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하이패스 단말기 속고 살지말자!!!!

by Mr.Roan 2018. 7. 18.
728x90
반응형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후에도 속이 많이 썩으시는 분들을
요즘들어서 많이 보게 됩니다. ​하이패스 행사장​에서
​아주 가끔 근무를 하는데 거기서 ​인터넷 구매, 저가 단말기 구매
​하셔서 단말기 미등록 또는 ​단말기 유통기한​이 넘어서 등록
​자가 등록 자채가 안되거나 ​구매 후 얼마 안되서 고장​으로 인하여 마음 고생하셔서 하소연 하시거나 화를 내시는 고객님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하이패스 단말기 어떤걸 사야하나?

​단말기 구매전에 알아두셔야 할 부분을 몇가지 설명을 드리고
​어떤 단말기를 사야 되는지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IT시대​해서 컴퓨터로 일처리를 하는 시대로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사람이 일은 하는 것보다 기계들이
​ 더 많이 채용이 되고 있습니다.



​2만원대 단말기? 그런데 왜 이렇게 비싸?

하이패스 행사장, 사무실
​앞에 보면 ​하이패스 단말기 2만원대판매​라고 이렇게 풍선에 적혀 있는데요 이 가격대는 이미 2~3년 전에 끝난 ​행복단말기​를 말하는 겁니다. 이미 행복단말기
행사가 끝났기 때문에 더이상은 승용차 그리고 ​4.5톤​이하의 차량들은 2만원대 단말기를 심단말기로 대처해서 판매를 하고 있으나 등록반법이 복잡하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걸리며, 단말기의 수명 또한 2~3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이제 보시면 ​4.5톤 이상 화물 차량​만 2만원대 단말기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이유는 4.5톤 화물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시가잭 화물전용 단말기 밖에 사용을 못하기 때문이죠



이 단말기는 ​수명이 2~3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거의 2년에
한번씩 단말기 교채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하이패스 장악제단​에서 이단말기는 아예 2만원대 화물전용으로 판매 행사를
하게 된 것이지요. 화물 전용 사장님들은 오히려 ​비싼 하이패스​를 구매해서 오래 사용하고 선 없고 소리가 큰 기능 좋은
단말기를 다시고 싶어도, 선택의 여지가 없이 저 ​저가 단말기 밖에 달수가 없습니다.

​왜 화물 단말기는 화물 밖에 못다나요?
​화물 단말기는 하이패스를 지나갈때 무개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축차량​은 축이 올리고 지나 가는 거와 내리고 지나가는 거와 요금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행복단말기는 뭔가요?
​고객님들이 제일 화를 내면서 가져오는 ​행복단말기 2만원대​ 단말기 인데요. 지금은 ​아예 단종을 시킨 단말기​입니다

​예) TN 행복 단말기, 행사기간 이 끝난후 Sn-PASS로 이름 변경 기능은 완전 100%같고 가격을 올려놓은 단말기



​새로 나온 단말기



이 단말기를 가지고 계신 ​고객님들​은 꼭 알아 두셔야 합니다.​ 매번 드리는 설명이지만 ​9V 알카라인 베터리​만 사용하라고 적혀있고 판매전에 꼭 말씀드렸던 부분입니다. 하지만 많은 고객님들이​이부분을 숙지하지 않고, 일반 마트에서 파는 ​1,000~2,000원짜리 리튬, 망간 베터리​를 넣고 ​기계를 녹혀서 ​화를 내시면서 가져오신 적이 엄청 많았어요. 정말 한참을 고생을 헸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다고 자세하게 설명을 하니 사장님들이 이해를 하시고 다른 단말기를 구매를 하셔서 가시는 사장님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데 ​싼게 비지떡!
​저는 월급을 받고 일하는 거고 이렇게 올린다해서 저에게
​돈이 되는게 아닌데도 올리는 이유는 다른 고객님들이
​이러한 부분으로 잘못아시고 인터넷이나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하신 다음 피해를 막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G-PASS AP100 단말기
​요즘에 신종으로 나온 단말기 인데요. 이 제품은 ​무선 태양광 자동 충전 단말기​ 인데요. ​AP100 단말기​ 이 제품을 소개 하자면 원래 가격이 ​109,000원​이였는데 지금은 ​ITE-700 단말기​가 98,000원에 판매를 하고 기능은 ​LED​가 없다는 점인데
가격이 더 비싸다보니 하이패스 장악제단에서 ​98,000원​에
ITE-700이랑 가격을 맞춰서 팔으라 해서 가격이 더 내려갔다고 보시면 되세요.

