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사기가 많은 마누카 꿀

by Mr.Roan 2018. 10. 12.
728x90
반응형

뉴질랜드 마누카 꿀


꿀이라 함은 옛 선조 시대부터 설탕 대신에 썼던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서 사용한 향신료로 알려져있지만, 그 꿀에는 위을 안정시켜주며 위 궤양이거나 위의 보호막을 만들어서 위를 보호해주는 역활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꿀 중에서도 종류가 다향하며, 꿀이 생성되는 과정도 각양 각색이라고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꿀에 대한 지식백과를 검색을 해보면, 꿀에는 벌꿀(자연꿀)과 당밀(인공꿀)이 있습니다. 벌꿀은 오랜 옛 선조시절에 얻은 인류 최초의 식품으로 그리스 제신들의 식량이었다고 하며, 로마인은 꿀을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여겼다고 합니다. 그루 인류사회에서는 꿀을 약용으로 하는 한편 사체의 방부제, 미라 제작, 과실의 보존 등에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백과, 두산백과)


이 꿀들 중에서도 뉴질랜드에서 제조되는 마누카 꽃에서 벌들이 채취하는 꿀이 위에 그렇게 좋다는 평가와 실제로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에 사는 꿀벌이 마누카 꽃에서 꿀을 채취해서 보관한 것을 꿀로 채취해서 만드는 것이지만, 거기서 MGO함량이 다르다고 합니다.



MGO란?

마누카 꿀의 등급에서 항균을 표시한 것으로 영어로는 Metastglyoxal (MG or MGO)나 농도 (mg/kg)로 많은 마누카 꿀 국가 공인 인증 함량을 등급으로 나누는 등급 체계입니다. MGO는 마누카 꿀에서만 만들어내는 특별한 성분으로 안정된 자연적인 살균 화합물입니다. 벌 꿀의 향균 효능과 마누카 꽃 기원의 좋은 측정에 관련이 있어서 최근에는 마누카 꿀의 MGO농도로 꿀의 질과 가치를 측정한다고 합니다.


이 MGO는 뉴질랜드 자채적으로 엄격한 검사를 통해 받아야만 달 수가 있는 등급입니다. 국가에서 직접 과학적인 기술로 엄격하게 검사를 한다는 점이죠. 뉴질랜드 내에서 이 등급을 속여서 판매를 한 중국업채들과 한국인 업채들이 꾀 있었고, 엄청나 징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내에서 구매를 하려면 엄창난 가격이 지불이 되며, 이 마누카 꿀 같은 경우에도 뉴질랜드 본국에서도 엄청나게 비싼 가격으로 자랑하는 하나의 상품이기도 합니다. 엄격한 검사를 받기 때문에 그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서 꼭 주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국내에서 뉴질랜드 시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뉴질랜드산 마누카 꿀 함량 지수도 높은 제품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거에 속고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마누카 꿀은 절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불가능 하십니다. 그렇게 구매를 하셨다면 의심을 하셔야합니다. 사기성이 크기 때문이죠. 저도 꿀을 판매해봤었고, 마누카 꿀의 대해서 공부를 해봤기 때문이죠.



일단은 위 사진을 보시면 뉴질랜드에서 대표적이 마누카 꿀의 사진을 보셨을 겁니다. 그쪽 제품이 제일 신용하시기 좋습니다. 이왕 주문하실 거라면, 국내에 제고를 받아서 판매를 하시는 곳 보다는 뉴질랜드에서 보내주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돈만 되면 사기를 쳐서 판매를 하는 판매 회사가 많아서 조심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 글자 적어봅니다


이 포스팅은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이 거짓으로 속아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피해를 막기 위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 줍니다. 로그인을 하시지 않으셔도 공감과 댓글 등록이 가능하십니다.


728x90
반응형

'제품+어플+게임 > 제품 & 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대 비상 식량후기  (0) 2018.10.20
영업의 필수 LAMY 만년필  (0) 2018.10.18
친구에게 선물해주는 뜨게 아기 모자  (0) 2018.10.14
전통의 소주맛 화요  (0) 2018.10.13
놋수저를 구매하다  (0) 2018.10.10
LENOVO 100S  (0) 2018.10.08
[후기] 휴대용 미니 선풍기 F800  (0) 2018.10.07
뜨개로 부수익을?  (0) 2018.10.06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