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여행 이야기

2019년 실패 박람회 in 대구

by Mr.Roan 2019. 6. 17.
728x90
반응형


※ 실패 박람회 2019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2019년 6월 12일 (수요일)부터 2019년 6월14일 (금요일)까지 '실패 박람회 in 대구'가 대구 동성로에서 열렸습니다!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렵고 시대가 시대인 많큼 청년들도 그리고 많은 실업자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실패라는 것을 격습니다. 인생은 실패를 격으면서 강해진다라고 말하지만 그 누구든 실패라는 것을 싫어하고 많이 두려워합니다. 중장년층도 실패를 많이 격고있지만 청년들도 중장년층 만큼이나마 실패를 격고있습니다.


그러한 실패하는 분들을 위해 위로하고 응원의 차원으로 '실패 박람회 in 대구'를 열었습니다. 여러 부스가 설치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상담을 받고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판매 부스도 있어서 수제 제품이나 물품을 파는 부스도 소수 배치되어있었습니다. 이러한 부스가 많이 있지는 않았지만 동서로 거리 한 골목에 쭈욱 배치가 되어있어서 눈에 확띄었습니다.



일단 부스의 모양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꼭 사막에 온 것처럼 부스들이 나열 되어있었고, 일반 비닐 천막의 부스보다는 확실하게 더위를 식히기에는 좋아보였습니다. 실제로 이 부스 안에서 상담과 만들기 체험하면서 부스안은 그렇게 덥지 않았습니다. 여기서의 체험 부스는 당연히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면서 제료비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구 시민을 위해서 실패의 대한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실패하더라도 용기를 잃지 말라는 의도여서 더더욱 마음에 와다았습니다.


첫번째로 로안이네 부부가 체험한 것은 머그컵에 프린팅하기였습니다. 이 코너는 '자활사업'이라고 해서 청년들의 실패로 인해서 낙오자가 생기면 자활 할 수 있도록 상담과 응원해주는 기관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소량의 돈을 지불하고 체험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이 모든 체험이 무료라는 것이 었습니다.



※ 머그컵에 프린팅하기!


첫번째 코너 부스 앞에 전시되어 있었던 귀여운 케릭터들의 앙증 맞는 색칠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여기서 샘플로 배치되어있는 머그컵에서 마음에 드는 케릭터를 고르고 어릴때에 색칠 공부하는 것처럼 내가 고른 케릭터를 이쁘게 색질해주면 됩니다! 어렵지는 않고 배치되어있는 색연필이나 자기 프린팅 전용 색연필로 동심으로 돌아가서 열심히 색칠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쁜 실패를 응원하는 메시지는 직원분께서 골라 열처리를 해줍니다.


색칠 공부를 완료하고 직원분께서 골라주신 문구와 함께 머그컵 프린팅 열처리를 하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열처리는 전문가께서 직접해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그냥 색칠만 열심히해서 열처리하는 것을 구경하면 됩니다. 정말로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나만의 머그컵이 탄생하고 작은 박스에 깨지지 않게 포장해주시는 친절함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 비밀 언덕 마을 핸드폰 거치데 스텐실


다음으로 체험하게 된 것은 합판으로 만들어진 핸드폰 거치대에 스탠실을 직접해서 나만의 핸드폰 거치대를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디자인 된 틀을 골라서 나무에 부착후에 원하는 아크릴 물감 색을 골르면 직원분께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 아크릴 물감을 담아주시면 스탠실 붓을 이용해서 부탁한 디자인 틀에 톡톡 찍어줍니다. 이건 그렇게 미술적이 감각이 있어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행사 직원분께서 알려주시는데로 따라하면 됩니다!


와이프가 너무 재미있어하는 모습이 보이시죠? 솔직히 로안이도 재미있게 즐겼답니다. 그렇게 완성된 로안이네 부부의 작품이랍니다! 이렇게 와성후에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마지막으로 코팅을 해주고 사포로 마감처리까지 완료해주면 표면이 부드러워지고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정말로 그냥 틀 몇개 골라서 스탠실을 한 것 뿐인데 이렇게 이쁜 작품이 되었네요.



※ 3D 볼펜 & 열쇠고리 만들기


다음에는 3D프린터기로 만들어진 어벤저스 판에 페인트 펜으로 색칠해서 열쇠고리를 만들거나 3D 펜으로 작품을 만드는 것 입니다. 저는 3D 펜은 처음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어려울까봐 그냥 완성되어 있는 어벤저스의 아이언맨의 얼굴에 페인트 펜으로 색칠을 했습니다. 하지만 와이프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신기해서 3D 펜으로 작품을 만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위의 팽귄인데요. 처음에 몇번은 계속 실패를 했습니다. 여기서 제대로된 실패에 대한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이니깐 당연히 실패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번 경험을 해서 더욱 단단해지고 더욱더 견고해지고 그 결과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와이프가 여러번 시도해보고 마지막으로 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정말로 재미있어했고 와이프가 오랜만에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봐서 행복했습니다.



대구 실패 박람회에서 받은 사은품


학원 바로 뒤에가 동성로이기 때문에 가끔 행사가 있으면 방문해서 행사 구경하면서 즐기고 오기도합니다. 저번에 금연 캠페인의 금연 행사도 참여해서 많은 사은품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도 받아왔는데요. 대구 실패 박람회에서 받아오 사은품들을 소개해볼까요?


사은품 리스트

  • 합판 핸드폰 거치대 x2

  • 나만의 머그컵 x2

  • 핸드폰 방수 팩 x2

  • 방수 돗자리 x2

  • 물티슈 x2

  • 볼팬 x3

  • 열쇠고리 x2

  • 손 세정제 x1

  • 때 비누 x1

  • 데일밴드 x4


관련 포스팅

클릭 [대구] 떡볶이로 한끼! 볶음밥으로 두끼! 동성로점!

클릭 [대구] 서문시장의 야시장 방문기!

클릭 마리모! 로안이도 키워보기!

클릭 카카오게임 프렌즈타운 SNS공유 인싸 이벤트 당첨!

클릭 [대구 동성로] 5월 31일은 금연의 날!

클릭 문화누리카드 지원 받다!

클릭 그린패밀리 99.9% 싹이나는 화분 키우기!

클릭 2019년 동성로 축제 PSY 폐막식 공연! 4화

클릭 샤오미 Mi 인바디 체중계 구매후기!

클릭 리얼 좀비 생존게임 LifeAfter

클릭 대구 매천시장에서 사가져온 해산물로 행복한 저녁을?!

클릭 Wicue 전자노트 후기

클릭 자녀의 성과 본의 변경허가 신청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