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대구] 고급 사우나 엘리바덴을 가다!

by Mr.Roan 2019. 4. 25.
728x90
반응형


※ 이때까지 이런 찜질방은 처음인 로안이!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2019년 4월 20일에 첫째 아이가 친구들과 놀러나간 후에 둘째 아이가 심심해 할 것 같아서 목욕탕을 갈까하다가 오랜만에 찜질방을 가자는 와이프의 의견에 대구안에 어떤 찜질방이 있는지 검색을 해봤습니다. 몇군대 나왔는데 그렇게 잘 소개가 된 곳이 없었는데요? 그러다가 엘리바덴이라는 찜질방을 보고 사진으로도 찍혀있는 것을 봤는데 일단 엘리바덴이라는 곳이 제일 좋아보였습니다. 


그렇게 찜질방 갈 준비를 하고 출발했습니다. 일단 작년 1월에 대구안에 있는 호X 사우나라는 곳을 갔었는데요? 거기는 정말 시설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아는 지인분을 통해 알게되어 갔지만 일단은 찜질방 안이 조금 많이 추웠고 찜질 할 곳도 별로 없어서 많이 아쉬웠었습니다. 그래서 대구 안에 찜질방이 시설이 별로 좋은곳이 없구나 생각했었는데, 이번 찜질방은 진짜 기대 이상이었고 고급스러운 것에 정말로 입이 떡벌어진 리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엘리바덴을 소개합니다!


일단 가격표는 위의 가격표로 보시면 되는데 도착해서 결제를 도와주던 직원이 위메프나 쿠팡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고해서 바로 위메프로 티켓을 구매해서 입장했습니다. 그리하여 1人 11,500원으로 23% 할인을 받아서 들어갔습니다. 주말권이라서 주중권보다 1,000원 정도가 비쌌지만 찜질방의 가격으로는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솔직히 들어가는 입구부터가 너무 고급져서 비쌀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한번 놀랐습니다.


그리고 12시간을 경과하면 1시간당 1,000원이 부과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계산을 하고 영수증를 받으면 그 번호에 맞게 신발장에 신발을 넣으면 됩니다. 예를들면 001번을 받으면 꼭 001번에 넣어야만 됩니다. 그리고 그 신발장 키를 그대로 들고 입구에 있는 게이트에 키를 꽂으면 게이트가 열리고 입장합니다. 그렇게 영수증과 키를들고 스파의 옷장에서 옷을 환복하면 모든 찜질방 입성준비는 끝입니다. 그럼 입성을 해볼까요?



이 엘리바덴은 풀장도 있고 모든 것이 갖춰진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5층 한증막과 키즈 볼볼풀이 있는 곳입니다. 내부는 냉온방 시설이 잘되어있어서 실내가 너무 아늑했었고 따뜻해서 와이프가 너무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깨끗하면서 고급스러움에 여러번 사람을 놀래키는 곳이었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는 첨부하지 않았지만 찜질방이라면 역시 식혜에 구운계란을 먹어줘야하는 센스! 하지만 찜질방 실내에는 카드와 현금은 가지고들어올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고요? 모든 결제는 내 자신의 락커키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현금이나 카드 도난방지가 됩니다! 이 찜질방의 시설물이나 모든 결제는 락커키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가기 전 카운터에서 계산을 하면되니 락커에 모든 현금과 카드는 락커에 고이 모셔놓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찜질을 하다보면 배가 고프다!


찜질방을 한번오면 6시간~9시간은 머물게 됩니다! 그렇게 찜질을 즐기다보면 체력 소모가 빨리 되어서 허기도 빨리오는데요? 그럼 찜질방에서 끼니를 때우게됩니다. 일반 싸우나에는 음식점이 있지만 메뉴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일반 분식점처럼 구성이 되어있어서 가격도 비싸고 부담스럽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엘리바덴은 골라먹는 재미까지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여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식당 내부도 푸드코트처럼 세가지의 음식점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일식, 한식, 치킨집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또 하나의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워터파크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 식당 소개!


맨위부터 보시면 '카츠맨'이라 해서 일식 돈까스 전문점이고 다음은 '옥 푸드 한식'으로 말 그대로 한식 전문점! 마지막으로 '바불 치킨'으로 치킨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더 흥미로웠던 것은 생맥주까지 즐길 수 있어서 치맥을 즐기게해주는 센스도 겸해있었습니다. 거기에 가격도 뻥튀기 가격이 아닌 적절한 가격으로 고객들을 반겨주니 이 얼마나 환정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모든 계산은 자신의 락커키로 결제를 하시면 되십니다!


솔직히 찜질방이 이렇게 서비스가 잘 되어있는 곳은 처음봤습니다. 내부 시설 자채가 로안이 부부는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었고, 이 정도 규모인데도 가성비가 환상적이니 정말로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대구안에서도 서울에 있는 것 같은 찜질방의 시설이있어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다음에 아는 지인이 있으면 호텔이 아닌 여기에서 12시간 정도 머물거라면 호텔말고 여기서 찜질하고 가라고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시설이 좋았다는 것이죠.



