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유입경로가 돌아오다

by Mr.Roan 2019. 2. 15.
728x90
반응형


※ 없어졌던 유입경로가 돌아오다!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전에 티스토리가 카카오사로 넘어가면서 없어졌던 유입경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없어졌던 것도 많고 다시 복구를 시켜줌으로 인하여, N사와 정반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인수한 카카오사는 정말로 블로거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문제점들을 고안하고 블로거들에게 더 좋은 품질로 재공을하고 있습니다.


우서은 이 유입 경로를 삭제했던 것은 우선 정확성을 담보하기 어려워서 유입 경로를 삭제했고, 대량의 실시간 유입 로그를 처리하고 유지하는 데 시스템에 부담이 큰것으로 인하여 삭제를 했다고합니다. 그렇게 되다보니 유입경로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반박이 심했습니다. 블로그 유입경로는 블로거들에게 정말로 중요한 자료중의 하나였습니다. 어느 경로에 내 블로그 포스팅이 유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재미로 하는 것도 있지만 그것으로 통해서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확실하게 블로그의 유입경로와 로그가 돌아오니 키워드를 더욱더 신중하게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 글이 통합검색에 몇번째에 있는지도 알아볼수 있게 되어서 정말로 편리한 기능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카카오사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정말로 배려를 하고있다는 점을 알수가 있습니다. 어느 N사는 귀를 닫고 블로거들의 편의를 위해서 개선점을 고려하지도 않고 알 수 없는 것으로 블로그를 누락을 시키지만, 카카오사 같은 경우에는 Daum과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등으로 N사 블로그보다는 훨씬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두고있기 때문입니다. 이점에서 티스토리를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구글의 집계 기준을 바꿨다는 점을 언지를 했습니다. 키워드 출처 없이 넘어온 검색 유입은 집계로 연산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글 유입의 대부분이 구글 검색임을 감안하여 검색하여 집계한다고합니다.



훨씬더 편리해진 티스토리


일단은 방문자 집계 통계는 그전 통계보다 훨씬 알아보기가 쉬워졌습니다. 훨씬 알아보기 쉬워진 통계 그래프와 글 별로 통계를 볼 수 있게 만들어준 것은 정말로 블로그를 개선하기에는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가지의 새로운 스킨을 제공해줌으로서 훨씬 멋스러운 블로그로 만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수익이 조금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내부 공사가 들어가는 점에서 일단은 반문자에 관점을 두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수익에 관점을 두고있는 것 보다는 블로그의 좀더 채계적인 키워드와 블로그의 내부를 정리하는 것에 관점을 두어야한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지금 같은 경우에 여러가지 서식으로 작성을 해보고 포스팅을 할 때에 좀더 독자분들이 읽기 쉽게 구성을 이루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N사를 시작해서 포스팅을 하다가 저품질로 떨어져서 다 접고나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접하고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는 로안입니다. 이러면서 저의 블로그 통계 스프레드시트에 유입로그와 유입통계를 다시 게재가 가능했습니다.


다시 말씀들이지만 확실히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사는 블로거들에게 귀를 기울여주는 것에 정말로 감사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을 할 것이고 이 티스토리 또한 무한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 시작했던 초심을 잃지 않아서 기대를 하고 있지만 이 기대를 버려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 포스팅

클릭 Google AdSense 총 예상수익 US$100 달성!

클릭 2019년 1월 로안이의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정산

클릭 요즘은 정보로 돈을 번다?

클릭 로안의 티스토리 19일째!

클릭 내 블로그 글이 어디에 유입이 됬나?

클릭 최근에 힘든 네이버 유입!

클릭 티스토리 62일째 9월 차트 공계!

클릭 티스토리 48일째 현황!

수익 관련 포스팅

클릭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얻기전 외화통장 만들기

클릭 티스토리 54일째 - 8월 애드센스 정산

클릭 9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

클릭 10월 통계표 공개 및 9월 정산

클릭 애드센스 수익 2018년 10월 정산

클릭 2018년 11월 애드센스 수익 정산

클릭 구글 애드센스 2018년 12월 정산 결과

클릭→ 2019년 1월 로안이의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정산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