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54일째 - 8월 애드센스 정산

by Mr.Roan 2018. 9. 2.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54일째 애드센스 수익 공개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지금까지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은 말과 저에게 도움을 주신분들께 정말로 감사를 드리고, 티스토리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SSL [HTTPS]로 변경을 시켜주신 티스토리 운영진 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먼저드립니다.


2018년 8월 10일에 시작하고 이제 3개월 동안 성장하는 과정을 적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54일째 되는 날이고, 애드센스는 8월 17일에 승인이 떨어져 17일부터 수익을 냈습니다. 14일 [2주] 동안 8월에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저의 과정을 다 밟으시고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열정을 다해서 다른 분들에게 알리려고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궁금해시고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른분들의 정보를 보시고 그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하고자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시면서 보다 정확성을 확인하고자 찾아보시는데요? 저도 계속 돌아보면서 티스토리 시작후에 애드센스 1주차 또는 2주차 수익을 궁금해서 많이 돌아다니면서 찾았어요. 


로안이의 Q&A!

질문1 : 로안씨 애드고시는 얼마만에 승인을 받았나요?

답변 : 티스토리 시작후 35일 만에 애드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질문2 : 애드고시 통과후 하루에 얼마씩 수익을 버시나요?

답변 : 애드센스로 정말 수익을 벌기란 힘들어요. 하루에 평균 0.24달러[미화]를 버는 것 같아요.


질문3 : 애드센스 시작후 1~2주 정도 수익은 얼마나 되시나요?

답변 : 그 부분은 이제 제가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시작후 2주 동안 수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8월 애드센스 수익 정산과 함께 그레프와 데이터 베이스를 보여드리면서 해석을 시작합니다.]


위 통계표는 보시다 싶이 Google Adsense 8월 광고 수익 통계 데이타 베이스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은 날 광고개제 후에 수익을 바로 USD $0.29를 얻었습니다. 그에 반면 USD $0.01을 수익을 얻는 날도 있는데요. 보시면 정말 복불복으로 클릭을 한다는 것을 느끼실텐데요. 이때에 저는 포스팅 수가 총 60개 정도의 포스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첫 날 수익이 USD $0.29로 시작한게 너무 기분이 좋았었어요. 하지만 저와 다르게 수익이 아예 안나오시는 분들도 많으시기 때문에 죄절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어느날은 수익이 쫘악 올라가고 어느날은 수익이 전혀 없을 때도 있으니깐요.


그렇게 8월은 총 예상 수익이 USD $3.12 (한화 3,200원 정도) 되고, 클릭 수는 26번, 클릭당 비용은 USD $0.12 (한화 150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시작이 나쁜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광고마다 단가가 다르기 때문에 클릭당 꼭 USD $0.12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방문자 수가 어느 광고를 클릭하느냐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는 거고 클릭당비용은 5번 클릭해서 평균 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일단 여기서 알아 두셔야 할 점은 위에 제 통계표를 보시면 USD $3.12라고 되어 있지만 말 그대로 예상 수익입니다. 하지만 월말에 구글에서 정산해서 정확 수익을 지급란에 월말 정산 총 수익을 넣어줍니다. 그리하여 8월 정산 2주 동안의 총 수익은 USD $2.76 (한화 2,900원 정도)입니다. 이상하게도 왜 예상 수익보다 적은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캐나다에서 세금을 제외한 지급 금액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캐나다의 세금 신고는 아마 13% 정도 나가는 것 같네요. 정확하게는 왜 총 수익이 낮아 졌는지는 장담할 수 있는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한시간 투자해서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2주만에 USD $2.76을 앉아서 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사실인 것 같아요. 수년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렇게 수익을 얻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정말로 티스토리로 잘 넘어온 것 같아요. 내가 원하는 글을 쓰면서 포스팅을 하면서 정보 교환의 의미를 두면서 방문자 수에 즐거움을 느꼈지만, 지금은 애드센스의 수익을 보면서 재미를 느끼는 것 같네요.



위 데이터 베이스는 8월 총 방문자 수의 차트입니다. 8월 1일~6일까지는 두 자리 숫자입니다. 그러다가 8월 7일에 갑자기 565명의 방문자 수가 급증했는데 이유는 바로 로봇의 방문 때문입니다. 제 포스팅들이 다른 곳에 유입이 되는 날이라는 것이죠. 그렇게 뻥튀기로 올라가더니 8일부터 18일까지 100명 단위로 달리다가 19일~29일까지는 200명 단위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렇다는 것은 점점 제 포스팅이 다른 곳으로 확산이 되고 있다는 소리고 정보 유입율이 많아 졌다는 이야기겠죠?


그렇다고 보면 애드센스 게시가 17일 (방문자 수 148명)에 USD $0.29를 벌었다는 건데요? 만약 1,480명 방문자 수를 찍는다면 USD $2.90 정도 수익이 난다고 예상을 하면 되겠죠? 이건 당연 저의 추축이기 때문에 확실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제가 그냥 예상하는 것이여서 정말 그렇다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세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의 데이터 베이스와 저의 포스팅은 참고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은지가 어제 같은데 말입니다. 벌써 9월로 접했습니다. 이번달도 한번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서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을 하면서 9월 정산은 어떨지가 기대가 많이됩니다. 항상 티스토리를 연구하시고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지켜봐주세요. 이쁜 블로그 생활을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로그인을 하시지 않아도 공감 클릭[♥]과 댓글 등록이 가능하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