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금연 후 신체 변화 및 금연이유

by Mr.Roan 2019. 6. 7.
728x90
반응형


※ 금연은 이제 필수!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가 금연을 한지 벌써 3주차가 되어갑니다! 처음에는 금단현상으로 정말로 힘들어서 니코틴 패치로 참아냈습니다. 그러다가 2주가 끝나가고 3주차가 되어가던 때에 니코틴 패치를 때어가면서 참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끔은 흡연을 하고 싶었습니다만 전에 비해서 흡연의 충동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아침에 일어나면서 확실히 개운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좋은 징조를 느끼면서 확실하게 금연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연 후 신체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연을 해야하고 왜 담배를 피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배는 인생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멋으로 시작했던 담배 지금은 후회하고 금연을 다짐하고 그리고 그 금연으로 인해서 신비로운 건강 회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금연 20분 이내

맥박과 혈압이 정상으로 떨어집니다.

▶금연 12시간 후

혈액 속의 일산화탄소와 산소 농도가 정상적으로 회복됩니다.

▶금연 48시간 후

후각과 미각 능력이 증가합니다.

▶금연 72시간 후

호흡이 더 수월해집니다.

▶금연 2주일~3개월 후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폐기능이 향상됩니다.

▶금연 1~9개월 후

기침과 호흡곤란이 줄어듭니다. 폐의 자체 정화기능이 정상화되고 감염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금연 5년 후

심장마비 사망 위험이 비흡연자와 거의 같아집니다.

▶금연 10년 후

폐암 위험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구강암, 인후암, 식도암, 방광암, 자궁경부암, 췌장암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금연 15년 후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비흡연자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일단 하루에 한갑씩 담배를 태우는 사람으로 기준입니다만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담배 값으로 지출이 되었습니다. 제가 뉴질랜드에서 금연을 했었다면 지금 한국에서 중소형 차량은 한대 구매했을 겁니다. 거기에 뉴질랜드는 NZD$21.25 한화로 거의 17,000원 정도 가격입니다. 그정도의 가격이었으면 정말로 어마어마한 적금이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만 절약이 되는 것이 아니라 위의 몸의 변화가 제일 중요합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건강이 나빠서 아무것도 못하는 것이 제일 불행하니깐요.



금연 클리닉은 꼭!


금연하는 것이 정말로 힘드시죠? 개인의 의지로는 정마로 힘듭니다. 일단은 주변인에게 금연을 한다고 말을 해두고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서 금연 클리닉에서 금연 보조제와 금연을 위한 상담까지 무료지원으로 국가에서 지원을 해줍니다! 각 보건소마다 지원되는 금연 보조제와 금연 보조 지원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딱히 무엇을 주는지 말씀드리기 힘듭니다만 그래도 확실하게 3주차 금연하고 있는 로안이가 경험한 결과 효과가 장난 아니였습니다.


일단 8주~12주 등록하고 금연진료 상담과 금연치료의약품 또는 금연보조제 처방 및 조제가 이루어집니다. 다음으로 건강보험 공단에서 참여자 등록이 연 3회 허용이 되고, 진료/상담 6회 이내, 1회 최대 4주 이내 처방으로 1~2회 : 본인부담 20%에 3회부터 본인부담 없이 가능합니다. 거이게 8주 이상 이수 시에 인센티브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일단은 보건소에서 금연치료 프로그램을 이수해야합니다.



금연치료 프로그램 이수 시, 1~2회째 지불한 본인부담금 전액 환급이되고 예정된 차기 진료일로부터 1주 이내 의료기관을 내원하지 아니한 경우 금연치료 프로그램 "참여 중단"으로 간주하여 해당차수 지원은 종료됩니다. (다만, 금연참여자 본이의 금연 유지, 이사, 출장, 질병입원의 경우 계속적이 지원이 가능). 8주 이상 금연치료 프로그램 이수자에게 인센티브 지급, 금연 인센티브, 본인부담금 환급 관련 문의는 건강보험공단 1577-1000으로 연락하면됩니다.


흡연은 질병입니다! 치료는 금연입니다! 흡연은 절대적으로 멋이 아닙니다. 모든 담배는 우리의 건강과 돈을 빼앗아갑니다! 우리의 가족 내가 피는 담배로 가족이 아파갑니다. 그리고 청소년들은 한 순간의 멋으로 생각했던 흡연 평생의 후회하게 됩니다! 금연이 멋있는거고 흡연은 정말로 찌질한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클릭 1,000원의 행복 기부금으로 쓰이는 시바견 인형 구매!

클릭 커피나무 살리기 제2탄!

클릭 [대구 동성로] 5월 31일은 금연의 날!

클릭 SK 텔레콤 키즈폰 mini PHONE

클릭 드디어 금연?! 결심한 로안이!

클릭 2019년 본격적인 동성로 축제

클릭 2019년 동성로 축제 느낀점 마직막 5화!

클릭 2019년 동성로 축제 PSY 폐막식 공연! 4화

클릭 헉! 아이코스 청소하다가 스틱이 망가졌어요!

클릭 [보조 배터리 편] 다크에덴M 이벤트 당첨 상품 도착!

클릭 로안이는 평상시에 어떤 소지품을 들고다니나?

클릭 쇼!오디오자키가 대구 동성로에 오다?!

클릭 천공의 성 라퓨타 오르골

클릭 NewZealand 통신사는?

클릭 대구 북성로 우동 불고기 포차

클릭 옛 추억을 담은 곳 이천 휴게소

클릭 아이폰 7 플러스 케이스

클릭 SULADA 깔끔한 디자인 스마트폰 케이스

클릭 칠곡 휴게소 상행선에서 먹은 식당이?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금연은 당신을 위한 필수입니다! 구독과 공감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