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블로그 통계에 필요한 앱!

by Mr.Roan 2018. 9. 20.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보통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대부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도 있다는 점 아시나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통계가 네이버 애널리틱스​랑 다르게 좀 더 복잡하게 통계를 집계해놨지만, ​세분화 된 통계 자료​로 추천드리는 시스탬입니다. 보통은 다들 ​PC버젼​으로 사용을 하십니다만, 모바일 아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신 것을 아시나요?



저는 휴대폰 메뉴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스프레드시트, 10핑,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앱을 나중에 제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오늘의 주제는 Google analytics앱​입니다.



일단 로그인 해서 앱을 실행을 하시면, 홈 화면에는 ​실시간으로 방문자가 몇명이 접속​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이 나옵니다. 대략적으로 ​홈에는 대략적인 기본적인 통계 요약​을 집계한 자료들이 나와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관리하시는 분들은 판매 매출까지 요약해주는 시스탬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홈 메뉴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시간 흐름에 따른 평균 세션 시간​이라는 것은 ​페이지 당 방문자 수가 머무르는 시간​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직 시작에 불과한 블로그라서 ​세션당 1분 43초​라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당 단위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매주 달라집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방문자들의 유입 형태 지역 시간 등 ​여러가지의 요약적 집계를 나타내 주지만 ​이걸 다 분석하고 이해하기란 ​한계점이 있습니다만 여기서 몇가지만 공략을 하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마케팅​을 할 것인가? ​어떤 키워드를 설정 했을시​ 방문자가 급증하는가에 대해서 분석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도 컴퓨터처럼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저희에게는 ​방문자​이겠지요? 어느 언어를 쓰는 사람들이 오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더욱 신기한 것은 ​방문자가 ​어느 업체의 통신망​을 사용하나에 분석도 가능하다는 거에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비해서는 엄청 세부적이게 들어간다는 점이죠. ​PC버젼으로 했을때에 ​그래프로 더더욱 세분화해서 보여줍니다.



휴대기기는 어떤걸 사용하는지에 대하서까지 분석을 해주니 완벽한 그 자채같지만 그만큼 오류가 많다는 점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많은분들이 좀더 편안하게 블로그 사이트 활동을 위해서 좋은
자료가 있으면 또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