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요리 레시피

집에서 짜장면을 해먹다!

by Mr.Roan 2019. 5. 28.
728x90
반응형


※ 짜장면을 집에서 만들기 도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 레시피는 얼마전 이연복 셰프가 하는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을 보고 만들어보고 싶어서 집에서 짜장면을 만들어봤습니다! 물론 티비에서 만드는 것만 보고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티비에서 만드는 것을 한번만 보고 만드는 것은 정말로 어렵습니다만 그래도 그전에 짜장 요리를 해봐서 그런지 왠만큼은 구도가 잡혔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집에서 짜장면 만들기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집에서 짜장면을 만드려면 면을 구해야하는데! 로안이는 파스타 면으로 만듭니다! 만약 파스타면이 싫다면 다른면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로안이는 꼬들꼬들한 파스타면이 좋아서 파스타면으로 만들었습니다. 



짜장 만들기 제료!


  • 면 [원하는 면으로 준비, 로안이는 파스타면을 사용하였습니다]

  • 춘장

  • 감자 두알

  • 양파 두알

  • 돼지고기 안심

  • 양배추


일반 음식점에서 만들어지는 제료와 다를 수 있습니다. 로안이가 티브이에서 보고 보이는 것으로 만든 것 입니다. 일단은 짜장 소스를 만들기 전에 감자 양파 고기등을 깍두기 썰기로 썰어 놓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조리 할 때에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조리 할 때에 썰게되면 고기나 제료들이 탈 수 있으며, 짜장은 불과 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바로 조리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1. 짜장을 볶기전에 일단은 웍에 충분히 기름을 둘러줍니다. 

2. 기름을 둘러주고 깍두기 썰은 돼지고기를 잘 볶아줍니다.

3. 고기가 왠만큼 익고나면 나머지 썰어 놓은 야채들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4. 야채가 골고루 고기와 섞이면서 양파가 익기 시작하면 춘장을 넣어줍니다.

5. 여기서 춘장의 양은 큰 국자로 한 수푼 크게 떠서 넣어 볶아주면 됩니다.

6. 여기서 물을 넣어주지 않고 야채에서 나오는 물로 춘장과 함께 볶아주면 되는데요.

7. 이때 다 잘 섞이고 볶아지면 전분물을 넣어서 점성을 만들어주면 맛있는 짜장 소스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짜장 소스가 준비가 되면 면을 삶아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면을 삶다보면 짜장 소스의 윤기가 없어지기라도 하는데요. 일단은 그렇게 방치를 하고 면이 다 완성되고 그릇에 이쁘게 면을 담아줍니다. 거기에 윤기가 살아져있는 짜장 소스에 다시 불을 켜줍니다. 그리고 거기에 면수를 넣어서 한번더 볶아준 다음에 면 위에 짜장 소스를 듬뿍 넣어주면 맛있는 짜장면이 만들어졌습니다!



확실하게 음식점이나 중식 셰프가 만들어주는 그런 짜장면의 맛은 아니지만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우리집표 짜장면의 레시피 어떤가요? 이번 레시피는 완전하게 감으로 따라하셔야합니다! 여기서는 양으로 따지고 하는 것 보다는 감으로 만들어서 먹는 짜장이 제일 맛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번 레시피를 따라하시게 되면 아마도 각자의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맛과 독자님들이 만드시는 짜장면들과 맛이 확실하게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다른 레시피라도 확실하게 적당한 정량을 넣어도 맛의 차이는 확실하게 달릅니다. 같은 요리라도 만드는 사람들이 다르다면 그 맛도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대구] 동성로에 맛있는 냉면집은?!

클릭 야채 드레싱 집에서 만들어 먹기!

클릭 대구 매천시장에서 사가져온 해산물로 행복한 저녁을?!

클릭 임원희씨가 광고하는 인생막걸리를 마셔보기!

클릭 [주먹밥] 편의점 스팸 계란 김치 볶음밥 후기

클릭 로안의 봄 나물 간된장 찌개 끓이기

클릭 정말 맛있는 불고기 레시피!

클릭 2019년의 로안의 일상 이야기

클릭 오랜만에 먹는 영국식 아침

클릭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클릭 블랭킷 쿠션! 정아의 뜨게 이야기

클릭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귀국한 일상 이야기

클릭 신 떡볶이보다 맛있는 떡볶이 칩이 있다!

클릭 아내의 맛있는 저녁 반찬

클릭 로안의 요리 레시피 오픈 안내!

클릭 집에서 족발 만들기!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