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프렌즈타운 로안이 와이프가 빠졌다!

by Mr.Roan 2019. 5. 18.
728x90
반응형


※ 프렌즈타운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 이런저런 게임을 포스팅하면서 와이프도 한두가지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와이프가 하나의 게임에 빠졌는데요. 이게 일반 블록 맞추기 게임하고 비슷합니다만 뭔가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더더욱 어렵고 블록들의 배치가 어려워지다보니 이를 클리어하면 성취감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런 블록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서 와이프에게 왜하냐고 물어봤습니다. 


솔직히 와이프도 블록 맞추기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일단 어피치 케릭터가 있다는 것에 +1점으로 가산점을 얻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와이프는 카카오 프렌즈 케릭터들을 좋아해서 좋아하는 것이 아닌가 했지만 또 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 블록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도 재미있게 만든 이 카카오 프렌즈타운이라는 게임을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위 이미지를 보면 단순 블록 맞추기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도 미션이 있고 거기에 따라서 이동 횟수에 따라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최대로 많이 보유할 수 있는 하트는 총 5개로 1개당 한판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친구를 초대하거나 카카오 친구가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하트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로안이의 와이프는 정말로 하트를 달라고 시시때때로 저에게 엄청나게 조르기도합니다. 정말로 열정적으로 이렇게 게임을 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그리고 젝팟처럼 터지면 엄청난 희열감을 느끼지만 안터지면 엄청나게 아쉬워합니다. 이게 정말로 아이탬도 아이탬이지만 이 블록의 배치가 어떻게 나오냐와 어떻게 풀어나가는지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하다고합니다. 와이프는 지금 모든 스테이지를 다 클리어해서 할게 없다고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제 폰으로 이 게임하여서 제 폰을 제 손에 들고있는 날이 별로 없습니다.



※ 그랜드 오픈 후 이벤트도?


그랜드 오픈 후에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사전예약을 할 때에 주는 사은품을 그랜드 오픈해서 에어팟2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추첨 50명 선물입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이런 이벤트를 본적이 없습니다. 봤다하더라도 PC게임이나 엄청 유명한 게임이 스마트폰으로 돌아와서 인기가 식어들지 않았을 때에 가능한 이벤트입니다만, 프렌즈타운에서는 그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인기가 많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에 이런 이벤트를 하나 생각해봅니다!


정말로 순수한 게임이고 모든 이들이 과금을 투자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같은 세상에 성인 남성들을 위해서 수 많은 여성 케릭터들을 끌어 모으고있습니다. 정말 저도 다른 게임들의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너무 야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많이듭니다만, 어쩔수 없는 사회적 구조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야 사업자들도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컨탠츠는?!


여러가지의 블록 깨기 게임을 보면 이런 컨탠츠가 있었음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컨탠츠가 잘 들어가 있었습니다. 프렌즈타운이라는 이름답게 타운 꾸미기를 컨탠츠화 시켜서 시스탬에 잘 넣었다는 것 입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내 타운을 꾸미면서 키워나가는 재미를 잘 살렸습니다. 


식상한 블록 깨기를 넘어선 재미를 선사하면서 건전함을 잘 살려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안이의 와이프가 지금 엄청난 중독성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가끔씩하기는 하지만 저는 빠져있는 게임이 따로있기 때문에 프렌즈타운은 그냥 가끔 심심풀이로 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와이프는 저와 다르게 이렇게 순수한 게임을 좋아하고 저는 솔직히 슈팅 게임을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확실하게 여심을 자극하는 게임으로서 귀여운 케릭터들을 자랑하고 거기에 카카오 프렌즈들이 나오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기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어린 자녀들이 있으신 분들은 그래도 아이들이 게임에 중독되지 않게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어느 게임이든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은 게임이라고 만들지만 하나의 상품이고 하나의 아이들의 집중력을 감소시키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로안이는 아이들에게 최대한 SNS를 접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중학생 쯤 되었을 때에 맞이한 아이는 천천히 SNS에 떨어트리기 위해서 노력입니다. 하지만 나 조차도 이런 SNS로 컨탠츠를 찾기 때문에 뭐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부모님도 하는데 나라고 못해라는 반감심이 있기 때문이죠. 아이들 앞에서는 최대한 안하려고 하지만 아쉽게도 매일 확인할게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나중에 아이들도 성인이되고 결혼을 해보면 알 것 입니다. 자식을 키우는 마음은 다 같다는 것을요. 그래도 오늘은 재미있는 게임 컨탠츠를 소개해주는 기회가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재미있으셨나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이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컨탠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2019년 본격적인 동성로 축제

클릭 인생의 첫 헌혈을 해보다!

클릭 일령계획 사전예약

클릭 블리치 사신격투 게임 SNS 공유 이벤트 당첨 소식

클릭 [사전예약]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클릭 [사전예약] 어비스 호라이즌 미소녀 함장 게임

클릭 Life After 생존기 두번째 이야기

클릭 [대구] 고급 사우나 엘리바덴을 가다!

클릭 쇼!오디오자키가 대구 동성로에 오다?!

클릭 리얼 좀비 생존게임 LifeAfter

클릭 [베스킨로빈스] OVERACTION 시크릿 오르골 램프

클릭 PC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하기

클릭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클릭 [장패드 편] 다크에덴M 이벤트 상품 드디어!

클릭 STARBUCKS 텀블러 아내에게 결혼 기념일 선물로?!

클릭 리니지 2 레볼루션 2주년 기념쿠폰

클릭 로안이네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 다음과 Google에 검색해보세요!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