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심심한 로안이 손금 보기

by Mr.Roan 2018. 11. 21.
728x90
반응형

심심풀이로 손금보기 그리고 손금은?


직장생활로 요즘에 지쳐서 전에 장난삼아 휴게소에 있는 손금보는 자판기로 1,000원을 넣고 해보았습니다. 이게 2018년 10월 22일 오전 9시 13분에 감정한 것인데요! 감정한 종이에 써져있었습니다. 정말로 휴게소를 돌아다니면서 한번은 해보고 싶었습니다. 솔직히 믿지는 않지만 사람이하는 것이 아닌 기계로 하는 거라 재미삼아 하고 싶어지더라고요.



솔직히 손금이라면 제 손이 찍힌 사진과 해석이 나올줄 알았지만, 그냥 글만 적혀져 있었습니다. 그래도 감정 받으니 재미는 있더라고요. 다 그렇게 나오는 것 아닌가하고요.


아래에 제가 받았던 손금 감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안이의 손금 감정서

♧운세(運勢)

어질고 착하며 인정도 많은 천성이라 항상 주위에 사람이 모입니다. 포부도 크고 원대하며, 바른 일이 아니면 행하지 아니하고 환경변화에 대처하는 재능도 우수합니다. 초년에 다소 순탄치 못하던 운세도 결혼 이후 서서히 상승하며 매사가 순조롭고 평탄하게 진행됩니다. 너무 인정에 얽매여 남의 일에 깊이 관여 하지 말고 정확한 판단과 냉철한 결정력을 기르십시오. 실리적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과 방법을 세워서 서두리지 말고 밀고 가십시오.


♧사업(事業), 재운(財運)

주저하거나 모질지 못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앞에 나서기 보다 뒤에서 협조하고 받쳐주는 것이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남의 권유나 유혹에 넘어가지 말고 자기의 위치를 차분이 지키십시오. 재물운이 있어 노년엔 풍족하고 여유있는 생활을 합니다.


♧애정(愛情), 결혼(結婚)

사랑을 위해 헌신적이고 봉사적이며 순박하고 열정적이지만 현실적인 애정을 나눕니다. 가정을 부드럽고 포근하게 이끌고 특히 아이들을 사랑하며 부부생활은 지극히 원만하며 화합이 잘되고 서로 상대방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현명하고 재능 있는 배우자가 어울립니다.


♧건강(健康)

어릴때 시력이 나빠지고 중년 이후 호흡기 계통의 질병이나 고혈압 비만증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하상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체력을 유지하면 장수 할 수 있는 체질입니다. 규칙적인 수면과 꾸준한 취미생활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십시오.


♧수상 특징(手相特徵)

결혼선이 명확하게 잘 발달하여 지성을 겸비한 진지한 사랑을 나누는 연애를하게 되고 결혼도 순조롭고 애정도 깊습니다. 부부간 상호협력이 잘 되어 매사에 발전이 빠르고 결혼생활도 안정되고 행복하며 일생 동안 화목한 가정을 유지한 사람이 많습니다.



손금이라는 것은 믿지 않지만 제가 지금 생활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비교해보면 정말로 일치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어서 정말로 신기하기도 합니다. 초년에는 순조롭지 않다고 하는데, 정말 순조롭지가 않아요. 하지만 결혼하고 나서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나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결혼후에 군대문제 취직문제로 참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결혼후에 아내와의 관계도 엄청 순탄하고 아이들과 너무나도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노후문제는 모르겠지만, 정말로 신기할 정도로 맞더라고요. 미신이라고만 생각을 하고 있지만 말이죠.



과연 손금이란 무엇일까요? 정말 무엇이길래 이렇게 사람의 심리는 자극하는 것이고 잘 맞는 것일까요? 미신이라고 믿었던 저는 정말로 신기할 뿐입니다. 그럼 손금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손금이란? - 출처 : 위키피디아

손금의 정의

손금 보기는 소금을 읽어 미래를 예언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의어로 수상(手相)이라고도 하며, 이를 다루는 학문은 수상학(手相學)으로 부른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습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볼 수 있으며, 수많은 문화적 다양성에 있다고합니다. 손금에는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손금의 역사

손금 보기는 유라시아 대륙의 여러 수많은 지역에서 일반적인 관습이였다고 합니다. 인도, 티베트, 페르시아, 수메르, 고대 이스라엘과 바빌로니아의 문화에서 생활화되었다고 합니다.


♣손금의 비평

효능을 뒷받침할만한 경험적 증거의 부족으로 손금으로 손금 보기에 대한 비평이 종종 발생합니다. 과학 문헌은 일반적으로 손금 보기를 의사과학적이나 미신적인 믿음으로 간주합니다.


♣참고문헌

Bhorai Dwivedi (1970), <Wonders of Palmistry>.

New Delhi : Diamond Pocket Books. ISBN 81-284-0099-1


<출처 : 위키피디아 - 손금>



정말 이 세계는 알다가도 모를 일이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이해를 할려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일과 이해가 쉬운 일들이 많고, 나는 이해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해를 못하는 일이 있고 정말 인간이란 우리는 모두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과 너무도 신기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점도 한번 봐보고 싶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독교인이지만, 그래도 이 세상에 있는 것은 경험으로 해보고 싶네요.


이 손금보기는 제 소중한 자산 1,000원으로 투자하여 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이야기 > 일상을 나누는 로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옛 추억을 담은 곳 이천 휴게소  (0) 2018.12.06
NewZealand 통신사는?  (0) 2018.12.04
韓国に戻ったのロアン  (0) 2018.11.29
둘째아이와 대구 이월드를 가다!  (0) 2018.11.25
Windows 10 업대이트후  (0) 2018.11.14
치아 교정의 고통  (0) 2018.11.12
My bottle를 받았다?  (0) 2018.11.11
칠곡 낙동강 행사  (0) 2018.11.10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