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마리모! 로안이도 키워보기!

by Mr.Roan 2019. 6. 10.
728x90
반응형


※ 마리모 키우기 도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2019년 6월 6일에 로안이네 가족은 '세남자바스켓의 마리모 DIY세트 만들기'를 구매했습니다. 요즘 YOUTUBE나 블로그에서 많은 인기와 주제가 되고있습니다. 요즘에 가정집에서 반려 동물을 못키우는 분들에게는 여러가지 반려식물이나 반려돌까지 키운다고했습니다. 전에 키우는 돌이라고 해서 돌을 키우는 것까지 봤는데, 이번 제품은 아이들이 너무 키우고 싶다고 거의 3달 동안 노래를 불러서 마리모를 구매했습니다.


마리모는 공 모양으로 특대, 대, 중 , 소 사이즈 별로 있으며, 그냥 물에 서식하는 식물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어야하는 정성이 필요한 식물이죠! 반려동물이나 열대어를 키우는 것 보다는 확실하게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어야합니다. 마리모 담수성 녹조류가 무엇이길래 인기가 있는 것일까요? 로안이 가족의 마리모 구매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로안이네 동네에 있는 대구 용산동에 있는 홈플러스에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작은 크기의 마리모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마리모도 여러가지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요. 일단 샘플로 플라스틱 통에 들어가있는 제품을 구매하려다가 딸 아이가 '세남자바스켓' 제품이 좋고 신용하기 좋다고 말을해서 구매를했습니다. 가격은 개당 9,000원으로 적당한 가격에 구매한 것 같습니다.


세남자바스켓 마리모

제품명 : 푸딩병 마리모

가격 : 9,000원

MADE IN KOREA

혼합 1형 

마리모 키우기 DIY 세트



※ 마리모 DIY세트로 마리모 집을 만들기!


구성품

마리모 병 x1개

일본정품 마리모 (소) x1개

장식품 x2개

장식용 자갈 x1봉

장식용 노끈 x1줄


구성품은 위에 사진과 제가 적어드린 리스트가 다입니다! 마리모 만드는 것은 어려움이 없다고합니다. 일단 세트를 봐도 어려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이끼처럼 생긴 담수성 녹조류 마리모는 일단 건조가 되어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물속에 들어있었지만 '세남자바스켓' 제품만 건조통 안에 들어있었습니다. 마리모 브랜드 계열에서도 꾀 이름이 알려져있는 제품인지라 신용이가게 되더라고요. 일단은 설명서부터 간단하면서도 알기쉽게 누구든지 만들수 있게 사진과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1. 어항에 자갈을 부어주세요.

2. 마리모와 꾸미기 소품을 넣어주세요.

3. 소품이 흐트러지지 않게 물을 부어주세요.

4. 뚜껑을 덮으면 짜잔~완성!


마리모 DIY세트 만들기를 완성한 모습입니다! 딸아이들 방에 둘 마리모는 흰색 투명자갈이고 저희 로안이 부부방에 놔둘 마리모는 초록색 자갈입니다! 관리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고 쉽게 키울수 있다고합니다. 식물을 잘 못키우셔도 부담없이 일주일에 한번만 물갈이해주기만 하면되기 때문에 정말로 좋습니다.


DIY세트를 딸아이들이 만드는 모습도 함께 찍었습니다! 로안이에게는 지금 영상을 편집 할 수 있는 도구가 없기 때문에 그냥 원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만 나중에 상황이 되면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고싶네요. 그렇게 입양된 마리모는 그냥 하루종일 물속에서 있습니다. 뭐 기대하고 산 것은 아닌데 뭔가 신기하더라고요. 생물이 집에 있고 녹색이 방에 덩그러니 있으니 마음이 조금이나마 편해지는 느낌도 드는 것 같았습니다.



마리모란?


마리모는 공 모양의 집합체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담수성 녹조류의 일종입니다. 일본 아칸 호의 마리모는 특히 아름다운 구상체를 만들어 유명한데, 그 희소성으로 인해 1952년에 일본 특별천연기념물에 지정되었었습니다. 수명은 무려 100년 이상이며 일본에서는 아름다운 사랑의 전설이 전해지면서 어려움을 이기고 소망을 이루는 행운의 상징으로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세남자바스켓의 마리모는 이러한 아칸호의 마리모를 양식화한 마리모를 일본에서 직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어 믿고 구매해도 된다고합니다.


또한 수명이 길고 관리가 어렵지 않아 식물을 잘 못 기르는 사람들도 키우기가 쉽다고합니다. 특히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책임의식을 기를 수 있어 아이들 정서에도 좋다고하며, 세남자바스켓의 마리모와 함께 쉽고 간단한 식물테라피를 경험해보라고 세남자바스켓 마리모 키우기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일단 이말은 MADE IN KOREA는 맞지만 마리모는 일본에서 직수입한 것이기 때문에 마리모 만큼은 MADE IN JAPAN이 되겠습니다. 지금 커피나무를 열심히 키우는 중이지만 이 마리모도 열심히 키워봐야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필름 카메라 KOBICA35-BC7의 감성!

클릭 폴더폰 시대에서부터 나왔던 보조 베터리

클릭 SK 텔레콤 키즈폰 mini PHONE

클릭 Wicue 전자노트 후기

클릭 로안이 아이들이 가져온 식물 살리기 프로젝트?!

클릭 1인 독서실 책상을 로안이 집에 놓다

클릭 로안이의 새로운 JetStream 4&1 필기도구

클릭 TIMEKING 시계밴드

클릭 [장패드 편]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 드디어!

클릭 요즘 인기가 많은 러판 휴대용 안마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이 마리모는 로안이의 소중한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서 로안이의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리뷰 포스팅입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