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여행 이야기

[강원도] 삼탄아트센트 3층 소개

by Mr.Roan 2019. 7. 23.
728x90
반응형

※ CAM (기획전시실) 삼탄역사박물관/종합운전실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일단 삼탄아트마인에 대해서 소개를 먼저 해드려야겠습니다. 아트레지던스 룸이란 이전 포스팅에서 송중기씨가 머물던 아트레지던스 룸은 작가들의 작업공간에서 이색적인 하루를 보내는 레지던스룸이 정말로 값있어 보입니다! 이럴때는 저도 유명 작가라던가 유명 배우가 되어보고 싶습니다. 정말 직접보시면 알겠지만 정말로 멋있었습니다.


설립자 STORY

전 영국 소더비(sothby's) 아프리카 미술 구매담당. 35년간 전 세계 135개국을 여행하면서 진귀한 미술품 등을 수집해온 국내 최초의 컬랙터로 예술과 이야기의 조화를 추구한 이 시대 최고의 아트 마이에스터 김민석 대표입니다. 



일단 내려가는 계단을 보면 정말로 장관입니다! 일단 새장이 보이십니까? 정말로 이런 새장은 처음봤습니다. 그리고 이 곳의 정암광업소 광산에서 사용되었던 장부들까지 있었습니다! 정말로 엄청난 양의 장부가 쫘악 들어있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장부들은 직접 만지고 볼 수 없고 유리벽 밖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기록들과 광부들의 삶이 이곳에 딱 남겨져있습니다. 정말로 이렇게 많은 장부들을 보아하니 옛 조상들의 노고들이 느껴졌습니다. 수많은 광부들이 목숨을 잃어가면서까지 일했던 장부들과 그리고 힘들었던 우리나라의 시대를 잘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한국적인 체험학습을 한 것 같습니다.



광부들의 삶


위 사진을 보면 광부들이 받았던 월급 명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당시의 이 정도의 월급이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CAM(기획전시관)은 다양한 미술품을 시즌마다 만나볼 수 있는 현대미술관이지만, 이 옆에는 광부들의 삶이 녹아져있지만 현대 고대 미술관까지 함께 있어서 더더욱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광부들이 읽었던 신문과 장비들도 볼 수 있지만 정말로 색달랐습니다. 정말로 탄광은 위험천만한 것 같았습니다. 탄광의 일을 직접적으로는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본 것은 영화 국제시장을 보고 얼마나 위험 천만하고 힘든 곳이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기계실도 엄청난 기술이 필요해서 여러가지 정밀한 조작이 필요해보였습니다. 만약 잘 못 조작하면 위험한 상황이 많을 것 같았습니다.



여러가지로 광부들의 삶이 잘 나타나있는 공구들과 장비들을 보면서 아이들도 신기해하면서 저희 로안부부는 어릴적의 생각하면서 좋은 추억돋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신기하면서 재미있는 체험으로 아이들이 집이 와서 태양의 후예를 보고 우리가 갔던 곳이다라고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우리 로안이 부부도 전혀 보지 못했던 장비들과 그리고 옛날 물건들로 신기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곳은 정말로 강원도 정선군을 오면 꼭! 들러봐야 할 곳입니다. 정말로 안왔으면 로안이네 가족은 후회 할 뻔했단고 계속 말했었는데요?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만 유명한 것이 아닌 광부들의 삶과 여러가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강원도] 정선 삼탄아트마인 입구!

클릭 [강원도] 고한구공탄시장 방문기

클릭 [강원] 하이원 워터월드 2일차!

클릭 [강원도] 구명조끼 렌탈 하자!- 자이언트스키렌털샵

클릭 강원도 하인원으로 휴가 1일차!

클릭 [대구] 레오차우 멕시코 음식 맛집

클릭 일령계획 프리미엄 굿즈 이벤트 상품

클릭 서울우유 나 100% 이벤트 당첨!

클릭 에어팟 케이스 어피치!

클릭 아로팝 향기캡슐

클릭 AirPods 2세대 개봉기 - 프렌즈타운 인싸 이벤트 당첨 경품!

클릭 스타벅스 대구감삼DT점

클릭 돈 버는 어플로 건강을 챙기자 AIA Vitality

클릭 로안이 가족의 크리스마스이엔 무엇을 먹었을까?

클릭 드디어 출시된 다크에덴M을 해보다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