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Dutch Coffee의 맛을 알게된 로안이

by Mr.Roan 2019. 2. 6.
728x90
반응형


로안이의 부부는 커피를 너무나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커피 텀블러도 집에 꾀 많이 있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Dutch Coffee를 소개시켜드리고 싶은데요. 더치커피는 차가운 물로 12시간 동안 우려내서 마시는 커피를 의미하는데요. 여름에 마시기에는 딱 좋은 부드러운 맛입니다. 지금인 겨울에는 저희 부부는 핸드드립 커피로 마시지만 말이죠.



더치커피는 하루에 3잔 정도 마셔주면 항암 효과와 콜러스테롤 감소 그리고 심혈 관계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우리가 알고 마시는 커피 에스프레소로 내려서 마시는 커피는 카페인이 많아서 잠이 달아나는 직장인들이 많이 애용을 하지만, 이제는 커피의 종류를 알고 마시면 왠만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영양사가 들려주는 더치커피 속 건강 시크릿에서 나온 이야기인데요. 더치 커피에는 카페인 함량인 적고 항산화물질이 높아서 항암 효과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와 심혈관계질환 예방에 좋고 더치커피는 하루에 3잔 이하에 휘핑크림과 시럽은 넣지말고 마셔야 합니다. 커피의 위생상태는 꼼꼼하게 정검을 해서 마셔야하는 점도 잊지마세요.


더치 커피는 네덜란드 혹은 네덜란드인의 뜻인 더치와 커피가 결합된 합성어인 더치커피는 17세기 경 네덜란드 선원이 동남아 식민지에서 구한 커피를 유럽으로 운반하는 과정에 장시간 동안의 항해에 적합하고 쉽게 변질되지 않도록 보관하여 배에서 커피를 먹기 위해 고안된 커피라고 합니다. 1초에 한방울! 12시간의 기다림으로 상온에서 차가운 정제수를 이용해 1초에 한방울씩 받아내는 기다림의 미학이 만드는 워터드롭 방식의 커피입니다.



강한 향미와 신맛, 단맛, 쓴맛이 어우러진 미묘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고, 커피의 와인이라는 병칭처럼 숙성이 진행되면서, 더 풍부한 바디감과 깊은 맛이 살아나는 고급커피입니다. 


더치커피의 장점은 풍미를 오랫동안 유지를 할 수 있는 것은 상온 추출효과를 내며 자신의 기호에 따라 커피를 마실수 있고 캡슐커피보다 편리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더치 커피를 내리는 상품들도 많이 나와있고 간편하고 쉽게 마실수는 있느나 12시간의 기다림에 만날 수 있는 풍미로 일반 가정집에서도 더치커피 기기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전에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했지만 저품질로 인해서 지금은 방치하고 있어서 여기서 새롭게 변화를 시켜서 다시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자기전에 어름과 물을 넣고 다음날에 일어나면 딱 좋은 풍미로 아침에 상퀘하게 맞이해줍니다. 그리고 지금은 상품들이 작게 나와서 더치커피용 일회용 클린조절 패드랑 빈플러스 원형 커피 여과기도 있기 때문에 일회용으로 사용을 하고 여과기랑 패드를 번갈아가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으로 인해서 몸에 좋지는 않지만 이렇게 적당하게 마셔주면 건강도 유지가 되고 좋아하는 커피도 마실수 있어서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일반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 경우에는 카페인의 첨가가 많이 되어있기 때문에 더치커피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마실수는 없지만 그래도 12시간 기다림 끝에 마시는 그 우아한 맛을 잊을 수가 없을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도 재미있었나요?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이야기와 컨텐츠로 일상을 나누는 로안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은 게임 포스팅으로 안해 노출도가 심한 게임 사진이 있을 수도 있지만 깨끗한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과 격려로 저를 힘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해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