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청주 금천동] '소문난 보끄미' 쭈꾸미 세트 맛나던 청주 맛집 소개!

by Mr.Roan 2021. 1. 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방문한 청주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 저희 아이들이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서 청주에 있는 친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대려다 주고 오면서 청주의 맛집을 두곳을 다녀왔습니다. 일단 한곳은 제가 일전에 포스팅을 소개한 적이 있어서 아래 하단의 관련글에 제가 넣어드리겠습니다. 그러면서 함께 전에 다녀왔던 청주 맛집도 함께 링크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일단 이번에 청주에 아이들을 대려다주고 적을 먹고 대구로 내려오려고 했는데, 마땅하게 맛집을 찾는게 애매했습니다. 그래서 와이프의 지인을 만나서 맛있는 집을 추천해달라고 하고 오늘 소개하려는 '소문난 보끄미' 집 앞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리해서 청주 분평동에서 금천동으로 출발해서 음식점에 입점을 하였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맛집 배고파서 일까?


이전에 와이프가 맛있다던 청주의 맛집들을 가보려고 했지만 브레이크 타임! 그리고 장사가 망해서 문을 닫았거나! 계속 맛집에도 퇴짜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지금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와이프의 친구분을 만나고 이 맛집을 만나기 위함이 아니였을까 생각해봅니다. 거기에 배도 매우 고파서 그런 것일까요? 아무튼 처음에는 아무거나 먹기를 바랬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그러면서 세트 메뉴가 있더라고요. 위에 적혀있는 메뉴의 가격을 보면 아시겠지요? 1인당 만원이 넘어갑니다만 이게 비싸다고 생각하면 오산이 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제가 맛표현도 함께 해드리겠지만 일단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손님이 없었지만 여기도 손님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괜찮아!


거기에 나오는 반찬도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나왔고 특히 셀러드가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특히 쌀밥이 나오는게 처음에 나오는데 노란색이 아니겠어요? 이게 무엇인고 생각을 하는데 와이프 지인께서 말씀해주시기를 '강황' 밥이라고 하더라고요. 여기서 잠깐~! 강황은 무엇인고~! 강황은 카레를 만들때에 들어가는 조미료로 쓰이는 제료입니다. 즉, 카레의 맛을 내기도 하면서 색감을 내주는 제료입니다!

 

그리고 쭈꾸미는 저희 동네의 쭈삼의 맛보다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여기만의 특색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 강황밥은 색은 카레 색이었지만, 아무 맛이 없었습니다. 여기에 쭈꾸미 볶음과 콩나물 그리고 무채를 넣고 비벼서 먹으면 어떤 맛일까요? 아래의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넣어서 비비고 난뒤의 이미지가 아래의 모습인데요! 어떤가요? 흰쌀밥에 비빈 색상보다 더 맛깔나지 않나요? 쭈꾸미의 다리와 야채 그리고 비벼진 밥의 색상이 환상적이죠! 일단 건강에도 좋지만 보는 맛이 더 좋다는 맛이죠~! 일단 건강에 좋은게 보기도 좋다?! 한입 먹어봅시다!

 

강황의 밥맛은 일반 밥 맛하고 비슷하지만 쭈꾸미 볶음의 맛이 더해지고 거기에 무채무침의 맛이 섞이면서 풍미가 올라오더라고요. 일단 불맛이 없었다는게 약간 아쉽기는 했지만 생각보다는 맛있었다는 점 앞에서 볶아서 먹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볶아서 나온 이유는 있었겠지요?

통새우 튀김은 환상적! 이건 말이 필요 없어!


그리고 저희가 세트 메뉴 3인을 시켰는데 나오는 세우 튀김이 대박인게 기름기는 많았지만 이게 기름기가 많을 수 밖에 없던 이우가 있습니다. 그냥 통세우 그래도 튀겨져 나왔기 때문이죠. 일단 튀김옷을 보면 그냥 대박! 새우 대가리 그대로 튀김옷을 입혀서 나오는데 새우 대가리까지 먹으면 그 식감과 새우의 육질과 육즘이 입안에 튀겨진 기름이 쫘악 퍼지는 느낌이 환장하겠더라고요.

 

거기에 통새우의 느낌 그대로의 육질? 이게 제대로 살아있었습니다! 살이 튼실하고 맛있는 놈들로만 튀겨져서 나온다는게 크으으~~~~ 두말하면 잔소리!!! 개인적으로 쭈꾸미 볶음보다 새우튀김이 더 맛있네요.

관련글

 

[청주맛집] 쫄쫄호떡 수암골 벽화마을의 명물 쫄쫄이 호떡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청주에 위치한 '쫄쫄이 호떡'입니다~! 청주의 명물이라고 하기도하죠?! 와이프가 청주에 오면 이 호떡은 꼭 먹어봐야한다고

roan-junga.tistory.com

 

[청주맛집] 청송통닭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에 아이들을 청주에서 대리고 오면서 청주의 맛집을 몇군대 들렸는데요~! 휴게소 맛집을 소개했었고 이번에는 청주의 맛집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roan-junga.tistory.com

 

[청주] 술 땡기게 하는 육회집!

어제는 서울 청국장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서울에 상경하기전 아이들을 친정에 맡긴 후에 서울 올라가기전 청주에서 먹었던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주에서 마땅히 먹을 만한

roan-junga.tistory.com

 

[청주] RUVINO HOTEL 후기

청주 RUVINO HOTEL 후기 이전 포스팅은 청주의 맛집이 아닌 분위기만 좋은 포차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청주에서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서 RUVINO HOTEL에 방을 잡았는데요. 저번에 서울에서 묵

roan-junga.tistory.com

 

[청주] 분위기만 좋은 촌골사거리포차

2080 복고풍의 촌골 사거리 포차 아이들이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 일주일 동안 놀러갔을 때에 와이프와 저는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잠시 청주를 가게 되었는데요. 거기서 루비노

roan-junga.tistory.com

 

경산의 맛있는 곰탕집!

경산 바우네 나주 곰탕 이제는 날씨가 제법 쌀쌀하면서 뜨끈뜨끈한 국물에 밥을 먹으면 정말로 기분이 좋지요? 최근들어 제가 국밥을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맥주로 하루를 마무리를 하다보니

roan-jung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