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 에디터!

by Mr.Roan 2019. 3. 26.
728x90
반응형


※ 티스토리 사전 안내 에디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얼마전에는 구독자 등록이 가능해진 업데이터 소식을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사전 안내로 티스토리에서 공지를 한 에디터! 드디어 새로운 에디터가 나온다고합니다. 많은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원하고 원하던 좀더 편해지는 에디터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많은 고민 거리였고 당장은 아니여도 최선을 다해서 에디터를 새롭게 그리고 간편하게 업데이트 해준다고 약속을 했었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들과의 약속을 어기지 않고 이렇게 에디터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으로 사용자들에게 힘을 주는 티스토리였습니다. 여러가지도 머리도 아플 것이고 여러가지로 마케팅을 해야하는 카카오사가 이렇게 티스토리에 주력하여 사용자들의 약속을 지켜주니 엄청난 감동을 주고있습니다! 정말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전격 새로나올 에디터를 분석해볼까요? 렛츠고~!


[출처 : 티스토리 공지]


위에 이미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현제 티스토리 에디터는 다음에서 지원하는 에디터로 많은 분들이 업데이트를 호소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카카오사에서 전격으로 힘을 쏟아부어서 새로운 에디터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처음에 N사에서 만든 SMART 에디터랑 유사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지만 보다 확실하게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부붑이 마음이듭니다.


여기서 새로나오는 에이터와 기존 에디터를 변경하면서 다음 에디터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기존 에디터로 사용할 수가 있고, 아니면 간편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새로나올 에디터로 포스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좋은 에디터를 업데이트해주겠지만 정말로 기대되는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현재의 N사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3.0입니다. 전에 N사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에디터에 대한점은 너무 편리하고 확실히 방문자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도 미리 알아볼 수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 할 때에 너무나도 편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광고를 넣고 수익을 얻거나 파워 블로그로 선정 되기에는 정말로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티스토리 또한 힘든 부분이 없지 않은 부분도 있으나 확실히 N사 블로그보다는 효율적이고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에도 너무나도 좋은 시스탬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제가 N사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저품질 블로그로 빠졌을 때에는 정말로 맨붕이었고 벗어날 방법도 여러가지 찾아봤지만 한번 저품질 블로그로 낙인이 찍히면 살려내기도 힘듭니다.



현재 티스토리 에디터


솔직히 말씀을 드리자면 지금의 티스토리 에디터도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추가 기능의 이용점은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없지 않아있습니다. 그래도 좀더 섬세한 작업을 하려면 이 현재 에디터로는 충분히 좋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HTML을 잘 이용하면 정말로 완변하게 포스팅의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티스토리 에디터는 그런점을 보완해서 더더욱 좋은 에디터로 많은 사용자들에게는 퀘적한 포스팅 작성에 호응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로안이입니다. 많은 티스토리 사용자들도 느끼겠지만 지금 업데이트들 중에서 다음 목표는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의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 티스토리 엡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티스토리는 유저들을 기대하게 한다!

클릭 2019년 2월 로안이의 구글 애드센스 정산

클릭 티스토리 유입경로가 돌아오다

클릭 2019년 1월 로안이의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정산

클릭 Google AdSense로 돈을 벌어보자

클릭 티스토리 62일째 9월 차트 공계!

클릭 티스토리 54일째 - 8월 애드센스 정산

클릭 로안의 티스토리 19일째!

클릭 티스토리 40일째 전격 공개

클릭 로안이 티스토리 29일째! 현황

클릭 내 블로그 글이 어디에 유입이 됬나?


▲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