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신작 게임 트라하

by Mr.Roan 2019. 4. 27.
728x90
반응형


※ TRAHA 신작 게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에 신작 게임이 정말로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하여 모바일 쪽의 게임사들이 더욱더 많은 발전이 있을거라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요즘 이 모바일 게임으로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은 뽑기형식의 확율성 아이탬 판매로 플레이어들을 기만하는 곳들도 많이 발생한다는 소식도 언론에서 많이 듣는데요?


과연 이번 트라하라는 온라인 게임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이 될지는 아직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일단은 뽑기 형식의 정령석이나 팻 뽑기로는 형성이 되어있지만 아이탬이나 다른 시스탬으로는 뽑기 형식의 방식은 형성이 되어있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오스트크로니컬 같은 느낌이지만 좀더 3D 그래픽에 신경을 써서 현실감을 더하게 해주었습니다.



※ 트라하 게임 소개


개발 : 모아이게임즈

유통 : 넥슨

엔진 : 언리얼 엔진 4

장르 : MMORPG

플랫폼 : 모바일

등급 : 15세 이용가

출시일 : 2019년 4월 18일


이 게임은 모아이 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지스타 2018에서 공개한 모바일 MMORPG 트라하는 TRAnscend Human Ability라고합니다. 차세대 하이엔드라고 성향을 가진 '불칸', 물을 섬기고 평화로운 성향을 가진 '나이아드' 진영 간 대립이 메인 스토리의 주축이 되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유저들의 RvR가 핵심 컨탠츠입니다. 

[출처 : 트라하-나무위키]



게임 출시 후 평가


출시 직후 서버 패치 오류가 뜨며 접속체가 불가능했기에 구글 플레이 유저 평가는 2.2점까지 떨어진 상태. 검은사막 모바일의 재림이라 할만큼 현대기종 스마트폰에서 낼수 있는 최적의 그래픽과 커스터마이징은 호평을 받으나, 요 근래 흔히 보이는 모바일용 양산형 MMORPG 그 이상 이하도 아닌 딱 그 수준이라는 것이 중평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 특정 스킬들을 일정 조건에 맞게 사용하면 몬스터 처치시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형태의 스킬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해당 스킬들이 수동 사냥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효율을 내지 않는 것이 알려지면서, 기존 모바일 MMORPG의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판명되던 자동 사냥 트렌드에 대놓고 반기를 든 게임으로서 새롭게 평가되고 있는 중이다. 그래픽이 좋긴 하지만 너무 고사양이라 갤럭시 S10같은 최신기종에서도 최고사양은 버거울 정도이며, 행동력 시스템이 너무 빡빡해서 몰입해서 플레이하기가 어렵다. 다만 행동력은 출시 다음 날 패치로 일 3회 행동력 회복제를 지급하게 되어 숨통이 좀 트였다.


출시 전 그래픽과 함께 가장 강조했던 자유로운 클래스 변경은 까보니 영 나사가 빠져 있다는 평이다. 전투 시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건 그렇다 쳐도, 무기별 레벨이 따로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과금도 3배이며, 밸런스도 상당히 어긋나 있다. 공통적으로 차지 스킬의 차지 시에는 군중제어 면역인데, 이 때문에 전장에서는 활이 압도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런데 또 사냥에서는 활이 별로이다.
던전이나 퀘스트 구성도 기존 모바일 RPG에서 발전 없이 몹 잡아와라 정도다. 그나마 퀘스트는 스토리, 데일리, 사이드 이렇게 나눠났지만 다 구성이 몹 잡아오는 거에서 크게 달라지진 않는다.
과금면에서는 초기 검은사막 모바일만큼 그나마 혜자라는 평이지만, 그 검사모도 1년이 지난 지금은 과금에서도 악평을 꽤나 받고 있는 평이라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

[출처 : 트라하-나무위키]



게임들의 진실은 역시 이런것 아닐까 싶습니다. 확실하게 게임이 출시되고 서버폭주와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들을 못이루어 내어서 평가를 낮게 주면서 모든 사람들도 그렇게 믿고 여론 몰이를 하는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지금 제가 즐기고 있는 다크에덴M도 맞찬가지지만 확실히 다크에덴M은 이쪽저쪽 편도 들어주지 못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것은 아무래도 유저가 무섭고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닌것일까요?


이번 게임을 즐기면서 느껴봐야겠지만 아직은 솔직한 평가를 내리기에는 조금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지금 저로서는 여러 게임을 플에이를 해보면서 여러가지 탐색을 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떨지는 아직은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솔직한 평가를 내드리고 싶지만 아직은 탐색중이여서 솔직한 평가를 못내드려서 죄송합니다. 조만간 좀더 플레이해보고 솔직한 평가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리얼 좀비 생존게임 LifeAfter

클릭 신작 게임 일곱 개의 대죄 사전예약 중

클릭 유명한 애니메이션 블리치가 모바일 게임으로?!

클릭 스마트폰 게임 블레이드엔소울 레볼루션

클릭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클릭 [장패드 편]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 드디어!

클릭 리니지 2 레볼루션 2주년 기념쿠폰

클릭 드디어 출시된 다크에덴M을 해보다

클릭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클릭 로안이의 두번째 추억의 게임 이야기

클릭 추억의 게임을 찾아서

클릭 다크어벤저3 스마트폰 게임

클릭 베틀그라운드 열풍적인 인기!


▲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