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로안이의 블로그 100% 둘러보기!

by Mr.Roan 2019. 9. 14.
728x90
반응형


'일상을 나누는 로안'이 블로그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한지 1년 넘어갑니다! 그러면서 확실하게 1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도 얻고 많은 사람들과 블로그 상으로 만나면서 좋은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12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산전초고를 격어봤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이동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안이의 블로그를 어떻게 이용하면 쉽게 포스팅을 검색할 수 있는지 그리고 블로그의 구성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합니다. 확실하게 다른 블로거들도 개개인의 컨샙이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라면 거의 비슷한 느낌의 블로그가 많지만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개개인의 대문을 독특하게 꾸밀 수 있으며, HTML과 CSS를 다룰줄 알면 확실하게 좀더 멋있는 대문을 꾸밀 수 있습니다.



1. 대문 슬라이드 이동


일단 가볍게 대문의 슬라이드를 먼저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들어오면 일반 사이트처럼 슬라이드 사진을 넘기면서 볼 수 있지만 여기에도 각 포스팅의 링크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로안이가 대표로 선정해 놓은 포스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대표 이미지와 재미있는 로안이의 추천 포스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대문 슬라이드의 대표글은 아주 가끔 바뀌기 때문에 매달 매년 똑같은 포스팅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포스팅이나 블로그의 대문등은 같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지 않아서 업데이트 된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은 좀 선정적인 게임 이미지도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게임들을 포스팅하다보면 선정적인 케릭터들도 많은데요? 이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2. Google 번역 기능!


일단 번역을 하려면 많은 불편함이 있는데 구글 번역기의 기능을 추가시켜서 여러 국가의 언어로 번역하여서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각 나라마다의 언어의 문법이 다르기 때문에 해석되는 부분도 많이 다르기도합니다. 그래서 중국어나 영어, 프랑스어 등으로 번역하면 의미 자채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외국인 친구에서 이렇게라도 맛집이나 한국제품을 알릴 수 있다면 좋지 않은까요? 로안이는 이렇게 영어도 번역해가면서 문법을 고치고 공부를 해봤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많이 됬다는 점입니다. 번역기를 사용해서 본문을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싶다면 메뉴에서 구글 번역기로 관련 언어를 누르고 번역을 돌리고 외국인 친구에서 번역된 URL 주소를 보내주시면 번역끝!



3. 최신글 업데이트


각 카테고리마다 그에 맞는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한 400개가 넘어가는 포스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500개의 폿티을 달성 할 목적인데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포스팅을 최신수으로 자동으로 나열해주는 메인 화면의 슬라이드 아래에 배치해놨습니다! [NEW]로안이의 최신글 업데이트입니다.


확실하게 최근 최신 업데이트 포스팅 4개가 표시 되어있기 때문에 최근 4일 동안의 최신 포스팅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로안이의 포스팅을 애용하고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하 기능이겠지요? 이렇게 매일매일 구독해주시고 로안이의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에게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여유가 좋아지만 이벤트도 할 생각입니다!



4. 추천 카테고리


로안이가 추천하고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를 바둑판 식으로 6개의 카테고리를 선정해서 배열 해놓았습니다. 분야별로 로안이의 후기 포스팅 글이나 로안이의 일상을 만나 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메인 카테고리입니다. 카테고리 별로 어떤 포스팅이 있나 보고싶은데 확실하게 어떤 컨텐츠의 카테고리를 못 고르신다면 이 추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테고리+

-국내 여행/관광 이야기 : 로안이가 다녀왔던 국내 관광지와 여행했던 곳을 소개하는 메뉴!

-해외 여행/관광 이야기 : 로안이가 다녀왔던 해외 관광지와 여행했던 곳을 소개하는 메뉴!

-숨은 맛집 찾기! : 로안이가 다녀왔던 맛집/그저그런집 등을 소개하는 맛집 메뉴!

-스마트폰 어플 이야기 :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하면서 특히 게임 어플은 많이 소개합니다!

-애드센스로 돈 벌기 : 티스토리 + 애드센스의 월 정산 보고!

-우리 가족의 여름휴가 : 아직 카테고리를 선정하지 못해서 2018년에 로안이네 가족이 홍천으로 가족휴가 간 포스팅을 링크해놨습니다.



5. 미설정 스라이드 + 6. 로안이의 추억 이야기


5번 매인의 메뉴 같은 경우에는 일단 미설정이 되어 있어서 일단은 일본어 포스팅을 한 것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일단은 보류로 되어있고 어떻게 공사해야 할지 생각중에 있습니다. 일단 다른 추천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링크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정하면 더 효율적이게 적용 할 수 있을지 구상중에 있습니다!


일단 로안이의 추억 이야기로 로안이가 경험했고 그리고 경품을 탓었던 것들로 기반으로 포스팅를 했습니다. 로안이에게 추억이 될 만한 기억들을 정리해 놓은 포스팅입니다. 일기와 같은 로안이의 경험담의 일상 블로그이기에 이 메인 메뉴로 장식을 했습니다. 일단 구독자님들이 로안이의 취향은 좀더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겠지요?



7.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


마지막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은 로안이의 일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안이의 일기같은 글입니다. 제품 리뷰나 여행지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로안이가 지냈던 그냥 일상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정리해놓은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안이의 리얼리티 일상을 다루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에 있었던 일상! 지금의 일상을 두루두루 올려놓은 메뉴입니다!


블로그의 메인은 그 블로그의 얼굴입니다! 지금 아직 공사중에 있고 이 첫 방문페이지는 HTML과 CSS를 잘 알면 쉽게 꾸밀 수 있는 부분이기게 로안이는 현제 열심히 HTML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계속 공사중에 있지만 앞으로도 더 낳은 일상을 나누는 로안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게임 포스팅을 하다보면 선정적이 이미지가 첨부될 수 있는데 그 부분은 이해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블로그+애드센스] 2019년 8월 월말 정산

클릭 BROWNDUST 일러와 코스프레 화보!

클릭 [대구-동성로] 사공부엌 샤브샤브&구이 집 탐방!

클릭 [대구] 두류 해물탕을 먹어보다!

클릭 [대구] 유타로 돈코츠라멘 전문점

클릭 [강원] 하이원 워터월드 2일차!

클릭 운전면허 합격이다!!!!!!!

클릭 집에 있는 해충을 어떻게 해야하나....

클릭 술을 부르는 곱.찾.사 안지랑 곱창 골목

클릭 빈티지 앤틱 페션을 위한 회중시계!!

클릭 휴가 3일차 실망 그 자채

클릭 더 뉴 그랜져 2002년식 평가

클릭 더운 여름 한철 시원한 냉면으로!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공감+댓글+구독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