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게임 이야기

다가오는 다크에덴M 하기전...

by Mr.Roan 2018. 11. 23.
728x90
반응형

다크에덴 트와일라이트 외국서버


이번에 나오는 다크에덴M의 관심이 커지는데요. 거기서 제일 큰 문제는 다크에덴 원작인 2D를 따라갈 것인지 아니면 다크에덴2인 3D로 될 것이질가 가장큰 유저들의 관심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원작 다크에덴으로 나오는 것으로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작과 오리진은 다 망작으로 이름을 펼쳐져 있습니다. 지금은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치중을 하고 있어서 이 다크에덴 M도 참으로 기대가 큽니다. 2010년 영어버젼으로 다크에덴의 추억의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한참전 공략이니 그냥 재미있게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 위 사진은 Global 서버의 저의 계정입니다. JC 즉 승직 뱀파이어가 2개고 슬레이어도 조금은 키우고 있었습니다.


다크에덴에는 크게 세종족이 존재하는데요. 

뱀파이어 슬레이어 우스터즈


♤종족만의 직업

슬레이어




☆슬레이어는 무기별로 직업이 선택이 됩니다.

 

검을 선택 했다면 캐릭터 생성전에 도메인을 정해야 합니다. 그러면 도메인은 힘과 민첩이 적당히 분배된 도메인을 선택을 해야합니다. 지식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인데 이유는 검으로 하게 되면 데미지와 민첩성을 중요시합니다. [슬레이어는 스탯을 찍지 않기 때문에 처음 도메인으로만 선택을 해야합니다.]

 

도를 선택하셨다면 민첩과 지식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는 데미지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캐릭터 생성시 힘에 취중되어 있는 도메인을 특히 많은 것으로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주의 어떤 슬레이어로 키울 건지에 따라 중요하기 때문에 도메인은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축복 성직자, 회복 성직자

회복, 축봅 성직자 말그대로 성직자 법사라는 말인데요. 법사라면 마나가 많이 필요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지식이 무조건 많이 올라가야 합니다.

 

총은 말그대로 총잡이 입니다. 총으로 쏘려면 조준 능력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민첩성을 많이 올려진 도메인으로 선택을 하고 키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슬레이어의 JC 승직모습


뱀파이어




뱀파이어는 스택에 따라서 법사 뱀파이어 용사 뱀파이어로 키울수 있는 스택을 찍을 수가 있는 시스탬으로 슬레이어와 달리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탯을 잘 못 찍으면 망캐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주의 하시고 키우셔야 합니다.


 올힘뱀 [STR 힘]

힘을 전부 올리는 것으로 데미지와 HP 피에서는 매우 우수합니다만 마법 쪽에서는 약하고 방어쪽에서 약해 전쟁을 하면, 탱커로 전방에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에는 뒤에서 지식 뱀파이어 [인뱀이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힘덱뱀 [STR+DEX 힘+민첩]

힘을 보통 250까지 올려주고 민첩성에 모든 능력치를 쏟아 부어주는 것인데, PK와 사냥부분에서는 우수합니다만 문제는 전쟁에서 슬레이어에게 학살을 당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 경우에는 힘뱀과 인뱀이 앞에서 적들을 견재 할 때에 지원해주는 것으로 적합적이고 가장 키우기 쉬운 스탯입니다.

 올덱뱀 [DEX 민첩]

전 능력치를 민첩에 모두 넣는 것입니다. 흡혈이나 공격의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많이 선호하지 않는 뱀파이어 입니다.

 인덱뱀 [INT+DEX 지식+민첩] 

지능을 400까지 올려주고 모든 능력을 민첩성에 올려주는 것입니다. 거의 법사에 근접하지만 민첩성에 올라가기에 마법의 시간을 줄어들고 마법의 성공율이 낮다는 것입니다. 법사 뱀파이어는 석고와 잔디가 제일 중요하지만 마법시전 율이 떨어져서 많이하지 않는 편에 속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흡혈 때문에 자주 키우던 방식이여서 슬레이어와 전쟁을 하면 서포트 쪽에 많이 서게 됩니다. PK면에는 재미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인뱀 [INT 지식]

말 그대로 지식이 높아 법사 뱀파이어입니다만 플레이어가 어려움이 있어서 장거리전으로 봐야합니다. 힘뱀과 같이다니면서 서포트를 해주면서 혈청을 들고다녀야 하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힘뱀과는 완전 좋은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 JC 승직 모습


다크에덴의 이동시스탬

※슬레이어 : 오토바이/헬기

※뱀파이어 : 박쥐/늑대/일어서는 늑대/포탈


◎각각의 능력치 배합

※슬레이어 : 힘/민첩/지식/생명력/마법력/명중률/데미지/방어율/저항력/명성치

※뱀파이어 : 힘/민첩/지식/경험치/생명력



◎여러가지 계습 시스탬

종족마다 계급 시스탬이 다르고 계습 스킬도 다릅니다


※슬레이어 : 피베이트 - 서런트 - 피셀 -리테나 - 케이널 -지니얼 - 포어지니얼 - 메이저리스지니얼 - 클로엘지니얼 - 미샹

※뱀파이어 : 리터 -라히스리터 - 바로네트 - 프라이헤르 - 그라프 - 마르크그라프 - 팔츠그라프 - 퓌르스트 - 헤르초그 - 란데스헤르



◎성향 시스탬

-10000 ~ -7500 매우 악함 [Evil-] : 검붉은색

-75000 ~ -2500 악함 [Evil]: 붉은색

-2500 ~ 2500 중립 [Natural]: 회색

2500 ~ 7500 선함 [Good]: 하늘색

7500 ~ 10000 매우 선함 [Good+]: 파란색


◎여러가지 전쟁

종족전/성지 전쟁/길드전/깃발뺏기/스위퍼 전쟁/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시스탬이 있는데 간략하게만 적어드립니다. 더 적을 것이 있지만 간단한 소개 글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적어도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말이죠. 지금 이렇게 적은 것도 엄청난 양이라 생각합니다.


포스팅에 재미있으 셨나요?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