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색이 바랜 은수저를 ㅁㅁ로 ㅁㅁ을 하다! (ㅁㅁ는 무엇일까요?)

by Mr.Roan 2018. 12. 9.
728x90
반응형

은수저 ㅁㅁ으로 세척한다


아이들이 있고 결혼을 하신 가정이라면 집에는 하나씩 있을 은수저! 한번도 쓰지 않고 잘 간직하셨다면, 그 은색은 잘 유지가 되어있을 겁니다.하지만 매일 사용을 하시고 하도 사용을 하지 않아서 생겨서 세재로 지워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당연히 은 세정재로 닦으면 되겠지 했지만 아내가 그 세정재로 지우면 화학 약품이 묻어나고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라 안좋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러면 제목에 적은 ㅁㅁ안에는 무엇이 들어갈까요?



이렇게 누렇게 변해버린 은수저 ㅁㅁ로 세척을 해야하기전 입니다. 저희는 은수저로 매일 식사를 하지만 변색이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왜 이렇게 변색이 되는지는 나중에 알아보고 어떡해 하면 이 변색된 은수저를 은 세정제로 지우지 않고 ㅁㅁ는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집에서 버리는 손수건 천과 ㅁㅁ인데요. ㅁㅁ의 정답은 바로! 치약입니다. 우리가 양치할때 사용하는 치약이 었습니다.

주의

치약은 물질을 깍아내리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은수저를 세척하시면 은이 깍입니다.



사진처럼 변색이 되거나 녹이 있는 은수저에 치약을 발라줍니다. 티스푼으로 반수푼 정도로 발라준 다음 버리는 손수건 천으로 문질러 주시면 되시는데요.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 되십니다. 모든 부분을 천천히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 아주 신기한 일이 벌어지는데요? 처음에 산 것처럼은 아니지만 변색된 은수저가 다시 은색으로 변해진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치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의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치약이 그나마 다른 화학 약품보다는 좋다는 아내의 의견입니다. 양치를 할때에도 소량의 치약을 흡수를 하기 때문에 그나마 치약이 좋다는 저희 부부의 생각입니다.



저희 부부의 은수저는 순도 95%로 은으로 만들어서 휘는 점도 잘 휘어지고 광택을 먹이지 않아서 무광입니다. 왼쪽은 세척후고 오른쪽은 세척전인데 확실히 차이가 보이시죠? 이렇게 치약으로 세척하고 나서 정말로 처음에 받은 그때의 모습으로 돌아와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화학약품이 필요없이 집에있는 도구로도 은수저를 세척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가요? 참 쉽죠? 이렇게 세척하신 다음에 한번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시면 작업은 끝났습니다!


은수저의 효능과 의미

은이라는 것은 우리 역사에서 부와 권력의 상징으로 궁중이나 반가에서 많이 사용을 한던 귀한 것이였다고 합니다. 은수저는 장수, 행복, 건강, 안녕을 기원을 했던 우리의 선인들의 얼과 풍급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 은수저로 식사를 하면 입안에 들어가는 도구로써 불퀘감, 냄새 그리고 해로운 독 같은 것을 제거하며, 함유된 음식물 중 독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여서 변을 일으키는 특색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수저로써 가장 적합한 식기구로 할 수 있습니다.

옛 궁중에서도 왕들의 식탁에서도 식기루로 사용 되었던 이유도 왕들이 시식하는 음식에 독이 있는지 없는지 가려내기 위함으로 대표적으로 사용 됬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의 건강이 좋지 않으면 은 수저의 변색을 일으킨다고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오늘도 재미있게 읽으 셨나요? 재미있으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