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하이패스 카드 후불제? 선불제?

by Mr.Roan 2018. 7.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에 ​하이패스 단말기​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고객님들이 가장 햇갈려 하는 ​후불제! 자동충전 카드! 선불 카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로안이가 찾아왔습니다! ​일단! 단말기! ​꼭! 오셔서 ​후불제 단말기 주세요​​라는 손님들이 많아요!
단말기는 말이죠? ​후불제 선불제 자동 충전 카드​와는 관계가 없으십니다. ​고장 잘나는 심단말기​와 절대적으로 다르죠! 단말기 설명드린 포스트를 보시면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장착하신 단말기에 ​후불제 카드 - 선불제 카드 - 자동충전 카드​를 삽입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 법 - (여기)



​1. 선불제 카드 (두가지)
​선불제 카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EX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
오로지 ​현금으로만 충전​​이 가능 하십니다. 그리고 처음 카드 발급비용 ​별도 5,000원​이 들어가시고 다음번 충전시에는 충전 금액만큼만 들어가시고 발급비용은 다시는 않들어갑니다. 각 휴게소마다 무인 충전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게이트 영어소​로 가시면 충전이 가능하세요.



​[hi-pass+ 일반 충전 카드]
​하이플러스 카드​는 다 선불제이나 ​충전하시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자동충전 카드로 신청하셔서 사용가능한데요? 이 부분은 일단 ​일반 충전 하이플러스 카드 설명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요금이 떨어지면 충전​을 해줘야하는 ​​​이 카드는 ​카드 발급비용 별도 5,000원​이 들어가시며, 위의 ​EX 도로공사​와 비슷합니다만,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하신 카드입니다. ​충전은? ​각 영업소, 각 게이트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요즘에는 ​GS25​에서도 충전을 해줍니다만, 하는데가 있고 안해주는데가 있으니 그점은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자동 충전 카드
​자동 충전카드는 ​hi-pass+ 카드​로 사용하시는데요. ​자동충전카드​로 발급 받으셔서 사용 하시는 것 인데요? 이 카드는 ​카드에 5,000원 이하의 금액이 떨어지면, ​계좌에서 50,000원이 자동으로 이채 충전이 되는 방식입니다. ​카드 발급 비용​은 없으시고, 연회비도 않들어 가셔서 아주 편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대신에 ​항시 50,000원​ 이상 넣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요 구비 서류)
​계좌번호 - 휴대폰 - 신분증

​을 가지고 영업소를 찾아가시면 등록해드리지만, 간혹 ​편의점​에서 자동 충전카드 구매가 가능하시지만, 그건 ​직접 등록​을 하셔야하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과 복잡함이 있으십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하시려면 각 게이트 영어소​로 빙문하셔서 만드시는 것이 제일 정확하고 빠르십니다.




3. 후불 하이패스 카드
​모든 고객님이 가장 햇갈려 하시는 부분!!!! ​하이패스 후불 카드​와 ​후불 교통 카드​가 같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아 그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 카드는 절대 적으로 다르십니다! ​후불 교통 카드는 각 게이트에서 요금 납부는 가능 하십니다만, ​하이패스 단말기​에는 절대 적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에는 ​하이페스 전용 카드​로만 사용을 하셔야 요금 납부가 확실하게 되신다는 점!

​그리고!!!!
​2020년​에는 게이트모두 ​무인으로 변한다고 하죠? ​지금도 이미 무인으로 바뀐 곳이 많아서 ​하이패스​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의 필수 아이탬!



(​도로공사 교통 안전 캠페인)
​가족의 안전​을 위해 ​항상 안전 운전!
​졸음 운전은 죽음의 지른길! 졸리시면 제발 쉬었다가세요!



​이번에 저희도 ​가족 여행을 너무 재미 있게 ​다녀왔네요. 하이패스가 있으니 따로 정차 할 필요도 없고 요금 납부도 쉽게 다녀왔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