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게임] 턴제 게임 브라운더스트

by Mr.Roan 2019. 8. 2.
728x90
반응형


※ 브라운더스트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달은 정말로 바쁜 일정을 보낸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여름 휴가로 하이원도 다녀오고 와이프와 7월 말에는 일본여행도 다녀오고 정말로 정신이 없었는데요? 그 포스팅들을 아직 다 못끝낸 것도 있습니다. 포스팅량은 많고 연속으로 여행 포스팅만 하기에 부담스럽고 머리도 식힐겸 오랜만에 게임어플 리뷰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리하여 브라운더스트라는 턴제 RPG 게임을 해보았느네요? 은근히 매력에 빠져서 지금 열심히 계정을 키우는 중입니다. 다른 게임과 맞찬가지로 뽑기 형식의 케릭터들을 뽑아서 양육을 시키면서 진형을 구축해서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턴제이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진형을 구축해놓고 전투를 시작하면 순서에 맞게 자동 전투가 이루어지는 형식입니다. 



일단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하면 게스트 계정, 페이스북 계정, 게임센터 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방식으로 계정을 연동시켜서 플레이하고 위 사진처럼 뽑기로 케릭터를 뽑을 수 있지만 한 게임이 끝나면 자동으로 강화제료 슬라임이나 케릭터를 얻기도합니다. 진형을 구축할 때에는 방어진, 공격진, 그리고 지원형으로 전투 방식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2019년 7월에는 여러가지 이벤트나 콜라보를 진행하여서 오히려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좀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과거의 유저들을 따라가려면 확실하게 많은 현질을 해야하는데 지금은 게임사에서 초보자 지원을 많이해주어서 로안이는 무과금으로 즐기는데 조금의 답답함은 있지만 그래도 많은 불편함 없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X Summer 이벤트


브라운더스트의 6마성 조력자 업데이트로 2019 2019년 8월 1일 목요일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6마성의 조력자가 업데이트 된다고합니다. 각 6마성 용병마다 특색있는 조력자가 추가되고, 더불어 6마성의 발랜스도 조정이 된다고하니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어떤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지 위 사전 업데이트 이야기를 잠시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브라운더스트 X 데스티니 차일드 콜라보에서는 다비와 드미테르, 바리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내 중 브라운더스트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레피티아의 코스튬 다비와 발제의 코스튬 드미테르를 얻을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헬의 코스튬  바리를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이벤트 또한 준비가 된다고하니 브라운더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업데이트에 이벤트겠지요?



점핑 퀘스트로 2019년 8월 1일 목요일부터 브라운더스트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신규 유저들에게는 더 빠르게 안정적인 진형을 구축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미 플레이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는 용병단이 더 탄탄해 질 수 있도록 지원이되는 점핑 퀘스트가 시작되니 조금만 기다리면 8월부터는 확실하게 강해질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컨탠츠들이 많이 있어서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는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전에 처음으로 플레이하고 턴제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게임중 하나입니다. 확실하게 지루함이 없이 코스튬과 콜라보 케릭터들을 무과금으로도 소소하게 즐길 수 있으니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점은 몰라도 일단 과금유도가 그렇게 심하지 않도고 생각이드는 게임으로서 그냥 평범하게 지루할 때에 플레이하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스튬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과금의 유혹이 심해지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게임은 적당하게 적절하게 하는 것이 좋지 너무 빠져든자면 시작을 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딉니다.


로안이도 한때 게임중독에 걸린적이 있지만 그 중독에 벗어나서 이제는 여유롭게 즐기다가 금방 접어버리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아마 이 브라운더스트도 몇달하다가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서 그 게임의 포스팅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로 생기는 모바일 게임들도 많아서 그 게임들의 포스팅의 양도 장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번 게임의 포시팅에서는 그냥 시간 때우기로 좋은 게임이라서 소개합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게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사전예약

클릭 [택배파인더] 이벤트로 받은 상품 택배 조회하기!

클릭 일령계획 프리미엄 굿즈 이벤트 상품

클릭 에어팟 케이스 어피치!

클릭 AirPods 2세대 개봉기 - 프렌즈타운 인싸 이벤트 당첨 경품!

클릭 일령계획 론칭 이벤트 3종 당첨!!!

클릭 일곱개의 대죄 이벤트 당첨

클릭 루티에 크로니클 사전예약 중

클릭 King Of Fighters All star 플레이 후기!

클릭 일령계획 사전예약

클릭 [사전예약] 어비스 호라이즌 미소녀 함장 게임

클릭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클릭 [장패드 편]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 드디어!


▲ 다음과 구글에서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