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엑셀도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작업하자

by Mr.Roan 2018. 9. 28.
728x90
반응형

Google 스프레드시트


문서작업이나 엑셀을 PC로만 하던 시대는 이제 옛날 이야기가 된 것처럼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지요. 스마트폰이 작으면 테블랫으로 말이죠. 세상 정말 좋아졌어요. 10년 전만해도 버디버디 싸이월드 그리고 천리안을 사용한지 얼마안 된 것 같은데 말이죠?


정말 하두리, 싸이월드 도토리에 세월이 무심하게 느껴지는 감성팔이네요. 아무튼 엑셀이나 문서작업을 컴퓨터로만 했지만 이제는 구글에서 워드프로세스처럼 구축한 시스탬이 있는게 거기에서 Google 스프레드시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엑셀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고 수정이 가능한 구글에서 지원하는 시스탬이며,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스프레드시트를 만드 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타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작업이 가능하지요. 필요한 것은 구글 아이디만 있으시면 되세요.


Google 스프레드시트

1. PC ↔ 스마트폰[안드로이드, ISO 앱으로 연동 가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연동 가능

2.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

3. 스마트폰일 경우 온/오프라인으로 작업이 가능



제가 작업하고 여러분께 공개하고 있는 이 스프레드 시트로 밖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작업을 하고 집에서는 PC로 작업을 합니다. 왠만하면 대대적이 수식이 들어가는 작업은 집에서 하게 되는데요. 수식은 스마트폰으로도 작업이 가능하지만 힘든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PC로 작업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블로그 작업을 하시는 분들뿐만이 아닌 직장인분들이나 영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앱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집에 MS OFFICE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구글 드라이브로 모든 문서 작업이나 프레젼테이션 등은 이걸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시니 크게 다른 제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 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만약 폰트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구글 드라이브에 폰트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는 사용 못 하실 거라는 것을 염려해두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보시면 웹 드라이버라고 보시면 되세요. 저도 이렇게 자료를 정리하고 필요한 문서들은 이렇게 웹문서로 항상 작업을 하기 때문에 걱정은 없습니다만 다른 중소형 업채의 웹드라이버 보다는 안전하고 보시면 되세요. 구글은 아마도 영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었음을 바랍니다. 이 구글 드라이버는 무료이기 때문에 다른 결재 수단이 없어도 되시고 누구나 사용이 가낭하십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로그인을 하시지 않아도 공감[♥]과 댓글을 등록이 가능하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