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대구] 줄서서 먹어야하는 30년 전통 신라식당

by Mr.Roan 2019. 7. 14.
728x90
반응형


※ 줄서서 먹을 정도로 맛있는 신라식당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에 다시 맛집으로 포스팅으로 자주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여름이다보니 집에서 밥을 안먹고 일주일에 한번은 외식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집안 형편도 별로 좋지 않은데 자꾸 외식하니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에게 맛있는 것을 사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렇게 주말에 아이들과 동성로의 야끼우동을 사주러가다가 야끼우동전문점 집에 가기전에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신라식당 이곳이 어떤 곳이여서 사람들이 줄서서 먹을 정도일까 궁금했습니다. 그것도 동성로에서 말이죠. 신기하게도 요즘에 동성로 골목골목에서 맛있는 맛집을 하나둘씩 찾아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메뉴는 맛지 않습니다만 정말로 간단하게 메뉴를 선정해놓아서 쉽게 선택해서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밖에서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인데요? 밖에서 보아도 사람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한 15분 정도 기다려야한다는 주인 아저씨의 말을 듣고 기다리는 동안에 메뉴를 골라서 직원에게 주면 되었습니다.


서서 기다리면서 주방에서는 밖에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서 늦게 나올 음식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들어가서 주문을 하면 안그래도 손님이 많은데 매장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하면 손님 돌리는 로테이션이 늦어지고 기다리는 손님도 힘들고해서 빠르게 이런 주문 방식도 좋은 것 같습니다.



 로안이 가족이 주문한 음식!


낙지볶음, 순두부 찌개, 그리고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냥 일반 음식점과 비슷한 비쥬얼이지만 일단 맛이 다릅니다. 그리고 반찬도 잘 나왔습니다. 그리고 공깃밥이 다른 가게와 다르게 밥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밥공기가 깊어서 밥의 양이 많이들어가는 것 같더라고요. 일단 낙지볶음은 작은 아이가 매워하기는 했지만 물에 씻어주니 아주 잘 먹더라고요.


그리고 그릇에 김가루만 들어있는 그릇에 아이들이 비벼먹을 수 있도록 나오니 이 또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순두부와 몇가지 반찬으로 비벼주니 엄청 좋아하고 맛있어했습니다. 그리고 낙지볶음은 무조건 2인분 이상 주문해야 먹을 수 있는데 낙지볶음은 낙지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가위로 잘라 먹으면 됩니다. 교정을 한 로안이에게는 조금 힘겨웠습니다.



내장탕은 와이프가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고 맛있는 것이냐 물어보는데요? 내장탕은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곱창의 곱이 나와서 국물 안에는 정말로 곱이 많았습니다. 거기에 시원한 맛이면서도 구수하니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전날에 술을 좀 마셔서 속이 안풀렸었는데 정말로 속이 시원하게 풀렸습니다. 이 내장탕은 해장국으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낙지볶음을 한 숟갈 떠서 찍은 비쥬얼을 보세요. 정말로 맛있게 만들어서 또 생각나게 만드는 낙지볶음이고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로 환상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성로에 이런 맛집이 있었다니 그리고 학원 바로 옆에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오히려 항상 다니는 학원 옆에 찾았다는 것이 더 황당했을 뿐입니다. 정말로 오랜만에 이런 한식의 맛집을 찾아서 정말로 행복합니다. 그것도 최근에 연달아서 맛있는 음식을 그것도 가족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관련 포스팅

클릭 [대구] 야끼우동이 맛있는 중식집!

클릭 [대구] 레오차우 멕시코 음식 맛집

클릭 [대구] 보리밥 맛있는 집! 새용두골 식당

클릭 AirPods 2세대 개봉기 - 프렌즈타운 인싸 이벤트 당첨 경품!

클릭 [경북] 포항 고급 카페 HEYAN

클릭 [경북] 포항 살얼음 소스의 퓨전물회 원조 환여횟집

클릭 [경북] 포항 dal.komm COFFEE

클릭 [대구] 서문시장 명신 손칼국수!

클릭 신사동 30년지기 맛집을 찾다!

클릭 [청주] 술 땡기게 하는 육회집!

클릭 [맛집] 뿅가니깐 뽕이가다! 대구 용산동

클릭 14,900원으로 회전초밥을 무제한으로?

클릭 경산의 맛있는 곰탕집!

클릭 신 떡볶이보다 맛있는 떡볶이 칩이 있다!

클릭 로안이의 McDonald 슈슈버거 후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하세요!

로안이의 소중한 돈을 지불하고 로안이의 주관적인 의견을 적은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