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대구의 또 다른 돼지국밥 맛집!

by Mr.Roan 2018. 8. 26.
728x90
반응형

어제 와이프랑 퇴근길에 너무 배가 고파왔어요! 아이고 배고파~ 아이들은 청주 ​친척내에 놀러갔는데, ​오랜만에 밖에서 저녁이나 먹고 갈까? 라고 하는거 있죠? ​와이프가 대구 토박이라 ​굴국밥이랑 돼지국밥​을 잘 한다는 곳을 안다고 해서 갔는데! 이게 뭐람, ​굴국밥 집은 휴가​라네요~



그래서 그 근처 둘러보다가 ​24시간 정주 돼지 국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거 먹고 가자해서 일단 들어갔지요~ 전에 소개 시켜드렸던 ​봉덕시장의 평화 돼지국밥​집에 이어 두번째 대구 돼지국밥을 먹는 건데요? 여기는 ​20년 지기 국밥집​이라네요~ 봉덕시장의 국밥집보다는 깔끔한 식당의 이미지가 보기 좋았어요. 퇴근시간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가게안에는 ​좌식 또는 식탁​에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가격은 봉덕시장과 같은 ​7,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이고 메뉴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 등이 있으며, 순대모듬 수육모듬 등으로 식사를 하실 수가 있어요. 저희는 일단은 ​순대국밥 1개, 돼지국밥 1개​를 시켰어요! 기다리는 동안 ​섞어 국밥​이라는 메뉴에 저게 뭐지? 하면서 아내랑 이야기하다가 사모님께 여쭤보았어요.

“섞어국밥은 내장 수육 순대를 섞어 넣은 국밥이라서 섞어국밥이에요”

라는 말씀에 와이프와 저는 함박웃음을 터트리면서 아~ 했네요. 섞어서 ​섞어국밥​이구나~ 하고요. 봉덕시장의 국밥하고는 조금 다르게 메뉴를 만들었더라고요.



전에 말씀드렸는데 ​반찬이 맛있는 곳은 맛집​!​이다라고 말이죠. 반찬은 별거 없었어요.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전채입니다만, ​역시 맛있었네요. ​테이블 전채로 찍은 사진 제가 찍은 사진이지만 정말 마음에들게 찍었네요~



일단 이 집에 장점! ​순대는 수재 순대​로 만들어서 파신다는 것이지요. 순대는 딱 두종류인데, ​김치순대, 일반순대​로 판매하더라고요. 신기해서 찍은 사진인데 지금 보면서도 군침이! 아무튼 ​김치순대​는 맛있었어요! 색다른 순대의 맛에 신기했어요. 수재 순대이다보니 더욱 맛났어요.



다음은! 돼지국밥! 이 국밥안에는 ​오로지 돼지 고기 수육만 들어가 있어요! ​고기양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와이프가 행복해 했다는 것이지요. ​다행이도 이 집도 다시와서 먹고싶은 맛집이라는 것이지요! ​대구는 은근 숨은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대구에서 맛집 탐방을 계속 해봐야겠어요! 하지만 돈이 많이 깨질 것 같은 이 두려움은 무엇일까요?

​​



가게 안에는 돼지고기 효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잘안보이니 제가 직접써드릴게요!

​돼지고기를 먹으면 좋은 이유!
​돼지고기 지방은 ​비타민 B1​이 풍부하며 쇠고기 10배, 현미의 2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장을 튼튼히하며 ​임산, 수유부 등 여성건강과 피부미용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장수고장 ​(오키나와) ​주민들은 삶은 돼지고기를 많이 먹습니다.
​(성주 돼지 국밥 집에서)

​돼지고기는 임산부, 수유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래도 역시 돼지국밥은
​봉덕시장의 돼지국밥 국물​이 진국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네요. 둘다 맛있지만 돼지국밥은 ​봉덕시장의 김천돼지국밥​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