는?

by Mr.Roan 2018. 10. 16.
728x90
반응형

Google Adsense 용어 정리


저희 블로거들과 유투버들이 수익을 많이 받고 있는 [Google Adsense : 구글 애드센스]는 이제는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제테크 하시는 분들도 많고 적게는 한달에 1십원~1천만원까지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만큼 정보화 시대로 되어서 이제는 투자 없이 정보를 많이 아는 사람이 부자가 된다는 것이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애드센스에도 알 수 없는 말들로 가득하고 그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알고나면 별거 아닌데 모르고 있으면 궁금해서 속이타는 경우가 많으시죠?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소개를 하고 알려드리지만, 다른 곳에서 보시고 오시는 분들 그리고 처음으로 알게되실 분들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전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CTR

이 항목은  광고에 발생하는 클릭 수를 검색수로 나누어 놓은 값입니다. (검색CTR=클릭수/검색 횟수x1,000)를 나타내며, 1,000회 검색을 한다면 클릭이 7번 발생했다고 가장하에 검색 CTR은 0.7%가 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 검색 RPM

검색 1,000회 노출당 수익 RPM이 예상 수익이 보고되어 검색 횟수로 나위고 1,000회를 곱한 값이고, 검색 RPM=(예상수입/검색 횟수)x1,000이라고 가정하시면, 15,000회 검색에 예상 수입이 ($60 USD)으로 검색 RPM은 ($4 USD - $60 USD/15,000x1,000)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노출 RPM

1,000번 노출이 될 때마다 노출 수익RPM은 평균 1,000번 노출을 되는 수익을 말하는 것 입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율(CTR)의 정의는 광고 클릭 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누어진 값으로 보신다면, 페이지CTR=클릭수/페이지 조회수이며,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며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 (2/250=0.8%)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십니다. 페이지 CTR은 맞춤 측정항목 탬에만 표시 되는 것으로 이 항목을 조금 조사하실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페이지RPM

1,000번 페이지 노출당 페이지RPM의 예상 수익을 말씀하시는 것인데요. 페이지RPM=(예상수익/페이지 조회수)x1,000이며, 25회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만약 노출 RPM이 $0.06 USD라면 1,000회 노출시 $0.06USD의 수익을 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더 많은 용어들이 있지만,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용어들을 제가 정립을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면, 이 항목 용어들을 제일 많이 접하고 궁금해 하시게 되실 텐데요. 원하시는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지금 블로그로 수익을 받고 계신가요? 그럼 여러분들도 CEO가 되신 것입니다. 왜 CEO냐구요? 수십만 달러 또는 수억을 투자해서 사무실에서 양복입고 회의를 하면서 운영하는 것이 CEO가 아닙니다. 단돈 10원이라도 수익을 내는 당신은 이미 1인 CEO이며, 끈기와 꾸준함이 있으시다면, 월 100만원 이상을 투자 없이 당신의 시간과 노력과 지식으로 버실 수 있는 기회가 오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 블로그로 월1천만원의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세상에는 벌이가 많으며, 그것을 찾아서 하시면, 투자 없이도 돈을 버실 수가 있습니다. 꼭 투자를 해서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이 지식과의 싸움입니다.


성공의 어머니는 수 많은 실폐를 극복해서 얻은 결과물이며, 아무 노력 없이는 아무 것도 얻어지는 것이 없고, 쉽게 벌은 돈은 시간지나 가듯 쉽게 없어지지만 정직과 노력으로 벌은 돈은 누구에게도 떳떳해 지는 자가 될 수가 있다. 한 인생 더럽게 사는 것 보다 청렴하게 사는 자가 되는 것이 진리이다.

-Roan Hyoung-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