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집에서 굴러다녔던 아이폰 1세대와 아이 패드 2세대

by Mr.Roan 2020. 11. 20.
728x90
반응형

iPhone 1세대, iPad 2세대 iPhone apple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오랜만에 집 대청소를 하면서 버릴거는 버리고 놔둘 것은 놔두려고 정리했는데요? 그러다가 찾은 것이 있더라고요. 스마튼 시장이 시작된지 얼마 안되기는 했지만 2G폰이 사라지고 LTE 4G 5G까지 나온 시대에 구석기 고인물을 발견!

그게 바로 무었이냐면 iphone 1세대와 ipad 2세대입니다. 지금 로안이는 iPhone XS와 iPad 7세대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 확실하게 apple 최신을 사용하다보니 구형 apple iphone과 apple ipad를 보니 너무나도 느리더라고요. 화면도 옛날식이어서 너무 레트로하다 그럴까요? ipone 1세대는 이미 분해해서 버렸지만 아이패드 2세대는 조금 버리기가 고민이 되네요~!

apple ipone 비교 사진 apple ipad


일단 비교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확실하게 세대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hone과 ipad도 세대가 좀 지나서 신세대와 다르다는 점을 좀 느끼지만 아이패드 2세대와 7세대를 비교해면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죠? 일단 1세대는 아이콘이 좀 크고 하단의 메뉴 선택 부분도 다릅니다.

일단 iOS14가 호환이 안되다는 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매우 제한적이지요. 그래도 아이패드 2세대는 그나마 호환이 되기는 하지만 7세대에 비해서는 너무나도 느려졌다는 점! 그리고 iphone 1세대와 iphone xs를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차이점을 느끼게 되지요? 일단 인터페이스부터가 apple iphone고전 인터페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화면이 깨진 iPhone 1세대


아이폰 1세대는 16GB로 저 당시에는 진짜 고급스럽고 완전 부자 인증 아이탬이기는 했지요? 지금보니 완전 고인물 골동품이 되어버렸지만 말이죠. 저 디자인이 나오면서 핸드폰으로 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이 도입되면서 게임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는 점!

그리고 추후에는 아이패드가 나오면서 테블릿PC의 활약하게 되었지요. PDF로 업무를 보고 다니던 시절이 사라지고 이제는 테블릿PC로 모든 업무를 보는 시대를 만들어 낸 것이지요. 저는 겔릭시와 아이폰을 둘다 써보았지만 최종적으로는 애플 유저가 되어있었네요!

Face ID, 지문 인식 기능


항상 애플이 먼저 최신식으로 기술을 개발해서 지문인식부터 Face인식을 만들어 내었던 것은 아시지요? 그러면서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ad 7세대는 지문 인식으로 잠금을 해지할 수 있고 iPhone XS는 얼굴인식으로 잠금을 해지하는 방식입니다. 솔직히 FaceID 인식은 편하기는 하지만 지문인식 시스탬이 저는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iPhone 12 Pro까지 나오는 시대라서 여러가지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나지만 최신폰의 기능은 거의 거기서 거기 인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폰 1세대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포맷을 못시켜서 분해를 했는데 분해하는 모습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부품을 보시면 삼성칩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게 무엇인지 저는 이과가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아무튼 삼성 칩이 들어가 있다는게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이 당시에는 삼성에서는 스마트폰이 없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협약해서 부품을 넣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의 사진을 보면 제 손에 부품이 있는데요? 이 부붐이 무엇인고 하면 우리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진동 모드로 해놓자나요? 그 진동을 울리게 해주는 모터입니다. 작은 모터가 이렇게 생겼답니다. 지금 스마트 폰에 들어가 있는 모터들이 대부분 비슷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스마트한 세상 이러한 역사가 있다니 재미있지 않나요? 아이폰 1세대 나왔을 때가 그리워지는 하루입니다.

관련글

 

아이폰 Xs 구매! Silver 256GB -Apple iPhone Xs

[*글을 읽기 힘드시거나, 바쁜 일상에서 사진만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로안이 아이폰7 플러스에서 iPhone Xs로!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요즘 로안이의 기계들이 참 말썽

roan-junga.tistory.com

 

 

애플 아이폰 - iPhone 6s Plus

아이폰 6세대 핑크!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오늘 제품 리뷰는 바로 iPhone 6s Plus인데요? 와이프가 정말 이 폰은 오랫동안 사용하고 거의 맛탱이가 가서 어쩔수 없이 보내주고 Galaxy

roan-junga.tistory.com

 

 

겔럭시 Note10+ 5G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로안이네 와이프의 iPhone 6S+가 최근에 들어서 맞탱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이 와도 뜨지를 않고 어느때는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자기 맘

roan-junga.tistory.com

 

 

LG VELVET 스팩 미리 알아보기!

LG VELVET 스팩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2020년 5월 7일에 제가 포스팅했었던 VELVET 체험단 총300명 모집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직 체험단 선정 결과가 나오지 않

roan-junga.tistory.com

 

 

SAMASUNG Galaxy J4+와 A10e 제품 비교!

SAMSUNG Galaxy A10e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라인인 갤럭시 A10e 제품과 갤럭시 J4+의 제품 비교를 해보려고합니다! 제품의 기능차이나 성능 차이를 두

roan-junga.tistory.com

 

 

AirPods 2세대 개봉기 - 프렌즈타운 인싸 이벤트 당첨 경품!

※ 프렌즈타운 이벤트!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예전에 와이프가 빠져있는 게임 프렌즈타운 SNS 공유 이벤트로 에어팟2를 경품으로 받는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