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요리 레시피

야채를 많이 먹게되는 비빔밥!

by Mr.Roan 2018. 9. 2.
728x90
반응형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비빔밥 레시피!


요즘 아이들이 인스탄트와 과자에 많이 노출이 되어서 야채를 잘 않먹어서 많이 고민하는 가정집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어릴때에는 야채를 너무 싫어해서 고기먹는 날에는 고기만 쏙쏙 빼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아이들을 위해 야채를 맛있게 먹이기 프로젝트 황금 레시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부터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만드는 사람에따라 맛의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같은 레시피라도 어떻게 요리를 하는지 정말 정성을 다해서 만드냐에 따라서 레시피의 맛에 가까워진 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레시피는 단지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참고서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레시피 준비물 [1인분 기준]

밥 한그 릇

샘표 진간장 S금 : 큰 두 수푼

참기름 : 큰 한 수푼

고기 [고기가 없을 때에는 스팸도 좋아요]

계란 한 알

양파 1/2 알

호박

당근

상추

집에 남은 나물


위의 준비물이 준비 되셨나요? 요리법은 어렵지 않으나 이 한그릇을 만드는 시간은 조금은 오래걸립니다.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는 레시피도 되겠습니다. 조리법이나 요리의 제료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 부분은 염두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양을 보시면서 절대로 저만큼 넣으시면 안되십니다. 저는 항상 4인분을 만드는 과정으로 찍기에 1인분을 만드시는 분에게는 미리 언지를 드리겠습니다. 사진과 양을 같이 넣으시면 4인분 기준입니다. 소인 1인, 대인 3인 기준입니다.


[첫 번째 야채를 볶기]

1. 양파 볶기

양파를 처음부터 볶아 주시면 되시는데요. 후라이팬에 먼저 카놀라유나 올리브유를 둘러주십니다. 둘러주실 때에는 적당히 부어주시는데요. 그 양은 큰 3 스푼 정도 입니다. [참고 : 올리브유는 요리용이 아닌 일반 셀러드용으로 사용하시면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양파는 중간불에 볶아 주셔야 하는데요. 양파는 색이 채를 썰었을 때보다 기름이 먹으면서 투명한 색이 비추면 바로 그릇에 담아 줍니다.

2. 고기 볶기

고기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만, 일단 위의 스팸 토막처럼 작게 썰어서 넣어주시면 되십니다. [스팸은 고기가 없을 때에만 사용하세요. 스팸도 인스턴트이 한 종류이기 때문에 몸 건강에 정말 않좋습니다.] 고기를 볶기전에 후추를 약간 뿌리신 다음 소금을 아주 약간 티스푼으로 1/9 정도 넣어주시면 되십니다. [스팸을 볶을 시에는 스팸만 볶아주세요 스팸에는 많은 조미료가 들어 있기 때문에 따로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게 고기가 전부 익었다면 양파를 넣은 그릇에 같이 담아주시면 되세요.

[고기를 볶기전에 꼭 양파를 먼저 볶은 다음 고기를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은 기름이 양파 기름으로 되서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때문이죠]

3. 야채 볶기

야채는 가능한 당근, 호박, 버섯으로 되어 있는 조합이 좋아요. 왜냐하면 아이들에게 향이 강한 것을 주면 거부감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버섯을 싫어하는 친구가 있다면 두부를 볶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야채는 양파 볶는 것과 비슷하듯이 적당히 기름을 먹었다면 그릇에 담아 주시면 되시는데, 버섯 같은 경우 볶으면서 물이 나오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버섯에서 나오는 물이 마를때까지 볶아주세요.

5. 추가 사항 [1~3번까지는 필수 여기서 부터는 첨가]

감자를 볶아 넣기

상추 채 썰어 넣기

깻잎 채 썰어 넣기 [야채 초심자에게는 거부감을 줌]

오이 채 썰어 넣기



아까부터 말씀을 드렸지만 저는 4인분 기준으로 만드는 요리입니다. 제가 말한 제료보다 더 들어가 있는 것은 집에 있는 잘 안먹는 나물들 입니다. 나물들은 잘 안먹는 경우가 많아서 버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 이 나물들은 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을 알고 아이들이 잘 안먹는 다는 것을 알아서 어떻게 하면 먹을까 이렇게 저렇게 하면서 시도를 한 끝에 이 비빔밥으로 먹이기 시작했느데, 큰아이는 보통은 한그릇 먹던 아이가 2~3그릇은 기본이고 항상 적게 먹으려고 하던 작은 아이는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웁니다.


나물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너무 향이 강한 것으로 넣어 버리면 비빔밥에 대한 않좋은 기억을 하기 때문에 역효과가 납니다. 말씀 드렸다 싶이 향이 많이 않나는 야채들로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단계를 높혀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탄트에 너무 길들여진 친구들은, 처음에 계란 스크램블과 양파 볶음과 스팸으로 시작하시고 조금씩 강도를 높혀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럼 마지막은 간장 투여와 참기름 투여를 하신 다음에 비벼비벼! 그렇게 완성 되시면 밥 그릇에 이쁘게 담으신 다음 위 사진처럼 참깨를 솔솔 뿌리셔서 군침이 돌게 완성해주시면 요리 끝! 어때요? 이대로 따라하시면 시간도 단축하고 내 아이도 야채를 맛있게 먹을 겁니다! 설마 저렇게 작게 썰은 밥 사이에 스팸이나 고기를 하나하나 건져 먹을 수 있을까요? 정말 그런다면 스팸이나 고기를 갈아서 넣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총 걸리는 시간은 20분 저의 기준으로 말이죠. 기름이 많이 튈 준비는 하시길 바랍니다. 청소가 힘들다는 점 고려하세요. 기름 요리이기 때문이죠.


우리아이 누구보다 건강하고 이쁘게 키우고 싶지 않나요? 탄수화물과 야채의 모임은 환상적인 조합이라는는 과학적인 이론이 확증되어 있습니다. 강요보다 야채가 좋아지게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야채가 이렇게 맛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로그인을 안하셔도 공감[♥]과 댓글 등록은 가능하십니다. 강요는 아니고 마음에서 우러나시는 분들께서 등록해주시면 정말로 감사를 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