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요리 레시피

시원하게 간장 비빔국수 자셔 보겠오?

by Mr.Roan 2018. 8. 30.
728x90
반응형

여름에 시원하게 비빔국수가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맵게 먹는게 부담스러우 시다면? ​달콤 시큼하게 비빔국수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편한 ​요리​로 소개를 해드릴게요!



 

​준비물!
​국수면 일인분
​간장 짱아치 국물 반컵
(없으시다면 식초 간장 설탕 물을 준비해주세요)
볶음깨 큰 두숫갈
참기름 큰 한숫갈
고추가루 큰 한숫갈
맛술 큰 한숫갈
야채
설탕 큰 한 숫갈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으면! ​​​간장짱아치 국물을 반컵을 국그릇에 넣으신 후 볶음깨 큰 두수가락, 참기름, 고추가루, 맛술, 설탕을 넣으서셔 잘 섞어 줍니다. 설탕이 잘 놓도록 말입니다. ​소스가 준비되었다면, ​소스는 냉장고에 넣어놉니다.

 

만약, 짱아치 국물이 없다면, ​간장 ​세숫가락, ​식초 ​두숫가락, ​물 ​두숫가락이면 ​짱아치 국물​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본디 야채의 고유의 맛이 않나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 ​소스가 준비가 됬다면~ ​국수면을 뭉치지 않게 잘 ​삶아 줍니다!​ 국수는 사진대로 넣고 삶으시면 뭉치기 때문에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서 넣으셔야해요. 그래야 안뭉치고 잘 삶아지거든요. 넣고 바로 집개로 풀어줘야 안뭉치고요. 중간에 두번정도 찬물을 두번정도 부어주시면 면이 더욱 쫄깃해집니다.



다 삶은 면을 그릇에 넣고 ​냉장고에 있던 소스​를 쫘아악 뿌려줍니다! 그리고 ​야채를 이쁘게 썰어서 ​플레이팅을 이쁘게 해주는데요? 여기에 ​삶은 계란, ​오이, ​깻잎, ​나물조금 ​올려서 플레이팅을 해주면 더욱 이뻐집니다! 저는 시간이 모자라서 위 사진처럼 간단하게 했거든요. 플레이팅이 끝나면 ​참깨를 솔솔솔 뿌려주신 후! ​참기름을 쫘악 ​뿌려주시면? 끝입니다!



그후에 위 사진처럼 비벼비벼해서 맛있게 드시면 되십니다!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레시피는 만능이 아닙니다.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각자에 맞는 맛에 맞게 조리하시면 되세요~

오늘의 레시피는 여기서 끝~ 다음엔 또 다른 레시피로 찾아 뵙겠습니다. 로안의 요리 레시피 2부 끝!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