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62일째 9월 차트 공계!

by Mr.Roan 2018. 9. 11.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를 2018년 7월 10일에 시작을 하고 2018년 9월 11일이 되었어요. 딱! 두달이 되었네요. 그 동안 일어났던 많은 일들 그리고 문제점들 아직도 보완하고 계속 연구 중에 있습니다. 일단은 이번 9월 차트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7월 8월 스프레드시트는 이미 공개를 했습니다. 그 링크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9월 통계 스프레드 시트를 보시고 싶으시면 옆의 사진을 누르시면 되세요. [절대 광고가 아닙니다. 정보 교환을 위해서 저의 소중한 통계 자료를 공개합니다.] 
  • 2018/08/19 - [티스토리 이야기] - 티스토리 40일째 전격 공개 ← [클릭]
  • 위 티스토리 40일째 전격 공개를 누르시면 7월~8월까지 통계자료 스프레드 시트가 있습니다


8월달에는 참으로 많은 일들이 일어났던 것 같아요. 차량 사고와 군대 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합격)도 되고, 정말 좋은 일이 많았던 것 같아요. 9월은 취직을 해서 조금씩 바빠지는 일정에 ​1일 1포스팅​을 위해서 예약으로 발행 준비도 하고 있어요. 시간이 날때마다 매일 발행이 되도록 설정을 해놓은 것이지요. 이렇게하면서 블로깅을 하면서 조금씩 권태기가 시작이 되는 것 같아요.



솔직히 제가 조금 조급함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애드센스 수익이 하루 아침에 뻥하고 튀기는 것이 아닌 꾸준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함으로서 나타나는 결과물을 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현제 경제적인 상황에 놓인 부분에서 조금 힘들다보니 조바심이 났는지 욕심을 부렸더라고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그래도 그 조바심이 큰 것 때문에 권태기가 왔었어요. 매일 수익을 볼때마다. 수익의 클릭수와 수익량을 판별하는 것은 어진하게 사람의 에너지를 뺏는 것 같더라고요.



그 만큼 수익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억매여서 하게 되면 크나큰 스트레스로 되고 나중에는 블로깅 하는 것에 대한 포기까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할 때도 조바심을 내어서 역효과로 저품질을 받고 느꼈는데, 다시 여기와서 같은 행동으로 그렇게 되어가는 것 같아서 지금에서야 다시 느끼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다시 돌아오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올리는 후기나 다른 포스팅들은 솔직하게 제 자산을 사용한 소중한 포스팅 들입니다. 물론 올려드린 정보들은 개인의 소견으로 솔직하게 적어드린 것들입니다. 애드센스를 위한 수익 욕심보다는 마음의 욕심을 내려놓고 다시 차근차근 좋은 포스팅을 좋은 경험담과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통계 자료와 통계를 위한 정보수집 스프레드 시트도 매월 중순때마다 공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부분은 다른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자료를 드리고자 위함입니다. 처음에 저처럼 실수를 하시면서 커가는 것이지만 그 실수를 적게 하도록 위함의 데이타 베이스를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분들이 함께하는 깨끗한 블로그 티스토리를 원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에 불법 초대장 판매는 정말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아직 초대장을 받아보지 않았지만 만약 받게 되면 신중하게 무료로 배포를 해드릴 것을 여기서 미리 말씀해드립니다.



모든 사람이 좋은 블로그를 만들고 행복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권태기가 오더라도 조금만 더 참고 꾸준하게 글을 1일 1포스팅으로 화이팅하며 좋은 결과를 받아봅시다! 글을 쓰는 사람은 글을 읽는 사람을 생각하고 자신이 격었던 일과 노하우를 솔직 단백하게 적어봅시다! 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