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추억의 플레이스테이션1이 한정판 리메이크 발매!

by Mr.Roan 2018. 11. 27.
728x90
반응형

PlayStation Classic 한정판 발매!


얼마전 저의 이웃인 맨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이리저리 사전 조사를 하였습니다. 이 아이탬은 반듯이 사야하는 아이탬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금 일본에 있는 친구들에게 최대한 사전예약과 조사를 하고 있는 중인데 발매가 얼마 안남은 만큼 마음이 조마조마합니다. 겜맨님은 일본에 거주하고 계시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한국에 채류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구매를 해야하나하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One 모양 그대로 나오지만 모양은 작게 만들어져서 한정판매로 일본에서 2018년 12월 3일에 발매를 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이거는 정말 우리의 추억의 게임기라고 말씀을 드려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열풍을 불었던 적이 있죠?


오락실에서만 했던 게임을 집에서도 즐길수 있고, 여기서 대작으로 대표적인 게임은 위닝일레븐, 몬스터헌터, 철권 등의 게임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도 제일 많이 했던 것은 바이오하자드도 가족모임을 하면 사촌들과 엄청난 열정으로 했던 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같이하니 더 좋았던 기억도 있네요.



구성품

SCPH-1000RJ

PlayStation Classic 본채 x1

컨트롤러 x2

HDMI 케이블 x1

USB 케이블 x1

설명서


성능

해상도 : 720x480

본체 크기 : 149x33x105 mm (폭x높이x넓이)

무게 : 본체 170g, 컨트롤러 140g

출처 : 티스토리 블로거 겜맨님

▲이 포스팅의 아이디어를 주신 겜맨님의 블로그 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겜맨님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예상과 다르게 메모리 카드가 탑제되어 있지 않네요. 우리가 기억하는 플레이스테이션1에는 메모리 카드를 넣고 세이브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정말 초등학교때에 얼마나 재미있게 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은 1994년에 발매가 되어서 지금까지 게임 계열에서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HDMI로 발매가 된다고 하지만 옛날의 플레이스테이션은 3개 티브이 연결선으로 빨강, 노랑, 흰색으로 연결하는 방식이였습니다. 지금은 아쉽게도 이 3색의 연결 단자를 보기 힘들지만 아직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소니는 닌텐도사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크나큰 업채이며, 지금까지도 게임 메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게임은 그대로이고 이거를 구매해서 아이들과 같이 즐길 생각을 하니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재미있는 것이 나오면 구매할까하지만 물론 아내 몰래 구매하고 혼이나는 신세가 될 것 같네요. 그래도 남자의 로망이라면 혼나더라도 이런 한정판은 질르고 보는 것 아닐까합니다. 추억에 게임기를 말이죠.




총 20가지의 게임이 탑제 되어있다고 하는데, 어떠한 게임이 탑제 되어있는지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거기에 제가 하고싶은 게임은 철권3, 메탈기어 솔리드, R4 릿지레이서, 바이오하자드 이렇게 입니다.


이 플레이스테이션 클레식을 어디서 주문을 해야하는지부터가 광건인데요. 일본에 있는 일본인 친구에게 부탁을 하는 중이라 만약 저에게 구매를 하게되는 축복이 오게 된다면 구매 과정부터 게임후기까지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작성 가능하게 해주신 겜맨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힘을 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