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어플+게임/제품 & 어플

치아 교정은 어디서 하는게 안전할까?

by Mr.Roan 2018. 7. 14.
728x90
반응형

2018년 1월에 한달간
뉴질랜드에서 직장을 퇴사하기전에
한국을 방문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는 와이프랑 아이들이랑 뉴질랜드로 다같이
들어올 생각이었고 ​뉴질랜드 이민​을 확정지은 상태였는데
안타깝게도 아내의 ​뉴질랜드 비자 거절​로 이민을 포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ㅠㅠ 정말로 억장이 무너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때 ​대구 미르치과병원​으로 치아 진료를 받으러 갔는데
치아 상태가 너무 않좋아서 어금니 하나를 발치하고 모든
치아를 스케일링하고 치료를 받은다음 ​임플란트​만
심으면 되는 단계에서 시간이 모자라서 뉴질랜드로
돌아 오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한국으로 와서 치과 진료를 받으러가니
저보고 교정을 해주는 것을 추천하더라고요
이빨이 이쁘지 않아서 ​치아관리​가 힘들다고 하면서
말이죠 솔직히 맞는 말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고 아내가 신중하게
고민을 해보고 상의를 했어요 ㅠㅠ
왜냐하면 거진 500만원돈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리하여 결정이 내려졌는데
​임플란트​하는 비용이 300만원 정도가 들어간다고 하니
차라리 조금더 돈을 들여서 ​치아 교정​​​을 하자고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리하여 다음날부터 수술이 시작이 되었고
무려 어금니 ​치아 4개를 발치 ​했습니다
1월달에 와서한 발치 1개와 이번에 발치한 3개의
치아를 포함해서 4개를 발치한거였죠
발치할때 두개의 이빨은 아파서 죽는줄 알았어요 ㅠㅠ
솔직히 하나하나 천천히 뺄려했는데 일찍맞는
매도 덜아프다고 그냥 한번에 다 발치를 해버렸어요
그렇게 위 사진을 보시면 ​금이빨​을 발치를 한 사진
입니다 저거 하는데 돈 꾀들어갔는데
1월달에 한건데 말이죠 ㅠㅜ 아까워~~~~~~​


요즘은 ​치아교정기​ 종류가 다양하더라고 가격도 천차 만별!!!
개인적으로 많이 놀랐어요 그냥 보철만 하면 되는거가
했은데 세라믹에서부터 일반 보철물을 장착하는 것
까지 각양각색의 치아교정기 근데 보철물로 하면
입술이 많이 헌다고 해서 저는 ​세리믹 교정기​로
선택을 했지요~~~ 가격은 몇십만원 비쌌어여 ㅠㅜ
이걸로 선택하고 보철하고 가니 아내는 왜케
비싼거로 했냐고 혼을 냈어요 솔직히 조금더 금액을
들여서 안아픈게 나아서 한건데 말이죠​


세라믹교정을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잘
표시가 안나면서 입술부위에 큰 자극이 되지 않아서
조금덜 입술이 헌다고 하네요 솔직히 비싸지만
잘 선택했다는 것을 이제는 절실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비싼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미르치과에서는 치아교정을 시작했으니 먹는게 불편할거라고
말을 해주시면서 이렇게 ​죽하고 본설렁탕​을 챙겨주었어요
한번만 챙겨주는 거지만 이렇게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에
정말 감동을 받고왔네요
치아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정말로 하시는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치아는 평생 달고 사는 거라서 유지를 하고
사는게 좋지 않을까요? 늙어서 고생하는거 하루 빨리
치료해서 돈도 적게 들이고 늙어서 고생 안하고
오히려 괜찬은 선택이라고 저는 생각이듭니다​


여러분의 ​치아는 건강하십니까?
건강하시다고 생각하셔도 일년에 한번쯤은
검사를 받고 치료를 하시는 것이 건강한 치아 보존
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치아가 앞아서 생고생을 해본 장본인이라서
치아를 잘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통은 천하장사도 못이긴다​라는 말이 맞아요
치통이 한번 생기면 잠을 못이루고 하루종이 고생하시니깐요

​교정을 하면 많이 불평하나요?
​1. 많이 불편합니다 갈고리로 사랑니쪽 살을 찌르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몇주지나면 익숙해져요
2. 음식물이 많이 끼어서 불편해요 딱딱한거나 질긴 음식을 잘 못먹어요. 먹는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쥐약이죠
3. 보철을 한달에 한번씩 조여주는데 그날은 괞찬았어요. 근데 다음날부터 이빨뿌리가 이동이 시작됬던지 잇몸이 뻐근하고 양치할때 곤욕을 치뤘네요 ㅠㅠ
4. 입에 침이 많이 고이고 가끔은 무의식적으로 침을 흘릴때가 있어요
5. 입으로 쨥쨥 쩝쩝 소리를 어쩔수 없이 내게 됩니다
6. 환하게 웃기가 민망합니다 교정기가 보이기 때문이죠
7. 양치할때 시간이 많이 걸려요 교정용 칫솔로만 양치를 해야하고 교정기 사이사이 낀 음식물들을 제거를 안해주면 충치가 엄청나게 생깁니다
8. 충치는 어쩔수 없이 동반하게 됩니다 아무리 잘딱아도
못딱는 부위도 있기 마련이니깐요.


​위의 불편한 점을 고려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교정을 쉬운 선택이 아니고 또한 긴시간
교정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고른 치아는 건강한 이빨을 만들어주니
저는 교정을 선택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View My Stats