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Apple iPhone으로 영상녹화하기

by Mr.Roan 2020. 1. 20.
728x90
반응형

Apple iPhone으로 영상녹화하기

※ 아이폰으로 녹화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안입니다. 최근에 제가 배틀그라운드를 시작하면서 유튜버들이 배틀그라운드 영상 업로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일본서버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때문에 이 컨탠츠로 즐기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아이폰으로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동영상 녹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9월 20일에 iOS11이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생겨났다고합니다. 그중에서 위젯 설정기능도 있습니다. 거기에 화면 녹화가 가능해졌다는 점이고 아이폰으로 녹화를 하려면 많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렇게해서 애플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해서 편의를 개선을 해주었습니다.

동영상

동영상 녹화

제어 항목 사용자화

사용자화

위에 보시면 빨간 네모칸이 바로 동영상을 녹화하는 기능인데요. 이 아이콘이 있으면 녹화가 가능합니다.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 [포함된 항목]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저렇게 네가지가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기능을 없에거나 만약에 제거 목록이 없다면 추가로 넣으면 됩니다.


근데 무엇을 어떻게 넣으란 소리인가요? 그거를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계산기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계산기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녹화를 하기 위해서 어떠한 아이콘을 찾아야 할까요? 일단 아래로 쭈욱 내려가서 화면기록을 찾아보시겠어요?

설정하기

영상 녹화 설정

화면기록을 찾았다면?!


화면기록 옆의 +버튼을 눌러주면 추가됩니다. 다른 기능을 추가하고 싶다면 이와같이 +버튼을 눌러서 한두개더 기능을 부가시켜 주면됩니다. 그리고 화면밝기, 손전등, 와이파이 등들의 활성화 슬라이드를 쓸어내려주시면 위 사진처럼 [화면기록]버튼이 생성이됩니다.


이 화면에서 저 아이콘을 눌러주면 3, 2, 1로 카운트 다운 시작되면서 녹화가 시작이 됩니다. 하지만 그냥 녹음하게 되면 어느 부분에서는 소리가 나오는 부분이 있고 특히 배틀그라운드를 녹화하려면 플레이어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배경음과 대화내용들이 함께 녹화가 되게 설정을 다시해주어야합니다. 저 슬라이드 다운 화면에서 [화면기록] 아이콘을 꾸욱 눌러줍니다!

화면기록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하단에 보면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 켬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를 녹화하려면 이어폰이나 에어팟을 연동해서 사용하셔야 플레이 음성도 녹화가 되기 때문에 반듯이 이어폰이나 에어팟을 연동해서 녹화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상의 녹화시간이 길수록 영상 저장시간이 길어진다는 점은 알아두셔야하고 고퀄리티 녹화가 되기 때문에 용량 또한 길어진다는 점이죠. 가로모드로 녹화하면 가로모드로 녹화가 되고 세로모드로 녹화하면 세로모드로 녹화가됩니다. [추가설명 : 통화중 녹색, 핫스팟 사용중 파란색, 녹화중 빨강]

검색창

▲ 다음과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저작권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