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최근에 힘든 네이버 유입!

by Mr.Roan 2018. 9. 9.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는 부분 그리고 생명이라 하는 네이버 유입인데요. 한국의 검색 엔진에 80% 이상을 찾이하고 있다고 하죠? 네이버 유입은 ​구글 애그센스의 수익에도 엄청난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의 글쓴이 로안같은 경우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수익의 기폭을 아직 못느끼고 있습니다. 솔직히 수익이 USD$0.01인 경우가 참으로 많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그런지 재미가 쏠쏠하긴 하지만 인간의 욕심이란 정말 끝이 없죠?



위 통계는 로안이의 구글 애드센스의 9일째 되던 통계인데요. 보면 최고 수익은 USD$0.42이였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내기에 정말로 연구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 다른 블로거들을 보면 수익을 하루 많으신 분들은 USD$10 이상을 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루평균 10불을 낸다면 금상천화겠지만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죠?



하지만 위에 보기는 바와 같이 하루 방문자 수가 200명 이상이 되었고, 문제는 네이버 유입수가 많았지만 지금은 다음 유입수가 80% 이상의 비중을 두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네이버 유입에 대한 확실한 리서치를 엄청나게 하고 있지만 정확한 상위 노출에 대한 대책을 내고 있는 상황이 아닌데요. 아직 포스팅도 100개도 도달을 못하고 있고, 하루 방문자 수 500명 안에도 도달을 못한 상태이지요. 하지만 한가지 사실적인 것은 네이버의 이제 시작된 초보 블로거 보다 유입율이 뒤 떨어진다는 것이죠. 그리고 몇년전부터 티스토리 활동을 해오신 분들의 노하우를 따라잡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티스토리 네이버 유입 순위 보기 (클릭)



일단은 같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만든 네이버 유입 현황을 보여주는 ​네이버 유입 현황​URL​ 감직 시스탬입니다. 여러 유입상황 판단 시스탬을 접해보았지만 지금으로서는 이 시스탬이 상황을 파악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매일 통계 정리는 하는데요. 정말 8월달에는 네이버 유입이 60%이상은 되었는데 지금은 다음 유입으로 엄청난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만 하고 오다가 티스토리로 넘어 온 것이지만, 네이버의 정책이라던가 상위 유입을 어떻다고 확정지어 말씀은 못드립니다. N사가 웃긴게 언제는 갑자기 상위 노출에 갔다가 갑자기 훅 없어지는 경우 그리고 알 수도 없는 저품질 블로그로 하락하는 것은 정말 그 누구도 짐작 할 수가 없는 것이라서 해석해드리기에는 아직은 제 경험이 부족한 것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는데도 말이죠.



얼마전에는 제 글이 티스토리 메인에 올라온 적이 있더라고요! 기분이 얼마나 좋던지, 지금의 이웃님들도 너무 좋고 일단은 저를 경계하는 분들이 아직 없으셔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하이패스 회사 몇몇은 저를 겨냥 할지도 모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안좋은 회사를 솔직히 너무 않좋은 제품들이 많아 그 상황을 낮낮히 밝혀야 했으니깐요. 앞으로도 그런 제품들이 나오면 가차 없이 밝힐 것이지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근 두려움도 생기기는 합니다. 않좋은 제품은 솔직하게 포스팅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좋은 것은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지금 같은 사회에서는 안좋은 것을 좋다고 말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깐 말이죠. 눈물을 머금고 제 귀한 돈을 써가면서 시간을 써가면서 말이죠. 이게 현실입니다.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들으면 한결 같이 같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라 그리고 강의 실적을 올리기 위해 눈에 보이기 좋게 현제로서의 급격하게 늘어나는 방문자 수에 좋아 보이기 만들어 주지만 그 후에는 급감소하는 경우에 돈을 많이 쓰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일시적인 상황으로 눈가리고 아웅 하는 것이지요. 제가 아는 분들도 몇번 갔다가 실망하고 돈이 아깝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시간이 들어고 실패에 거듭하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그렇듯 돈을 잃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끈기와 오기로 끝까지 하다보시면 아시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버는 수익은 투자금이 아닌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니깐요.



초심을 잃지마시고 끝까지 하신다면 언젠가는 그 끝으로 달려가는 길을 보시게 되실 것입니다. 끈기와 오기 시간을 투자하시면 그 결과물이 보상을 해주 실 것입니다. 쉽게 포기하시지 마시기를 바라며 적어보는 네이버 유입 감소에 대한 의견이였습니다. 제가 실험해보고 얻는 지식들을 언제든지 바로바로 정리되면 적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