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운전면허 합격이다!!!!!!!

by Mr.Roan 2018. 7. 11.
728x90
반응형

​자연의 오아시스
뉴질랜드
​에서
​대한민국​으로
귀국을 하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 운전 면허증은
총 3가지 분류로 나뉘는데요
면허는 ​만15세​부터 취득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뉴질랜드에서 가지고 있던
운전면허증입니다

​LEANER LISENCE
(필기시험 합격자 ​​FULL LISENCE​를 2년 이상 보유한 자와 동승한시에만 운전가능 ​운전연습​ 면허증입니다)

​RISTRICTED LISENSE
​(1차 주행시험 합격자 개인으로 운전이 가능하나 오전6시~오후7시까지만 운전가능 다른 누구도 태우지 못하며 형제부모는 동승가능합니다)

​FULL LISENCR
​(2차 도로주행을 통과하면 ​취득​이 가능한 운전면허증입니다. 아래의 운전면허증을 발급후 3년이 지나야 시험을 칠 수 있으며, 취득 나이는 ​만 18세​입니다



뉴질랜드에서 ​러너 라이센스​로
운전을 하고 다녔던
나쁜 로안이 위 사진은
​M.BENZ ​E320
​3,200cc의 배기량을 가지고
있으면 2002년식이라
연비가 너무 많이
나왔어요 ㅠㅠ
팔아도 100만원도 안나오는 가격에
판매를 하고 왔네요 ㅠㅠ
​아무튼 주제가 많이 벗어났네요 ㅠㅠ



한국으로 귀국을 했으면 한국에
맞게 살아야 겠지요?
그래서 저는 한국 국가공인
면허증을 발급받으려고
운전학원 대신 운전면허
기출 문제집을 샀어요
그렇게 필기를 20분만 보고
지루해서 덮어놓고
놀기만 했네요 ㅠㅠ



뉴질랜드의 ​운전석​은 한국하고
반대입니다
그래도 ​운전은 해본 사람이 안다고?
​필기는 단방에 붙어버렸네요
저도 놀랐어요
가끔 어려운 한국 단어 때문에
많이 당황했지만요



​장내시험​을 치게 되는데요
​1종 보통​으로 와이프가
보라고 해서
일단은 보았는데
수동은 그리 많이 해본적이
없어서 수동은 ​불합격!
시험이 어려워서 떠러진건데도
엄청 서럽더라고요
그래서 뭐하러 1종 보통을 따나
생각이들어 얼른
​자동 2종 보통​으로 변경하여서
시험을 제신청!!



​자동 제2종 보통​은 저에게
아주 쉬운 운전이죠
운전석만 반대지
하루에 수십대를 뉴질랜드에서
차량을 주차하고 운전하면서
다녀서 장내시험은
간단하게 통과!!!



위 사진은 1종 대형 코스도입니다만
​시작시!! 중요!!!
​왼쪽 깜빡이를 키고 주행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주행이 시작되면 왼쪽 깜빡이를 키고
주행을 하시다보면
삐소리가 납니다 그때 바로
깜빡이를 끄면 되세요

깜빡이 트는 횟수
​왼쪽 깜빡이 총3번!!
시작시 1번
출발후 첫 신호등에서
1번
직각주차 후에
나오면 신호가 있습니다
거기서 1번

그래서 총 세번입니다

​​​돌발상황 신호는?
​돌발 상황은 랜덤입니다
어느 상황에서 나올 수도 있어요
어디서 나오는지는 정확하게
말씀을 못드리네요 ㅠㅜ
주행을 하시다보면 ​돌발! 돌발! 돌발!
​이라고 목소리가 나오는데
바로 멈추신후에
바로 쌍깜빡이를 킨후에
3초뒤 끄신후 바로
주행하시면 되십니다




다들 ​직각주차​에서
​불합격을 하게 됩니다
솔직히 한방에 붙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직각주차는 ​각도의 중요성 ​입니다
T자 코스에 진입하면 일단
45도 각도가 되게
모서리로 붙으신다음
핸들을 반대 방향으로
최대한 돌리신다음
주차방향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한번으로 힘드시면
살짝 나오셨다가
들어가셔도 무방하셔요
만약 들어가신 다음
나오시는 방향을 생각하셔서
출구 반대 방향으로 직각으로
붙어서 주차를 하시는게 나으시겠죠?

​주차 Tip!!!!!! ​중요!!!!
​주차시에 뒷바퀴가 하얀선을 넘으면
소리가 납니다 거기서 반듯이
멈추신 후에 기어를 ​P​로 놓으셔야
합니다 파킹기어를 넣으신다음
2초간 있으신다음
나오시면 되세요



​도로주행! 마지막 관문!
아무리 운전에 프로라해도
시험을 치면 엄청난
​긴장감!
​것을 느끼게 되죠?
그래서 저는 한번 ​불합격
이유는 신호 위반이랍니다 ㅠㅠ
도로주행은 그렇게
어려운건 없습니다
신호, 속도 지시사항에만 잘 따르시면
한방에 합격이 가능하세요~~



그렇게 해서 취득한
운전면허증
정식 운전면허증으로
발급을 받으니 뭔가
기쁘네요 ㅎㅎ
간략하게 나마 여러분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몇글자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단 똥차로 한국의 도로법을
익힌다은 차를 한대 뽑아서
몰고다닐 생각이에요
항상
​안전운전!!!
​음주운전 금지!!!
​신호위반 금지!!!
​자기 자신만이 아닌
타인의 목숨까지 앗아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안전운행 잊지마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