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서울 신사동] 30년 전통 전주 청국장 와이프의 추억의 맛집!

by Mr.Roan 2020. 8. 26.
728x90
반응형

와이프이 추억의 맛집을 찾아!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제작년에 아이들을 친정으로 대려다주면서

저의 옛날 병원 차트를 받으러 ​서울​로 상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울대학병원​을 들렸다가 점심을

먹으려고 생각하는데

아내가 ​강남 서초구 신사동 신사사거리​​​에

20년전에 먹었던 ​청국장 ​​집​에서 먹고싶다고

진짜 맛있어서 아직도 있을 거라해서 혹시 몰라 ​신사동​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신사동​은 제가 어릴때 외할머니랑 외삼촌이

지내던 곳이라 모르는 곳이 없을 정도였죠.

그래서 ​길치​인 저라도 길을 다 알고 있기에 걱정없이 갔습니다.

뭐 요즘에는 네비게이션으로 다 나오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식당이름을 몰라서 아내의 기억대로 찾아가야했었어요.

전주 청국장집


전주청국장집 (한식)

연락처 : 02-541-3579

주소 : 서울 서초구 나루터로 70 (지번 : 잠원동 19-6)

영업시간

매일 07:00~00:00 연중무휴

간단메뉴

청국장 - 8,000원

된장찌개 - 8,000원

일단 ​신사 사거리 GS 주유소 ​뒷 길에 있다하여서

그 주변에 주차를 한뒤에 찾아다니기 시작했는데

꽃게 골목에 들어가기 전 큰 길가에 있다는

기억으로 일단 찾아 갔습니다.

그렇게 찾기 시작한지 10분뒤 아내가
찾았다! 여기야 여기! 이러더라고요.

제가 여기 30년지기인데 이 집을 본적이 없었어요.

저희 외삼촌이나 부모님께서 대려온적이 없고

그때 당시에 제가 어렸어서 청국장을 안먹었을 거에요.

이 식당 이름은 ​전주청국장집​입니다.

아내의 추억속의 맛집인데,

여기는 ​청국장, 된장, 간장게장,산꽃게 전문점​이고

여기의 아내의 주메뉴는 

오징어 볶음​에 ​청국장​이였다고 합니다.

그때 그 청국장이 그렇게 먹고싶었었다네요 평소에도.....

가끔 청국장을 먹고 싶을 때에는

저도 생각이 자주나게 되더라고요

갑자기 이 포스팅을 적는데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식당에 들어오니 꼬리꼬리하고

구수한 청국장 냄새로 가득한 식당안이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아내는 ​아주 행복한 얼굴​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저는 그날 ​하종일 병원​일로 저를 따라다니다

지친 아내에게 원하는 ​점심을 사주기 위해서 ​원하는 곳으로 대려 갔었는데

이렇게 행복해 할 줄은 몰랐어요.

그래서 주문한 ​오징어 볶음과 청국장! 

일단은 저 위에 보시면 큰 밥그릇에 공기밥을

넣고 나물들과 청국장을 비벼비벼해서 먹는 거라고 합니다.

100% 솔직 후기!


확실히 ​맛집 포스팅​을 하는 날에는

​맛집 사진​을 많이 넣게 되네요.

오징어 볶음과 청국장​ 때갈의 클라스가 엄청났는데,

거기에 아내가 먹으라는 방식대로 먹으니

진심 맛있더라고요.

어른이 되면서 청국장을 엄청 좋아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청국장의 매력에

한번더 트리플로 빠지는 현상에 이르렀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낚지 볶음 또는 오징어 볶음을 시킵니다! (2인 기준)
-청국장과 밥과 나물들을 넣고 비벼비벼 비벼줍니다!
-낚지 또는 오징어 볶음을 비빔밥 한숱가락 위에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맛있게 먹습니다!

강남치고는 식당내의 가격은 ​착한 가격​입니다.

맛집에 비해서 가격면은 엄청 착하고 

20년전 맛 그대로!​라고 하네요.

30년 전통의 맛집의 비결은 ​30년 동안 

변하지 않는 그맛 그대로를 지금까지

유지해왔지게 아직도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내에게도 기쁨을 선사​해주는

서울 나들이시 꼭 드셔보셔야 하는 식사 코스입니다.

신사동​은 꾀 복잡하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시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다음에는 우리 아이들도 같이 대려와서 먹어야겠어요!

아이들이 조금더 크면 말이죠!

정말 한국은 맛집이 많지만

감동을 주는 맛집은 찾기 드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에 남았던 맛집​은 어디신가요?

10년전 20년전에 먹었던 맛집 아직도 다니신다면 어디신가요?

개개인으로 가장 추억이 담긴 맛집을 소개해주세요~~

 

관련글

 

술을 부르는 곱.찾.사 안지랑 곱창 골목

​ 계절에 상관없이 ​​곱장과 막창​​은 사랑입니다 제가 2018년 1월에 한국을 방문하고 뉴질랜드로 돌아오기 전에 아내가 ​​안지랑 곱창 골목​​을 꼭 대리고 와서 저에게 먹이고 싶다고

roan-junga.tistory.com

 

 

대구에 왔다면 회는 여기서!!

이 맛집도 ​​​​꾀 시간이 지났던 맛집 소개인데요. ​2018년 1월​에 뉴질랜드에서 휴가를 나왔을때 갔던 ​​회 맛집​​입니다. 한달동안 ​​대구​​에서 지냈습니다. ​​겨울​​이��

roan-junga.tistory.com

 

 

그리운 포장마차

​80년생​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길거리에 ​​포장마차!​​ 지금은 많이 없어져서 참 그립죠? ​​겨울​​에는 포장마차에서 ​​우동 한그릇에 소주 한잔​​ 정말 마시고 싶네요.

roan-junga.tistory.com

 

 

대명리조트에서 뷔패 조식!

​마지막 날 아침​에 ​​조식​​을 뷔페로 먹게 되었는데, ​뷔페 조식​은 처음이라 어떤 느낌일까 했습니다. ​​CJ홈쇼핑​​​​​에서 패키지로 나온거라 ​​20%​​할인을 받아서, ��

roan-junga.tistory.com

 

 

대구의 또 다른 돼지국밥 맛집!

어제 와이프랑 퇴근길에 너무 배가 고파왔어요! 아이고 배고파~ 아이들은 청주 ​친척내에 놀러갔는데, ​오랜만에 밖에서 저녁이나 먹고 갈까? 라고 하는거 있죠? ​​와이프가 대구 토박이라

roan-junga.tistory.com

 

 

경기도 군포에서 점심을~

양푼 김치찌개 이번주에 회사일로 본사가 있는 경기도 군포시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올라가는 시간만 3시간이 걸리더군요! 정말로 운전이 질리게 만드는 거리인 것 같습니다. 일단 �

roan-junga.tistory.com

▲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