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뱁믹스 초간단 영상편집기 사용기!

by Mr.Roan 2020. 1. 21.
728x90
반응형

※ 유트브를 시작했으나...


안녕하세요! 일상은 나누는 로안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배틀그라운드로 주제를 잡고 시작해보려고 일단은 영상을 잘라서 업로드만 했습니다. 일본서버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한국어 서버도 녹화를 해볼 생각합니다. 지금 이 컴퓨터로 소니 [베가스7.0]을 사용하려고 했으나 코덱이 맞지 않아서 지웠습니다.


일단은 시간이 없어서 동영상이라도 업로드를 빨리하기 위해서 인트로 작업하면서 간단 프로그램을 찾다가 좋은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코드나 왠만한 확장명은 지원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주로 사용하는 확장명은 MP4이기 때문입니다.

뱁믹스

영상 열기

영상 편집해보자

이 뱁믹스는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야지 사용이 가능하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지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뱁믹스를 검색해도 나오시지만 [바로가기]를 누르셔도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에 따라서 기능이 달라지지만 그렇게 전문적이기보다 간단하게 편집하기에는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단지, 아쉬운 것은 음성이 조금 늦게 출려이되고 음성이 영상 출력에 비해서 밀려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프리미어를 사용할지 아니면 이 소리가 밀려나는 뱁믹스를 사용할지 고민중에 있지만 기본적인 프리미어는 기능이 너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걸리고 포맷을 설정하려면 너무 짜증이 난다는 점 입니다.

▲ 아이폰 iMovie로 업로드한 영상

▲ 뱁믹스로 컨버팅한 영상

편집 장면

편의성은 좋은데...


편의성은 솔직히 너무 좋은데, 오류가 좀 있다는 점입니다. 일단 아이폰으로 짤라서 편집한 영상은 음성이 기분나쁘게 깨진다는 점을 생각하면 뱁믹스는 확실하게 음성은 좋았습니다. 효과도 쉽게 넣을 수 있고 자막도 생각보다 일반 방송에서 나오는 것처럼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버들에게는 시간이 참 중요한데요. 15분 이내로 빠르게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나 어플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도 영상 디자인을 해봐서 알지만 솔직히 전문 프로그램으로 편집하면 너무 좋지만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전문가가 아니면 조작이 어렵다는 것 입니다.

영상편집

유튜브를 시작해보자!

로안이 유튜브 채널

이렇게 벌써 세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로안이 유튜브 채널 - 바로가기' 일단은 채널을 만들었는데 더 많은 발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타켓은 일단 일본서버의 일본 배그 채널을 오픈한 것 입니다. 아직은 많은 동영상이 없기 때문에 천천히 더 많은 방송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로그도 운영하고 유튜브도 도전해보고 있지만 블로그 쉐어도 도전하고 있어서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부분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지요? 앞으로도 많은 발전과 노력으로 독자분들에게도 재미있는 컨탠츠로 여러분들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검색창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저작권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