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미세먼지 우리 몸에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가?

by Mr.Roan 2019. 3. 20.
728x90
반응형


※ 미세먼지란?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 한반도가 미세먼지로 엄청난 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미세먼지가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황사랑 확연하게 다르고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는 질산염 (NO3-), 암모늄 (NH4+), 황산염 (SO42-)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 화합물 (Carbon Compounds), 금속 (Elements) 화합물 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세계보건부 (WHO)는 미세먼지 중 디젤에서 배출되는 BC(Black Carbon)를 1등급 발암물질로 지정 했다고합니다. 이러한 화학물질로 이루어진 미세먼지는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글을 써내려가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로 뒤덮히면 가까이에 있는 건물이건 산도 잘 안보이게 되는데요? 이번달은 유달리 심했던 것 같습니다. [정보 출처 : 나무위키]


[출처 : 구글 사진 검색]


※ 미세먼지의 원인


미세먼지의 최고의 원인은 중국 해안쪽에 밀집되어 있는 수 많은 공장들에게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들이 지구의 자전으로 인하여 발생되는데 편서풍을 타고 1년 내내 우리나라를 습격한다고합니다. 급격한 산업화 된 중국이 어마어마한 공장들을 대도시 중소도시 할 것 없이 소각장 또한 어마어마하게 건설이 되었다는 보고가있습니다.


소각을 하는 과정에서 규제가 너무 허술한 것으로 유독한 미세먼지들이 여과를 거치지 않고 그대로 공기중으로 배출이 된다고합니다. 지금에서는 세계적 최대의 공업국으로 손꼽힙니다. 이 공장들이 뿜어내는 미세먼지들은 저희가 감히 가늠할 수 없는 정도라고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대부분의 중국의 공장들이 동부 쪽에 밀집되어있어서 우리나라가 제일 피해가 심하다고합니다. 2019년도 1월~2월이 역대급으로 미세먼지를 공습받았다고 합니다.



※ 미세먼지가 우리에게 주는 영향


요즘 외부로 돌아다니면서 제일 많이 느끼는 것은 숨이 막히고 입안이 텁텁해지며, 숨을 쉬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가히 말하자면 정말로 자동차 공장의 매연들을 그대로 호흡하고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문제는 두통과 호흡곤란으로 이어지며, 피부병으로도 초래를 하는데 증상으로는 여드름, 발진, 각종 먼지 알러지가 발생합니다. 옷을 입어도 초미세먼지의 입자가 너무 작기 때문에 보호받는 것은 매우 어렵고 외출하고 오면 무조건 샤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병으로는 아폴로 눈병등 결막염은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을 수록 걸리기 쉽다고하네요. 안구건조증은 걸리기 쉬우며 눈물이나 눈꼽 그리고 눈 따가움이 심해지며 인공눈물을 틈틈히 챙겨서 세척하는 것을 추천한다고합니다. 저는 아직 인공눈물을 넣지 않아서 몰랐는데 인공눈물은 꼭 챙겨가지고 다녀야하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때 대처법!


일단 미세먼지가 많아도 환기는 해주어야고 요리 할 때에는 가스렌지에서 발생하는 화학반응들이 초미세먼지보다 더 해롭다고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해도 환기를 해주어서 나쁜 공기를 배출해야하고 청소는 힘들더라도 하루에 한번은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손발을 꼭 씼어야하며 물은 하루에 적어도 2리터 정도씩 마셔주는 것이 옳습니다. 그나마 몸에 들어오는 미세먼지가 새척된다고하네요.


그리고 미세먼지 정용 마스크는 꼭 구비하셔서 일회용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자가 너무 작아서 다 걸러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왠만큼은 걸러내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꼭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바랍니다. 요즘들어서 와이프와 하는 말이 빨리 뉴질랜드로 돌아가야겠다는 말을 많이합니다.



그리고 보건용 마스크가 따로 있다고하는데 저도 이 마스크에 대한 것은 처음들어봅니다. 요즘 같이 정말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몸이 하루같이 죽을 정도로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피부에도 느껴지는 것은 알러지 반응입니다. 온몸에 작은 반점이 생기면서 너무 간지럽습니다. 어느날은 잠을 못 잘 정도로 너무 가려워서 살에서 피가 날 정도로 긁은 적이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입술 밑에 습진이 나기 시작해서 전혀가라 앉을 기미가 보이지않습니다. 이 습진이 조금이라도 충격이 가해지면 정말로 고름이 나옵니다. 지금은 일단 소독을 하면서 몇이 더 지켜보다가 도저히 않되면 병원에 가야겠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중국이란 나라는 어딜가거나 민폐만 끼치는 것 같습니다. 중국 정부에서도 시급한 대책마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로안이에게 있었던 큰 병 골수이형성증후군이란?

클릭 운동을 시작한 로안이?!

클릭 돈 버는 어플로 건강을 챙기자 AIA Vitality

클릭 치아 관리도 아로마테라피로?!

클릭 권하랑방초 아로마테라피 구매 후기

클릭 치아 교정의 고통

클릭 건강한 달서구 간단 무료 심리검사 받자

클릭 건강 보조식품 달맞이 꽃의 효능?!

클릭 디지털 체온계 후기!

클릭 요즘 인기가 많은 러판 휴대용 안마기!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요즘 미세먼지로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건강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