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샤오미 Mi 인바디 체중계 구매후기!

by Mr.Roan 2019. 4. 21.
728x90
반응형


※ Mi Body Composition Scale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 로안이가 구매한 것은 샤오미 체중계2입니다. 집에 있었던 체중계는 와이프가 전부터 사용하던 아날로그 형식의 한 20년 정도되었던 것인데 이번에 망가져서 새롭게 구매를 했어야했습니다. 첫째아이가 중학교를 들어가고 이쁜옷을 사고 싶어했습니다. 그런데 체중이 많이나가서 다이어트 선포를 했습니다. 로안이의 부부는 홈플러스에 갈때마다 샤오미 체중계 구매에 대해서 항상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와이프가 인터넷 쇼핑으로 계속 사전조사를 하면서 샤오미 체중계 1세대가 아닌 2세대를 찾아냈는데, 이것은 인바디 체중계로 체지방과 근육량, 그리고 수분등을 측정해주는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그렇게 위메프에 주문을 하였는데 2019년 4월 16일 월요일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2는 구매 후기에서도 왠만큼은 만족도를 주었기 때문에 구매를 확신을 했습니다.



그렇게 새오미 체중계2가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체중계 1세대보다는 디자인이 이쁘지는 않지만 이것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1세대는 크리스탈 형식의 발판이고 좀 더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세대가 고급스러워서 구매를 원했지만 와이프는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2세대로 가자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로안이의 부부는 2세대로 확정을 지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샤오미 체중계 2세대의 개봉과 사용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먼저 알고 가볼까요?


※ Mi Body Composition Scale


  • Model : XMTZC02HM

  • FCC ID : 2AC8UXMTZC02HM

  • Wireless connections : Bluetooth 4.0

  • Composition with : Android 4.4, iOS 8.0 and above with Bluetooth 4.0

  • Package contents : Mi Body Composition Scale, User manual

  • Manufacturer : Anhui Huami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 Address : Rm 1201, Building A4, Nation Animation Industry Base, 800 Wangjiang West Road, Gaoxin District, Hefei, Anhui, China

  •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go to www.mi.com



※ 블루투스로 연동하기


앱 이름 : Mi Fit

일단 이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세대나 1세대를 구매하시면 위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인바디 체크가 가능합니다. 다른 설정하지 않지만 내 나이와 성별, 키, 그리고 몇가지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체중을 측정하면 샤오미 체중계 2세대에 있는 인바디 측정기로 인바디 체크를 해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로안이의 샤오미 체중계 2세대로 측정한 인바디입니다. 저의 인바디 점수는 100점 만점에 100점이네요. 이점을 보면 약간의 오차가 있어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저 체중계 하나로 이 모든 것이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 조차가 너무 신기했습니다. 이걸로 운동량과 식습관을 조절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와이프도 측정을 했는데 3개 정도 미달 또는 과하다고 나왔습니다. 제가 요즘에 운동하면서 몸 관리를 하니 인바디 체크 하나는 확실히 좋게 나온것 같습니다.



1세대와 2세대 디자인 비교


일단 1세대와 2세대 디자인에 대해서 위에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확실한 것은 1세대나 2세대에서 디자인 변화는 크게 없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1세대에서는 크리스탈 발판으로 조금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2세대에서는 인바디 체크를 위해서 플라스틱 발판에 신체 인바디 측정 동그란 쇠판도 같이 장착이 되어있어서 1세대에 비해서는 디자인이 조금은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디자인 부분에서는 2세대가 확실히 성능부분에서는 좋다는 판결이 났습니다.


이걸로 통해서 와이프나 첫째아이가 저처럼 건강관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세상은 돈도 돈이지만 건강과 가족의 행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으로도 못사는 것은 건강과 행복이 아니지 않습니까? 이야기가 잠시 옆길로 나갔지만 다시 돌아와 샤오미에서는 정말로 많으 제품들을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퀄리티 부분에서도 확실하게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다는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샤오미의 휴대용 안마기도 그렇고 이번 제품도 완전 만족입니다.



작동을 시키려면 AAA베터리 4개를 넣어서 작동을 시키면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베터리 형식보다는 충전식으로 해서 사용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오히려 베터리 교환 형식이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베터리 교환으로 베터리 값은 조금은 나가겠지만 사용후기로도 확힐하게 아깝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추천 점수를 드리자면 10점 만점에서 6점을 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요즘 인기가 많은 러판 휴대용 안마기!

클릭 미세먼지 우리 몸에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가?

클릭 로안이는 평상시에 어떤 소지품을 들고다니나?

클릭 Bullsone 차량용 공기청정기 AIR THERAPHY 구매후기

클릭 Wicue 전자노트 후기

클릭 HP 프린터 7110 후기

클릭 빈티지 앤틱 페션을 위한 회중시계!!

클릭 [미구매 포스팅] N2 스마트펜에 대해서 알아보자!

클릭 SanDisck SD 메모리 카드 구매 후기

클릭 [Ai스피커] Hey KAKAO 구매후기

클릭 로안이의 새로운 JetStream 4&1 필기도구


▲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로안이의 소중한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고 직접 느껴보고 솔직하게 적은 리뷰 포스팅입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