※ 엘리바덴의 식사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정말 긴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소개할게 많습니다. 너무 길게 적으면 솔직히 읽으시는 분들에게는 지루할 수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은 소개할 것이 너무 많아서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돈까스 전문점에는 어린이 세트 메뉴도 있어서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어린이 세트 메뉴도 주문이 가능하고 한식으로 시원하게 해장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위의 저의 와이프가 선택한 메뉴처럼 육계장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돈까스 정식으로 먹었고요. 솔직히 찜질방의 식당의 비쥬얼도 너무 놀아웠는데 음식의 비쥬얼로도 또 한번 놀랐습니다. 음식의 맛을 말씀을 드리자면 일반 음식점에 비해서는 그냥 그런편이지만 찜질방의 식당과 비교하자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정말 이러한 비쥬얼로 계속 유지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멀리서도 이곳을 즐기기위해서 대구를 방문할 것 같은 비쥬얼입니다.



※ 시원한 맥주도 함께!


일단 제일 먼저 말씀을 안해드린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게임이건 모든 결제는 락커키로 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만약 자녀분들과 함께 가신다면 자녀분들의 환복이 끝나면 바로 보호자분들의 락커에 자녀분들의 락커키를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즉슨 아이들이 락커키를 가지고 있으면 결제 폭탄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이점은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즉! 락커키는 여기서는 자신의 지갑입니다. 정말로 조심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서 저녁을 먹으면서 시원하게 와이프랑 맥주 한잔으로 목을 축였습니다.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맥주 한잔으로 반잔씩 마셨고 식사를 맞친후에는 계속 찜질을 즐겼습니다. 먹거리로만으로 벌써 포스팅의 반을 채운 것 같습니다. 정말이지 식당도 너무 놀라운 비쥬얼이여서 포스팅의 글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생맥주도 반잔을 즐기니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 아이들의 놀이공간!


엘리바덴은 그냥 작은 마을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모든 것이 다 갖춰져있었습니다. 식당 옆에는 오락실도 있고 코인 노래방까지 겸비해있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영화를 볼 수 있는 작은 영화관도 있어서 시간에 맞춰서 영화 상영표도있습니다. 영화 관람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게임방이 있어서 한시간당 얼마씩해서 먼저 선물 결제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게임방은 꼭 감옥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슬라임카페도 있어서 하이들에게는 절대로 심심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보통 찜질방에 가면 아이들이 놀 공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잘 노는 아이들을 보면 뭐가 그렇게 신나는지 항상 아이들은 찜질방에 오면 너무 신나하지만 이곳은 정말 쉬지 않고 노는 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목욕하는 곳도 남다르다!


마지막으로 소개를 해드릴 곳은 바로 목욕하는 곳인데요! 목욕하는 곳은 차마 사진을 찍지 못해서 글로만 설명을 하자면 목욕도 정말로 즐거웠습니다. 탕도 여러가지로 나뉘어져서 해수탕이라고 해서 해수목욕을 하는 곳과 인삼탕으로 건강도 챙길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사우나는 홍삼 사우나로 지친 몸과 건강하게 보충해주었습니다. 인삼탕과 홍삼 사우나는 별도로 특허를 내서 만들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거기에 소금 사우나가 있어서 소금으로 마사지하면서 내 몸을 정화시키는 건강 사우나를 구비해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몰랐습니다. 오랜만에 사우나다운 사우나를 즐기고 건강해지는 느낌까지 들어서 이번 찜질방은 성공적인 컨탠츠였습니다. 그리고 대구에 이런곳이 있다니 정말로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글이 너무 길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더 많이 소개를 해드리고 싶지만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찜질방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꼭 이곳을 가보시라고 추천합니다. 

찜질방 평가 점수 : 10점 만점에 9점!



관련 포스팅

클릭 쇼!오디오자키가 대구 동성로에 오다?!

클릭 샤오미 Mi 인바디 체중계 구매후기!

클릭 [대구] 칠곡 매천 농수산물 시장 방문기!

클릭 [대구] 용산동 코다리 찜 진짜로 숨은 맛집!

클릭 [대구] 이곳이 정말 생막창 잘하네?!

클릭 [대구] 동성로 일본라멘 전문집을 가보다!

클릭 와이프의 뜨개 파우치 완성 작품

클릭 HP 프린터 7110 후기

클릭 로안의 봄 나물 간된장 찌개 끓이기

클릭 대구 용산역 메트로 겔러리 미술 전시회

클릭 신년에 재미로 로또를 구매한 로안의 부부

클릭 정아의 하트뜨기

클릭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로안이의 소중한 돈을 지불하고 직접 채험해보고 느껴보고 적은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