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대구 동성로] 멘야산다이메(麵屋三代目) 동성로점 일본 라멘 전통의 맛을 느끼다!

by Mr.Roan 2021. 1. 6.
728x90
반응형

麵屋三代目 멘야산다이메 라멘 맛집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아직까지도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1,000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얼마나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지 아직도 걱정이네요. 그러면서 매일 집에 있으니 좀이 쑤셔서 오랜만에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생활 방역을 잘 지키면서 말이죠! 역시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그럼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전에 한번 가보고 싶었던 일본 라멘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솔직히 대구에서 제가 좋아했던 라멘집이 이전을 하면서 조금 실망감이 컷었고, 대구의 일본라멘 잘하는 곳을 찾아보려고 몇군데 돌아다녀봤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을 시켜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그럼 이번 라멘집은 성공했을까요? 그럼 알아보러 고고싱~!

식당내부는 일본 전통라멘 집 느낌이 들어!


멘야산다이메(동성로점)

연락처 : 053-423-4129

주소 : 대구 중구 중앙대로 406-5 (지번 : 남일동 86 1층)

운영 시간

매일 12:00~21:00 | 라스트 오더 20:30

간단 메뉴 소개

돈코츠라멘 - 7,500원

카라구치라멘 - 8,000원

블랙라멘 - 8,000원

미소라멘 - 8,500원

츠케멘 - 8,500원

 

일단 가게 내부를 둘러보면 일본풍의 식당느낌이 늘씬 풍깁니다. 뭔가 일본풍의 레트로 감성이 뿜뿜 품긴다고 할까요? 제가 뉴질랜드에서 일했었던 고급 일식 레스토랑의 인테리어 느낌을 많이 받아서 정감이 많이 갔었습니다! 확실하게 일단 인테리어에 정감더라고요. 그리고 메뉴판을 봤는데 처음보는 분들은 일본어로 적혀있어서 햇갈릴 수도 있다는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한국어로 적혀있으니 노프라블럼!

카라쿠치라멘+미소라멘


와이프랑 제가 주문한 라멘은 두개인데 와이프는 辛口ラーメン(카라쿠치라멘 : 칼칼한 맛이나는 돈코츠라멘) 그리고 저는 味噌(みそラーメン : 미소라멘 된장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 일본어로 환영인사 및 주문과 메뉴판이 일본식이어서 일본인인 줄 알았지만 직원분들 모두가 한국인이라고 하더라고요.

 

카라쿠치라멘과 미소라멘을 먹어본 맛은?

일단 제가 주문한 미소라멘을 먹었는데 미소 고유의 맛이 살아있고 육고기의 육즙이 국물에 잘 배어있고 야채의 맛들이 미소에 잘 들어가 있어서 먹는 순간 와~! 진짜 일본에 와서 먹는 느낌을 들게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일본 미소의 맛이 야채의 시원함이 곁들여져서 구수한 맛이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와이프가 주문한 카라쿠치라멘은 매우 맵지 않고 칼칼한 느낌으로 돈코츠라멘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느끼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카라쿠치라멘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와이프가 먹어보더니 제작년에 다녀왔던 오사카에서 먹었던 일본 라멘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합니다!

치킨 가라아게 (チキンガラアゲ)


일본에 가서 생각을 못해서 와이프가 맛을 보지 못했던 '가라아게 치킨'이 메뉴가 눈에 확띄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일본어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메뉴보는게 더더욱 수월했습니다. 그래서 가라아게 치킨은 제가 잘아는 맛이고 와이프가 치킨을 좋아하기 때문에 와이프에게 일본 치킨 프라이드의 맛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멘야산다이메 라멘은 일본라멘의 고유의 맛을 잘 나타냈기 때문에 가라아게 주문도 신용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치킨 가라아게 주문 고고싱~! 그러고 와이프가 먹는 순간 역시 일본음식은 짜지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가라아게란 참고로 이정도 짭짤함이 매력이라고 알려주고 먹었는데, 겉빠속촉이 제대로라고 좋아해주었습니다. 일단 순살치킨이고 기름게 빠삭하게 튀겼으며 거기에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살로만 골라서 튀겨진 가라아게라 와이프에게도 취향 저격이라는 점! 진짜 여기 가라아게도 일본에서 먹는듯한 유사한 맛을 내주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와이프도 이번에 매우 만족해하고 저도 솔직히 대구에서 이렇게 맛있는 라면집은 처음이었습니다. 일본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나게해주고 솔직하게 로안이가 좋아하는 일본소주 쿠로키리시마 로쿠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역시 라멘은 일본소주와 함께 마셔줘야 제맛 아니겠습니까?

 

아무래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안드시겠지만 쿠로키리시마와 한잔하면 딱 좋은 라멘의 맛이었습니다. 정말 이게 얼마만에 찾은 일본라멘 맛집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라멘도 도전해보고 싶은 느낌이 들었고 여유가 되면 자주와서 자주 먹고 싶은 일본라멘 맛집 단골이 되고 싶네요~!

관련글

 

[대구 동성로 맛집] 새롭게 이전한 '유타로 하카타 돈코츠 라멘 전문점' 내돈내먹 후기

동성로 일본 돈코츠 라멘 전문점 11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맛집을 찾아다니기가 매우 힘든데요? 그래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오랜만에 아는 지인들하고

roan-junga.tistory.com

 

[대구-동성로] 칸다소바 동경마제소바 전문점!

[*글을 읽기 힘드시거나, 바쁜 일상에서 사진만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일본에서 먹고있는 것 같은 맛!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저번 8월달에 와이프랑 함께 일본 오사

roan-junga.tistory.com

 

[일본-오사카] 이소마루수이산 난바난가이도오리점

※ 이소마루수이산 난바난가이도오리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틀연속! 일본 오사카의 맛집울 소개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요즘 일본과 한국간의 사이가 별로 좋지는 않지만

roan-junga.tistory.com

 

[일본] 오사카오쇼 일본식의 중국집!

※ 오사카 신사이바시 근처 맛집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한국의 맛집을 소개하다가 오랜만에 이전에 다녀왔던 못다한 일본여행의 맛집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일본에서 먹는 오

roan-junga.tistory.com

 

[대구] 유타로 돈코츠라멘 전문점

※ 돈코츠라멘 전문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전에 와이프와 일본여행을 다녀와서 로안이의 와이프가 일본 음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일본 음식은 무조건

roan-junga.tistory.com

 

[대구] 동성로 일본라멘 전문집을 가보다!

※ 그리웠던 일본라멘 먹으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뉴질랜드에 거주할 때에 자주 방문했던 탄포포 일본 전문 라멘집이 있었습니다. 그곳은 일본인이 직접 라멘을 만들고 일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