​단말기 장점
​1. LED에 잔액 표시,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
2. 한번 충전시 태양을 못봐도 1년 이상 사용 가능
3. 전파율 좋아서 앞유리 하단에 아무데나 부착가능
4. 전기/수소차 할인 기능
5. 아가씨 목소리가 커서 듣기 좋다
6. 주파수 방식 (RF
​:유선) / 적외선 방식 (IR​:무선) 탑제
​7. 고용량 배터리 750mAh
​8. USB 연결시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를 OLED화면으로 표출합니다.
9. 수명은 7~8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알아두셔야 할 점은 ​인터넷 구매​를 하시면 자가 발행을 하셔야 하고, 발행 별도 비용 ​5,000원​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단말기는 제조일로부터 수명이 시작 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시면 제고 제품이 많으시기 때문에
​자가 발행이 않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점은 인터넷 구매시 알아두셔야 할 유의 사항입니다.​ 하이패스 행상장이나 사무실에서 판매하는 곳은 ​기기가 제조 되자마자 ​물건을 가져와 판매를 하기 때문에 수명에는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A/S​는 ​1년 무상 에이에스 ​지원을 해주며, 그 중 ​6개월 안에 고장이 났을 시​ 구매처로 가져가시면 무상으로 새 단말기로 교환을 하주십니다. ​6개월 ​이후에는 단말기에 적혀있는 ​A/S센터​로 전화 하시면 되십니다.



​주의 사항!
​요즘 여름은 예전 같지 않게 ​많이 더워서 ​사람도 지치는 날씨죠? 근데 기계도 맞찬가지 입니다. 뜨거운 햇볓 아래에 ​차량 내부는 훨씬 더 더우신거 아시죠? ​이럴때는 단말기를 빼서 보조석 데쉬보드 밑에나 햇빛이 안드는 그늘 아래에 두시는 ​고객님의 센스​를 발휘 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시면 위에 사진처럼
단말기가 고장이 납니다. 이점은 ​모든 전자기기​에 적용이 되는 점이니 ​꼭!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위에서 설명드린 ​ITE-700​인데요. 위에서 말한 것 같이 가격은 ​AP-100​과 같은 가격으로 ​98,000​원입니다. ​기능으로 보실 것 같으면, ​AP100 단말기​가 월등합니다. 하지만, ​ITE-700​은 전파율이 좋기 때문에 유럽차량 ​BMW, M.BENZ, 폭스바겐​에게 장착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유럽차량​은 앞
​유리가 특수 유리이기 때문에 다른 단말기를 다시면 전파를
​방해를 하기 때문에 하이패스 통과시 미납이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AP100​ 같은 경우 전파율이 좋지만, 종종 미납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ITE-700​을 다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ITE-700​은 태양광 거치대가 ​본채​랑 분리 형이며, 본채만 구입시 ​본채 가격은 ​79,000원​이며, ​태양광 거치대​만 구매시 ​19,000원​을 별도로 추가 구매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위에 보시면, ​ITE-700​은 태양광 거치대와 추가해서
​구매시 총 구매가는 ​98,000원​입니다.



가끔 오셔서 왜이렇게 비싸냐 싸게는 안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화물차​를 운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정말로 ​9만원대 ​무선 ​태양광 무선 단말기​를 달기를 원하시나
못달아서 많이 안타까워 하십니다. ​4.5톤​ 이하의 화물이나
승용차를 가지시고 계신 분들은 ​2만원대 단말기​를 원하십니다.
근데 그거는 아셔야 합니다. ​싼게 비지 떡입니다. ​2만원대 구매하셔서 5년 넘게 사용하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건 ​100분의 1​의 확율로 나올까 말까하는 ​뽑기 운을 가지신 분​이겠죠? 하루에 몇십명의 손님들이 오고가는 고속도로에서
상담을 하며 알려드리지만 저희는 ​그냥 최저인금 월급​을 받고 일하는 거지 가격조정 저희가 사업을 하는게 아닙니다.
​개인 사업장​이면, 당연히 디스카운트 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아요. 그럼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좋은 ​단말기​을 다셔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광고성이 아니며, 하이패스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분들께 좀 더 신중한 선택을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에 조금이나마 아는 지식으로 이렇게 포스팅 해봅니다.

​안전운전은 여러분들의 생명을 연장시킵니다
​음주운전은 다른 사람의 인생을 위협합니다
​보복운전은 죽음의 지름길이며 당신 말고도 다른 사람도 위험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합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