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을 나누는 로안

Windows 10 업대이트후

by Mr.Roan 2018. 11. 14.
728x90
반응형

2018년 Window 10 Home 버전 업데이트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레노보 Lenovo 100S를 뉴질랜드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모든 것이 영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설정이라든지 컴퓨터를 사용 할 때면 영어로 사용을 했어야 했고, 가끔 모르는 영단어가 나오면 사전을 찾아가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조금 많았던 것 같아요.



솔직히 하드웨어에 용량이 부족해서 업데이트를 못하고 얼마전에 노트북에 있는 않쓰는 프로그램들을 지웠습니다. 솔직히 필요도 없고 잡다한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다 정리해도 3GB 정도 남더라고요. 어찌했든 업데이트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업데이트를 성공하고 다시 노트북을 재부팅을 하고 보니 뭔가 달라진 것은 항상 6자리 이상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윈도우즈를 오픈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4자리 PIN번호만 넣어도 바로 부팅이 되더라고요. 그러고 다시 컴퓨터를 최적화 할려고 설정에 들어갔는데, 놀라운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한국어로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솔직히 기대도 하지 않았던 부분이었는데, 업데이트가 되고 난후에 한국어가 되니 훨씬 편해지고 알아보기 쉽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만 추가가 된 것이 아닙니다. 자동으로 이전 버젼의 업데이트 된 윈도우즈를 자동으로 삭제를 해주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장 공간을 확실하게 넓혀주는 기능까지 추가가 되어서 편의성을 생각했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다시한번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즈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것은 외국에서 구매를 하면 영어로만 사용을 하거나 한국어 버젼 윈도우즈로 다시 설치를 해야하는 불편함을 이번 업데이트로 완벽하게 해소를 해주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구매를 하시면 윈도우즈를 직접 구매를 해서 설치하거나 불법 복재된 윈도우즈를 설치를 해주기도 하는데, 정품을 구매하시게 되면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제품 구매 할 시에는 정품인증을 위한 인증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인증을 하였고 따로 뭔가를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과 블로그 작업에만 사용을 하기 때문에 크게 윈도우즈를 재설치하거나 불필요한 것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의 상태로 너무 만족을 합니다.



사향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한 가정의 아빠이지만 정말로 노트북의 화면은 너무나도 애니를 좋아하는 덕후같은 느낌이지요? 아내도 한 소리를 했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저의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누가 뭐라고 할 수 없는 저만의 취향입니다. 아무튼 이번의 한국어 로컬 채험 팩은 외국에서 노트북을 구매하셔도 모든 기능을 한국어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소개를 해드리고 싶네요. 이번 업데이트가 이 로컬 채험 팩은 무료로 지원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직국를 하셨다면 이 채험 팩을 사용해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로안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지 않아도 공감과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재미있으셨다면 꾸욱 클릭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이야기 > 일상을 나누는 로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Zealand 통신사는?  (0) 2018.12.04
韓国に戻ったのロアン  (0) 2018.11.29
둘째아이와 대구 이월드를 가다!  (0) 2018.11.25
심심한 로안이 손금 보기  (0) 2018.11.21
치아 교정의 고통  (0) 2018.11.12
My bottle를 받았다?  (0) 2018.11.11
칠곡 낙동강 행사  (0) 2018.11.10
대구의 김광석 길  (0) 2018.11.03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