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앵커 광고 설정해보기!

by Mr.Roan 2018. 9. 5.
728x90
반응형

요즘 애드센스 설정하는 연구에 엄청나게 에너지를 쏟고 있는 것 같아요. ​N사 블로그​와 완전히 다른 방식의 블로그 형태로 ​HTML​을 편집하면서 해야하는 방식입니다. 앵커 광고가 수익을 올려준다고 해서 엄청나게 찾아다녔던 것 같아요. 아직 제가 사용하지 못하는 서비스도 있고 말이죠~



요즘에는 티스토리에 제 글이 가끔가다가 보이기 시작해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수익은 그냥 하루에 USD$0.14 정도 밖에 수익이 안나네요. 솔직히 광고를 넣으면 적어도 하루에 USD$1.00정도 기대는 했는데 말이죠. 정말 쉬운게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앵커 광고란?
​앵커 광고는 블로그 위나 아래 쪽에 위의 사진처럼 나오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한 위치에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닌 스크롤을 위로 아래로 내리면 같이 따라 다니는 것을 앵커 광고라고 합니다. 이 앵커 광고는 ​모바일 전용​에서만 적용을 합니다. 위치가 위치인 만큼 수익율도 높아 진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의견은 독자들이 꺼려하는 광고이기에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뉩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독자들의 성향의 차이이며, 요즘 인터넷 뉴스나 다른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선 흔하게 볼 수있어서 저는 그렇게 방해가 되거나 거북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고 수익율​이 더 높아진다에 한표를 주겠습니다.



이 글의 저자인 로안이는 아닉 ​광고 수익율​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광고 수익이 처음에는 평균 USD$0.14로 시작하고 있는데요? 한화로 따지고 보면 140원이라는 수익이죠. 글을 쓰기를 좋아하고 정보 교환 및 커뮤니티를 좋아하는 로안이는 신기합니다. 물론 광고 수익을 벌기 위해서 티스토리를 시작한 것은 기정 사실이구요~ 아무튼 이건 좌절할 문제가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블로깅으로 그냥 글 하나씩 올리고 광고만 설정한 뒤 놀면서 하루에 140원을 번거지요. 이런 시작이라면 일주일 뒤면 840원이고 한달 뒤면 4,300원 정도를 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이 아닌가요? 놀면서 4,300원을 한달에 번다는 거에요! 이건 좋은 일이지 낙담할 일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은 너무 연연해 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블로깅을 만들어 나가시다보면 언젠가 돈을 버시게 될거에요~ 너무 조바심을 갖고 하시지 말라는 말이죠~





​앵커 광고를 위해서 자동광고 먼저 설정
​앵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자동광고를 설정해야 하는데, 위의 사진을 보시면 ​내광고 -> 자동광고​를 선택하시면 자동 광고로 실행하기가 나옵니다. 일단 자동광고 시작하기 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위의 사진처럼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전면광고​를 해지하세요. 전면광고는 독자의 입장에서는 여간 구찮고 짜증나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니 최소한으로 글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광고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죠. 위의 설정 같은 경우 사람의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티스토리 유저들은 전면 광고만 빼고 다른 사항은 사용 설정으로 해놓고 광고를 게재한다고 합니다. 수만은 시도와 리서치로 알게된 사실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다 끝나면 ​HTML 소스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을 다 복사를 합니다.



소스 코드를 복사한 뒤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가셔서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해주세요. 위 사진을 보면 광고 게재 우형을 위 아래로 선택후에 복사해 오신 코드를 위 아래로 넣어주시면 끝이납니다!



그럼 이렇게 ​앵커 광고​가 게제 되지요! 이거 하나 찾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어요. 다들 보면 스킨 편집에 소스코드를 넣으라 해서 넣었는데도 나오지 않아서 새벽 4시까지 이리 찾아보고 저리 찾아보고 장난 아니였어요. 하지만 별로 어렵지 않는 설정 법이였다는 것을 이제야 찾아 내어서, 혹시나 앵커 광고 설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배운 앵커 광고 설정법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로안의 한마디
​내가 갖고 있는 지식은 혼자만의 것이 아닌 모두와 공유하는 것이다. 나눔의 삶을 가진자는 마음이 풍요로워지고 나눔을 싫어하는 사람은 마음이 궁핍해질 것입니다.

​P.S - 모르는 부분이나 설정이 잘 안되시면 댓글로 문의하셔도 되십니다. 애드센스에서 배우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공유해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