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는 유저들을 기대하게 한다!

by Mr.Roan 2019. 3. 24.
728x90
반응형


※ 구독하기가 티스로리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대한 뉴스를 가져왔습니다. 일단은 오늘 올리는 이미지의 출처는 모두 티스토리 공지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2019년 3월 20일 16:03시에 업데이트 된 티스토리 공지사항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기능은 구독하기 기능입니다. 드디어 모든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독 기능이 이제야 출시를 했습니다. 


여러번 말씀을 드리지만 구독 기능은 모든분들이 항상 원하던 사항이었습니다. 이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필요한지를 물어보고 그것에 심사숙고하여 업데이트를 하면서 느리더라도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은 저희의 기대를 버리지 않는 발전이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전에 운영하시던 티스토리 업채분들도 항상 노력을 하셨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이런 시스탬을 구축해주고 이 티스토리로 통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금을 얻게 해줘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반 인스타나 트위터처럼 팔로우 시스탬으로 내 자신이 구독한 사람 그리고 나를 구독한 사람들을 구분해서 볼 수 있으면서 한눈에 최신 구독 순, 그리고 닉네임 순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 다른 시스탬처럼 구독하기 위해 구독을 누르면 구독중에서 구독을 원하지 않아서 구독 취소를 누르면 구독이 취소가 된다고합니다.


이런 구독 시스탬으로 이웃관리도 훨씬 편해짐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너무나도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N사의 시스탬은 정말로 완벽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 완벽함에서 이용자들을 너무나도 낮게보고 있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을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솔직히 N사의 블로그를 이용해왔었지만, 거기에 너무나도 실망을 했고 수익점에서도 너무나도 까다롭고 파워 블로그가 아니면 정말로 어디에도 설자리가 없다는 것에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구독하기 버튼


여기서 포스팅에도 구독중이라고 버튼도 생겨서 만약 내가 좋아하게 된 블로그 포스팅을 구독하고 싶다면 바로 구독 버튼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마음에 드는 글이나 블로그를 보셨다면, 바로 구독해 피드에서 모아서 보세요.]라고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구독 버튼이 블로그 메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각 포스팅에도 구독 버튼이 있어서 어디서나 쉽게 구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만 끝이 아니라서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로 저도 갑작스럽게 알게 된 것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2019년에는 달라진다고 했는데 정말로 달라지는 모습이 갑작스럽게 통보가오니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여러번 말씀을 드리지만 정말로 티스토리를 인수한 카카오사는 저희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지금에서라도 티스토리를 고집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일단은 우리 블로거들의 사항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엄청난 작업량에도 불구하고 하나하나 데이터링하고 분석하고 그리고 무엇을 어떻게 설계해야지 항상 노력과 실천으로 그 성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공권력으로 낮은 자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고 그 공권력을 이용해서 낮은 자들의 말을 들어주고 섬세하게 고려를 하는 점이 정말로 마음에 드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아니지만 단 10%라도 발전을 보인다면 그것은 정말로 잘하는 것 아닐까요? 하지만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호흥 할 수는 없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6/10 정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을 기대하면서 오늘이 포스팅을 마치려고합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티스토리 &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클릭 2019년 2월 로안이의 구글 애드센스 정산

클릭 Google AdSense 총 예상수익 US$100 달성!

클릭 구글 애드센스 2018년 12월 정산 결과

클릭 요즘은 정보로 돈을 번다?

클릭 무료로 받은 티스토리 초대장 돈 받고 판매하는자?

클릭 애드센스 수익 모바일 어플로 실시간 확인

클릭 최근에 힘든 네이버 유입!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권태기 제대로 오다!

클릭 Google AdSense로 돈을 벌어보자

클릭 티스토리 이제는 예전의 티스토리가 아니다!

클릭 티스토리 앵커 광고 설정해보기!


▲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