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정보통

[티스토리] 국외 지도 구글맵을 통해서 넣기!

by Mr.Roan 2019. 8. 15.
728x90
반응형


※ 국내 지도 밖에 못넣는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티스토리를 1년 이상을 해오면 정말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고시를 전전긍긍하면서 힘들어 했었고, 처음으로 수익을 내면서 수익을 빨리내고 싶어서 안달이 났었기도 했었고, 기다림의 기다림으로 애간장 타기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여유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제는 재미를 갖고하게 됩니다!


그리고 맛집이나 유명 장소를 소개하면서 지도첨부를 하는데요? 이 티스토리는 아쉬운 것이 국내 지도는 첨부가 되는데 국외는 첨부가 않되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그냥 지도에서 스샷을 찍어 주소를 제가 직접 입력했었는데요? 그러다가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구글맵을 넣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 부분을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 정보를 공유하려합니다!



※ 국외 지도를 넣어보자!


뉴질랜드에 있는 한 유명한 한식점의 주소와 지도를 넣는 예를 들겠습니다! 일단 내가 원하는 해외 음식점이나 주소를 찾아야겠죠? 그러면 위처럼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곳을 티스토리 지도에서 찾으면 해외 주소라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국내 주소는 너무나도 잘 찾아지지만 해외 주소는 솔직히 찾기가 힘들기 때문구글 지도를 이용하게 된 것입니다.


원하는 곳을 찾아서 검색하면 위 이미지처럼 나오고 검색창 밑의 메뉴를 보면 지도를 누르면 두번째 사진처럼 지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지도가 나오면 오늘쪽의 [경로]-[저장]-[주변]-[사용자 휴대전화로 보내기]-[공유]가 있는데 여기서 [공유]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의 이미지처럼 나오는데 다음 문장에서는 여기서 어떻게 내 티스토리로가져 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링크로 보내기]와 [지도 퍼가기]가 있습니다. 링크로 보내기는 그냥 이 지도링크를 상대방에게 보내줘서 위치 파악이 가능하게 하는 것 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상대방에게 주소를 보내주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지도 퍼가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HTML소스 코드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이면 애드센스 HTML코드를 넣으시는 법을 아시죠? 하지만 대부분 아시는 부분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글쓰기 에디터에서 HTML모드로 전환후에 내가 원하는 위치에 지도 HTML 소스코드를 위와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티스토리를 하시면서 공부를 하셔야하는데 HTML 모드에서만 지도가 삽입이 됩니다!



구글맵 삽입하기 성공


최근의 일본 오사카 맛집 포스팅을 보시면 지도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 지도는 해외 지도여서 구글맵을 삽입 해놓은 것인데요? 만약 해외 여행을 다녀오셔서 해외 지도를 삽입하고 싶다면 위 방법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티스토리 유저들은 HTML의 기초적인 것을 다루시기 때문에 쉽다고 말씀을 드리자면 쉽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려운 부분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솔직히 수익점을 생각하시면 HTML을 조금 공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알면 확실하게 이용할게 많고 조금이라도 수익점을 더 낼 수 있는 기회점이 되기 때문이죠! 오늘 해외 지도 첨부하기 방법은 어떠셨나요? 알기쉽게 설명을 해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최근에 제가 알게된 정보를 여러분께 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쁜 로안이입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일본-오사카] 이소마루수이산 난바난가이도오리점

클릭 [일본] 오사카오쇼 일본식의 중국집!

클릭 [게임] 브라운더스트 플레이 후기!

클릭 [대구] 동성로 시원한 육쌈냉면!

클릭 [대구] 육회 비빔밥 맛있는 집!

클릭 [일본-오사카] 총 여행경비 및 일정 소개

클릭 [게임] 턴제 게임 브라운더스트

클릭 [1주년] 2019년 6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정산

클릭 [사전예약] 어비스 호라이즌 미소녀 함장 게임

클릭 [사전예약]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클릭 쇼!오디오자키가 대구 동성로에 오다?!

클릭 [대구] 칠곡 매천 농수산물 시장 방문기!

클릭 유명한 애니메이션 블리치가 모바일 게임으로?!

클릭 로안이에게 있었던 큰 병 골수이형성증후군이란?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