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방문자 수 급증! 다음 메인에 올라온 로안이 포스팅!

by Mr.Roan 2019. 9. 10.
728x90
반응형


※ Daum 메인에 올라온 로안이 포스팅!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티스토리와 여러가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경험도 있었지만,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여러가지 변수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변수를 느낀것은 네이버에 노출이 잘되지만 만약에 네이버에서 제외가 되면 다른 곳에서도 완전 제외가 되고 저품질에 빠지면 해어져 나오기가 힘듭니다.


다른 타사 블로그의 경우에도 맞찬가지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그런점에서 많이 취약한 것 같습니다. 로안이의 경험으로서는 말이죠. 그리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에게 받는 영향에서 좀 힘들지만 다음이나 구글, 빙, 줌 등으로 여러가지 매채에서도 노출이 잘 된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서 다른 광고비보다 고수익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죠!



위의 스크린샷은 2019년 9월 10일 15:12 기준이고 지금 포스팅을 작업하고 있는 2019년 9월 10일 21:35 기준으로 오늘의 총 방문자 수는 2,495명입니다. 어제 방문자 수만해도 656명인데 왜 갑자기 이렇게 기하급수적으로 방문자수가 급증한 것 일까요? 일단은 처음에는 경로를 찾지 못해서 조금은 당황했습니다. 혹시 이번에 또 방문자 수 카운터 기능에 오류가 생겼나하고 말이죠!


하지만 자세하게 보니 다음에서 유입이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그 유입경로를 모바일로 통해 클릭해서 들어갔더니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에는 카카오스토리 메인에 들어가서 한번 하루 방문자수가 뻥튀기 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어디서 유입이 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사공부엌 포스팅이 범인!


그렇게 계속 모바일로 찾아보다가 도저히 찾아볼 수 없어서 PC로 다음 메인에 들어가서 다신 둘러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다음 메인 아래쪽 [카페]-[브런치]-[티스토리]-[1boon]-[카카오스토리]가 있습니다. 거기에 티스토리에서 [대구-동성로] 사공부엌 샤브샤브&구이 집 탐방! 포스팅이 떡하니 있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로안이가 메인에 걸리는 행운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그에 비해서 클릭 단가도 약하고 오늘의 수익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5시쯤에 이 위치에서 포스팅이 사라졌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으로 바뀌는 것 같지만 저의 포스팅이 사라졌지만서도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까지도 조금씩 다음 유입경로로 방문자수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로안이의 블로그 포스팅의 글들이 검색창에서 키원드 상위 검색어로도 나타나서 여러방면에 유입경로가 커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안이가 키워드를 유도해서 상위권들게 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다보면 다시 저품질로 빠지는 지름길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우회해서 돌아가는 방식으로 적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기도 합니다.


가끔 한번씩은 로안이가 경험하는 것 중에서 상위 키워드가 한번씩 들어가기는 하지만 이것도 이 세계가 굴러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뭐가 어떻다고 확실하게 답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말씀을 드리자면 블로그는 복불복입니다! 어떠한 형식에 억매여서 그 공식이 있는 것이 아닌 얼마나 내가 진솔하게 포스팅하느냐에 따라서 블로그의 품질이 잘라집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크몽 온라인 프리렌서 마켓!

클릭 DAISO 다용도 목제 수납함

클릭 [대구] 동성로 김혜진 네일샵

클릭 밀리언 라이브! 그랜드오픈! 플레이 후기!

클릭 BROWNDUST 일러와 코스프레 화보!

클릭 [대구] 샤브샤브! 샤브폴스 먹어보다~!

클릭 당근마켓! 동네 중고품 직거래 어플!

클릭 [블로그] 2019년 7월 월말 정산!

클릭 [일본-오사카] 이소마루수이산 난바난가이도오리점

클릭 [일본] 오사카오쇼 일본식의 중국집!

클릭 [대구] 두류 해물탕을 먹어보다!

클릭 2019년 1월 로안이의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정산

클릭 영풍문고 대구백화점의 Rainbow Book Cafe

클릭 로안이의 Guess 선글라스 구매 후기

클릭 일본소주 쿠로키리시마[黒霧島]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댓글+공감+구독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