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소개/숨은 맛집 찾기

신사동 30년지기 맛집을 찾다!

by Mr.Roan 2018. 8. 15.
728x90
반응형

이번에 아이들을 친정으로 대려다주면서 저의 옛날 병원 차트를 받으러 ​서울​로 상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울대학병원​을 들렸다가 점심을 먹으려고 생각하는데 아내가 ​강남 서초구 신사동 신사사거리​​​에 20년전에 먹었던 ​청국장​​집​에서 먹고싶다고 진짜 맛있어서 아직도 있을 거라해서 혹시 몰라 ​신사동​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신사동​은 제가 어릴때 외할머니랑 외삼촌이 지내던 곳이라 모르는 곳이 없을 정도였죠. 그래서 ​길치​인 저라도 길을 다 알고 있기에 걱정없이 갔습니다. 뭐 요즘에는 네비게이션으로 다 나오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식당이름을 몰라서 아내의 기억대로 찾아가야했었어요.



일단 ​신사 사거리 GS 주유소 ​뒷 길에 있다하여서 그 주변에 주차를 한뒤에 찾아다니기 시작했는데 꽃게 골목들어가기전 큰길가에 있다는 기억으로 일단 찾아 갔습니다.



그렇게 찾기 시작한지 10분뒤 아내가
찾았다! 여기야 여기!
​이러더라고요. 제가 여기 30년지기인데 이 집을 본적이 없었어요. 저희 외삼촌이나 부모님께서 대려온적이 없고 그때 당시에 제가 어렸어서 청국장을 안먹었을 거에요. 이 식당 이름은 ​전주청국장집​입니다. 아내의 추억속의 맛집인데, 여기는 ​청국장, 된장, 간장게장,산꽃게 전문점​이고 여기의 아내의 주메뉴는 ​오징어 볶음​에 ​청국장​이였다고 합니다. 그때 그 청국장이 그렇게 먹고싶었었다네요 평소에도.....



​식당에 들어오니 꼬리꼬리하고 구수한 청국장 냄새로 가득한 식당안이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아내는 ​아주 행복한 얼굴​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저는 그날 ​하종일 병원​일로 저를 따라다니다 지친 아내에게 원하는 ​점심을 사주기 위해서 ​원하는 곳으로 대려 왔는데 이렇게 행복해 할 줄은 몰랐어요. 그래서 주문한 ​오징어 볶음과 청국장! ​일단은 저 위에 보시면 큰 밥그릇에 공기밥을 넣고 나물들과 청국장을 비벼비벼해서 먹는 거라고 합니다.



확실히 ​맛집 포스팅​을 하는 날에는 ​맛집 사진​을 많이 넣게 되네요. ​오징어 볶음과 청국장​ 때갈의 클라스가 엄청났는데, 거기에 아내가 먹으라는 방식대로 먹으니 진심 맛있더라고요. 어른이 되면서 청국장을 엄청 좋아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청국장의 매력에 한번더 트리플로 빠지는 현상에 이르렀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낚지 볶음 또는 오징어 볶음을 시킵니다! (2인 기준)
-청국장과 밥과 나물들을 넣고 비벼비벼 비벼줍니다!
-낚지 또는 오징어 볶음을 비빔밥 한숱가락 위에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맛있게 먹습니다!



강남치고는 식당내의 가격은 ​착한 가격​입니다. 맛집에 비해서 가격면은 엄청 착하고 ​20년전 맛 그대로!​라고 하네요. 30년 전통의 맛집의 비결은 ​30년 동안 ​변하지 않는 그맛 그대로를 지금까지 유지해왔지게 아직도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내에게도 기쁨을 선사​해주는 서울 나들이시 꼭 드셔보셔야 하는 식사 코스입니다. ​신사동​은 꾀 복잡하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시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다음에는 우리 아이들도 같이 대려와서 먹어야겠어요! ​아이들이 조금더 크면 말이죠! ​정말 한국은 맛집이 많지만 감동을 주는 맛집은 찾기 드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에 남았던 맛집​은 어디신가요? ​10년전 20년전에 먹었던 맛집 아직도 다니신다면 어디신가요? ​개개인으로 가장 추억이 담긴 맛집을 소개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