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대구] 흑산도홍어 로안이 홍어 요리 도전해보다!

by Mr.Roan 2019. 8. 6.
728x90
반응형


※ 일반인도 먹기 힘들어하는 삭힌 홍어요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는 맛있다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먹기 힘들어하는 한국의 음식이 하나있습니다. 그건 바로 삭힌 홍어입니다. 홍어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극한의 한식으로 도전하는 컨탠츠로도 많이 소개됩니다! 하지만 이 홍어는 대한민국 사람들도 대부분이 잘 먹지 못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얼마전 와이프가 오전에 홍어를 너무나도 먹고싶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홍어 생각이 너무나도 많이 난다고 했지만 대구에서 홍어를 어디서 판매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하게 집 앞을 지나가는데 홍어 판매하는 곳을 와이프가 발견을 하고는 그날 저녁에 홍어를 먹으러가자 말했습니다. 하지만 홍어가 일반 사람들도 먹기 힘들어하는데 로안이는 솔직히 두려웠지만 먹어는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랑 함께 집 앞에 홍어집을 갔습니다.



일단 홍어를 시키려고 가격을 보았는데 가격이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홍어가 이렇게 값이 나갈지는 몰랐습니다. 그래도 와이프가 너무 먹고 싶어하는 홍어는 로안이에게는 처음이라서 삼합으로 시켰습니다. 삭힌 홍어 요리는 홍어만 먹기에는 너무나도 고난이도라서 가장 초보자가 먹기에 좋은 삼합으로 시켰습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는 반찬들은 주인 아주머니가 직접 다 담그시고 만드신 음식이시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막상 먹어보니 진짜 반찬들의 맛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삼합이 나왔는데 솔직히 홍어 냄새가 어떤지 몰라서 홍어 한점을 들어서 냄새를 맡았습니다! 정말 냄새가 오묘한 것이 역하다고 해야하나요? 암모니아 냄새라는 것은 알겠지만 뭔가 휘발류 냄새를 맡는 것 같았습니다.



※ 삼합 도전!


그렇게 일단 냄새를 맡아보고 홍어를 먹어봐야하는데 솔직히 정말로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일단 바로 집 앞이기 때문에 차도 안가져왔고 소주와 같이 먹어야지 될 것 같아서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그러고 삼합을 만들어서 먹어봤는데요? 솔직히 걱정과 달리 확실하게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일단 삼합은 홍어의 향이 강하게 나지 않아서 처음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으시면 삼합으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삼합도 못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호기심으로 도전해서 아까운 돈을 날리시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고로 처음에는 삼겹살과 초장으로 첫 맛이 느껴지지만 나중에 홍어맛이 올라옵니다. 그런데 그 홍어가 쏴하게 올라옵니다. 그게 정말 뭔가 석유를 마신듯한 느낌입니다.



아주머니가 서비스로 홍어전을 주셨습니다. 일단 삼합을 먹어봤는데 거부감이 없어서 전도 한번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홍어전은 확실하게 톡쏘는 맛이 확실하게 느껴졌습니다! 솔직히 이건 좀 힘들었습니다! 입안에 확실하게 삭힌 홍어비린 맛이 적랄하게 펴지는데 역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씹어보다가 힘들어서 소주를 먹었습니다.


삭힌 홍어는 먹기는 좀 힘들어도 유산균이 엄청나기 때문에 막걸리랑 같이 먹으면 더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와이프도 처음에 홍어를 못 먹었는데 청주에 있을때 둘째를 임신하고 뜨개방 선생님이 홍어를 직접 삭히시고 홍어탕을 임산부에게 좋다면서 먹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는데 이게 한번 먹고 그 쏴한 맛에 매력을 느꼈다고합니다.



홍어탕!


그래서 로안이도 한번 도전해보자 해서 홍어탕까지 주문을 했습니다. 이게 정말로 탕은 홍어전보다 더더욱 향이 강했습니다. 그 고유의 암모니아 냄새가 작렬했습니다. 그리고 한입을 먹어보니 그 암모니아 향이 정말로 점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와이프가 말하듯이 매력을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홍어탕 값이 만만치 않기에 다 먹지 못할자신이 없으면 안드시는 것을 추천하지만 그래도 억지로라도 확실하게 다 먹을 자신이 있다면 추천을 드립니다. 처음에는 홍어가 먹기는 힘들지만 한번 먹으니깐 묘한 매력에 소주보다는 막걸리와 함께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몸보신에는 좋지만 먹기 힘들어서 못먹는 분들이 많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관련 포스팅

클릭 [대구] 국대 닭!곱!새!

클릭 [대구] 두류 해물탕을 먹어보다!

클릭 [대구] 유타로 돈코츠라멘 전문점

클릭 [일본-오사카] 총 여행경비 및 일정 소개

클릭 [일본] 일본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클릭 [대구] 야끼우동이 맛있는 중식집!

클릭 [대구] 레오차우 멕시코 음식 맛집

클릭 집에서 짜장면을 해먹다!

클릭 [주먹밥] 편의점 스팸 계란 김치 볶음밥 후기

클릭 편의점 Vifon 닭 고기 쌀국수

클릭 대구 용산동에 있는 카페베네 Cafe Bene

클릭 정말 맛있는 불고기 레시피!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로안이의 소중한 돈을 지불하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은 포스팅입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