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SNABS] 로안이의 SNS 트랜드 파인더! 1화!

by Mr.Roan 2019. 9. 18.
728x90
반응형

[*글을 읽기 힘드시거나, 바쁜 일상에서 사진만 보시는 분들에게 오디오 듣기를 추천합니다]

1-1 SNABS [스넵스]

Social Networking Audio Blog System


 안녕하세요! SNS Trend Finder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일단 이번에 새로 개설한 카테고리 [SNS 트랜드 파인더]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잠시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여기서 이야기하는 모든 단어들은 로안이가 직접 생각하고 이미있는 의미나 단어이겠지만 조금은 다른 형태로 나아가게 됩니다! 일단 수 많은 SNS들(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은 상업적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이들에게는 일상을 공개하는 일상 SNS로도 사용되기도합니다. SNS가 사용되는 용도는 아주 다양하고 누군가에게는 어렵고 누군가에게는 쉬운 것! 그게 바로 SNS의 세상입니다. 


1-2 SNABS란?


일단! SNS의 정의로 넘어가기 전에 이번 1화에서는 SNABS라는 것을 정리하고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SNABS는(Social Networking Audio Blog System : 소셜 네트워크 오디오 블로그 시스탬) 읽는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를 읽어주는 오디오 시스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한 세상에서는 읽어주는 책이라해서 오디오북 시스탬이 나와있는데요? 종이로 된 책은 손에 들고다니기에도 부피가 있고 비오는 날에는 물에 젖어서 찢어져서 못보거나, 다른 사람과 부디쳐서 전자책이 망겨져서 수리비가 더 나오는 경우를 고려해서 만들어지 오디오북입니다.

 그렇다면, 요즘 정보가 정말 많은 세상입니다! 그러한 정보를 우리는 대부분 어디에서 찾아보시나요? 흔하게 찾아보는 곳은 '네이버 블로그' 또는 '다음 블로그'에서 찾아보시지 않나요? 그 밖에 많은 경로를 통해서 우리는 지식을 얻고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이 블로그들을 직접 읽기란 조금 힘든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읽지 못하는 시각장애인분들에게는 누군가가 옆에서 읽어주지 않으면 그 내용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로안이는 생각했습니다! 요즘에는 읽는 책도 있는데 블로그는 왜 읽어주는 시스탬이 없을까? 매번 글을 읽지 못하면 사진을 보면서 글 내용을 들으면 어떨까?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그래서 요즘에 나오는게 유튜브에서 읽어주는 후기 또는 영상으로 감사하면서 보는 후기와 리뷰 영상들이 참 많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특히 네이버 블로그들과의 경쟁에서 밀리기 때문에 그와 다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야 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퀄리티 있는 컨탠츠나 퀄리티 있는 원고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TypeCast라는 성우 문자를 타이핑하면 성우가 읽어주는 시스탬 웹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거기에서 처음에는 신기하고 재미있게 실험하다가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 읽어주는 블로그를 만들면 어떨까?'라는 질문을 저에게 던졌습니다! 읽어주는 오디오북도 있는데 읽어주는 오디오 블로그는? 그래서 2019년 9월 18일 수요일에 게시되는 포스팅에는 이 TypeCast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로안이의 블로그를 읽어주는 블로그로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로안이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개설 된지 1년 정도라 그렇게 큰 블로그는 아니지만 새로운 역사를 써보자는 마음으로 첫 트랜드를 내놓았습니다! 그건바로 읽어주는 블로그! SNABS라고 말입니다! 이 SNABS는 모든 사람들이 응용 할 수 있습니다. 이 SNABS를 통해서 한국의 새로운 블로그 세계가 변화 될 것입니다! 



1-3 SNABS 트랜드


 트랜드는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나가는 것 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열라면 새로운 도전을 해야하고 시스탬을 도입해야합니다. 블로그는 여러가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우리는 많은 정보를 얻는다고 말씀드렸죠?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해서 듣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럼 사진이라도 보면서 블로그를 듣는 시대로 만들어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많은 블로거들에게는 숙제가 있습니다! 어떤 글을 써야할까? 요즘 트랜드는 어떤 것일까? 라는 내 블로그를 널리 알리고 그로 수익점을 찾는 사람들과 취미로 하는 사람들과 분류도 참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 다는점! 그에 맞춰서 블로그 강의와 애드센스 애드고시 강의가 수 없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순간적으로만 눈에 반짝 그 후에는 침채되는 식이고 거기에서 아무리 잘 알려준다해도 그 노하우를 다 받아 들이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이 수많은 유명 블로거들과 유튜버들은 여러번의 실패와 좌절을 느끼고 이겨내면서 얻어낸 경험들이고 지식입니다. 이 지식은 아무리 가르쳐준다고 해서 한번에 알아지는 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빨리 성장 할 수 있는 윤활류라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로안이도 12년의 블로그의 운영 경력과 여러개의 블로그를 말아 먹으면서 이제는 자진 블로그 트랜드를 찾아보며 만들어나가려고 시작한 카테고리 SNS Trend Finder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트랜드 아이디어를 내놓은 것은 Social Networking Audio입니다! 그럼 이 트랜드의 시작이 어디까지 전파가 될지 어디까지 개선이 될지 기다려봅시다! 


[공지]로안이의 오디오 블로그 사용법 (링크클릭)


1화를 마치면서...


 로안이의 SNS 트랜드 파인더가 시작되는 2019년 9월 18일로부터 로안이는 더 많은 SNS마케팅과 트랜드를 전격 비교분석하여서 이 카테고리를 하나하나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의 의견이나 궁금한점은 언제든지 환영하고 그 부분을 아낌없이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트랜드도 배우면서 배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제가 만들게 되면 그 트랜드 또한 여러분들에게 아낌없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NS와 블로그는 답이 없습니다! 다들 수준 높은 키워드 상위권 키위드를 쓰라고 하지만 그것은 검색량에 따라서 달라지고 내가 얼마나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질과 양으로 채워나가라고 하지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나요? 처음부터 잘하려고 욕심을 내면 빨리 무너지기 쉬우니 처음부터 천천히 배워나가보세요! 그러다보면 여러분들도 언젠가는 다른 선배들과 고수님들처럼 경험자가 될 수 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할 수 있습니다! 우리함께 정보로 돈 벌어서 부자되어봅시다! 남들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까? 내가 못하는게 있으면 다른 사람은 이걸 잘하고 다른사람이 이 것을 못하면 내가 이걸 잘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새로운 도전에 두려워하지마세요! SNS 트랜드 파인더 로안이! 일상을 나누는 로안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로안이에게 있으며 내용을 무단으로 변형하거나 사용 또는 판매를 금지합니다! 무단으로 사용, 판매, 배포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바랍니다! [*퍼가기는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방문자 수 급증! 다음 메인에 올라온 로안이 포스팅!

클릭 [티스토리] 국외 지도 구글맵을 통해서 넣기!

클릭 [블로그] 2019년 7월 월말 정산!

클릭 [1주년] 2019년 6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정산

클릭 [블로그+애드센스] 2019년 8월 월말 정산

클릭 2019년 5월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정산

클릭 로안이의 2019년 3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정산

클릭 팀 블로그 만들기

클릭 티스토리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 에디터!

클릭 첫 애드센스 수익금 외화통장으로 지급받다!

클릭 티스토리는 유저들을 기대하게 한다!

클릭 티스토리 이제는 예전의 티스토리가 아니다!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권태기 제대로 오다!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공감+구독+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